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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거래

기업과 투자자 모두가 Win – Win
하는 비상장 주식거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펀딩포유

사업 성공의 패스트 트랙

자금조달 어떻게 할까?

경영자의 90% 이상은 대부분 자금 때문에 고민을 합니다.
사업이 잘 되면 생산비와 인건비 상승으로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회 인프라를 통해 조달할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 은행, 보증재단 등은 이미 활용하였고 투자기관의 투자를 받아 보려고 해도 문턱은 높기만 합니다.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필요한 자금, 어떻게 마련해야 할까요?

상위 1%만 가능합니다.

벤처캐피탈협회 통계에 따르면 360만 중소기업 중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받은 기업 수는 상위 1% 이내에 불과합니다.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 만큼 어려운 확률입니다.

그렇다면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받지 못한 나머지 99%의 기업은 어떻게 사업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까요?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드립니다! “투자를 받기 위한 필수 요소”

첫째, 자본수익을 이해해야 합니다.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주식의 개념을 이해 해야 합니다. 법인을 설립하여 주식회사를 경영한다는 것은 자영업과 다른 구조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영업자는 벌어 들이는 매출에서 비용을 제외하고 수익을 얻는 것이 전부이지만, 주식회사는 영업수익 이외에 자본수익이 존재하여, 이 자본수익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게 될 때 자금조달의 문은 수월하게 열리게 됩니다.
둘째, 투자자를 이해해야 합니다.
투자자는 천사가 아닙니다. 투자자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여 자본수익을 얻기를 희망합니다. 투자자의 생각과 기업가의 생각이 일치하지 않을 때 결코 투자는 성사되지 않습니다. 투자자를 이해하고 투자자가 우리 회사를 좋아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셋째, 회수를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투자자의 자금을 회수해 줄 수 있을 때 투자는 이루어집니다. 투자금 회수를 어떻게 해 줄 수 있을까요? 코스닥 상장의 길은 너무도 멀고 사업이 잘 되서 투자금을 돌려 주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회수 전략이 명확할 때 투자자는 반응할 것입니다.

K-OTC 등록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 시장인 K-OTC 등록으로 사업의 틀을 '확' 바꾸세요.

기업의 주식이 유동화 되면 기업가치가 20배 상승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주식 유동화는 주주들에게 현금 유동성을 부여하고 신규 투자자들이 투자와 동시에 시장에 주식을 팔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적극적으로 투자에 참여하게 되는 강력한 유인 요소가 됩니다.

국내 기업이 코스닥 상장하는 데 까지 걸리는 평균 기간은 14년.

이제 코스닥 상장 전이라도 K-OTC 시장에 등록하여 회사의 주식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유동화하여 투자유치를 활성화 하세요.

*K-OTC 란?

  1. 1.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권 장외주식시장 입니다.
  2. 2. 소액주주 양도세 면제, 증권거래세 인하로 투자자에게 절세 혜택이 있습니다.
  3. 3. 매출 5억 원 이상, 회계감사 적정 등 기본 요건만 갖추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4. 4. 2019년 말 현재 일 평균 거래대금 40억 원, 시총 14조 원 규모로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5. 5. 증권사 HTS로 바로 거래가 가능하여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왜 K-OTC 인가?”

낮은 등록기준
: 매출 5억 원 이상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인 경우 3억 원 이상
HTS 또는 모바일로 누구나 거래 가능
양도 소득세 비과세
등록 및 유지 비용 없음
코넥스 시장 보다 거래 금액, 시가 총액 높음
: 2021년 기준 K-OTC 하루 평균 거래대금 100억 원
시가총액 18조 원
다양한 이전 상장 사례
장외주식거래 활성화에 초점

K-OTC 시장을 거쳐 코스닥 이전 상장한 기업들

구분 종목명 매매개시일 상장일
유가증권 삼성SDS '14 08.25 '14 11.14
코스닥 우성아이비 '06 07.10 '15 03.20
유가증권 미래에셋생명보험 '14 08.25 '15 07.08
유가증권 제주항공 '14 08.25 '15 11.16
코넥스 인산가 '08 09.22 '15 12.21
코스닥 씨트리 '14 12.23 '15 12.21
코스닥 팍스넷 '15 04.24 '16 08.01
코스닥 카페24 '14 08.25 '18 02.08
코스닥 파워넷 '15 04.24 '18 06.07
코스닥 웹캐시 '14 12.23 '19 01.25
유가증권 지누스 '14 09.16 '19 10.30
코스닥 피피아이 '19 06.20 '19 12.26
코스닥 서울바이오시스 '19 05.10 '20 03.06

K-OTC 등록 후 주가 형성이 핵심입니다.”

K-OTC 시장에 등록했지만
주식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주식거래가 활발해지면 주가가 형성되고,
주가가 형성되면 유상증자를 할 수 있게 되어
외부에 의존하지 않고
기업이 주도적으로 자금조달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주식거래를 활성화 하는 것입니다.
K-OTC 등록부터 주식거래 활성화까지
이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K-OTC 등록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연계성

  • 크라우드펀딩 성공시 <K-OTC 신규 등록>에 필요한 일부 절차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주주 500명 확보가 가능합니다.
  • 주주방을 통해 주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 등록 전 공모가 가능합니다.

증권 공모 제도 비교

구분 일반공모 소액공모 크라우드펀딩
기본개념 증권공모제도 증권공모제도의 일종 증권공모제도의 특칙
자금조달 규모 제한 없음 10억 원 미만 15억 원 이하
자금조달
기업유형
상장기업 상장기업
(또는 비상장기업 일부)
비상장기업
자금조달 방법 주식시장에서 유상증자 주식시장에서 유상증자
(또는 고객 대상 유상증자)
플랫폼 회원 대상
유상증자
1인당 투자금액 청약 경쟁률에 의한
지분배정
통상 고액
(수 천 만원)
소액
(투자한도:기업당 500만 원)
청약의 방법 주간 증권회사를 통한
일방향적 청약 신청
주간 증권회사 또는 발행기업을
통한 일방향적 청약 신청
중개업자 플랫폼 상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통한 청약 결정
필수 게재정보 증권신고서, 감사보고서 등 감사보고서
(증권신고서 제출면제)
중개업자 홈페이지에
정보 게재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펀딩포유가 해결해 드립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 펀딩포유는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컴퍼니 알토란벤처스와 협력하여 투자자를 모집하고
주주와의 관계를 구축하여 K-OTC 시장 등록으로 주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사업 성공 패스트 트랙 시스템' 을 구축하였습니다.
기업과 투자자를 가장 잘 아는 두 회사의 컨설팅과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의
결합은 귀사의 사업 성공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연간 10억 원 이상 펀딩,

K-OTC 등록 희망 기업

유망 기업 30개 社 선정 중

(※ 신청 기업 대상으로 1대1 면담 혹은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상기업

  • 연매출 5억원
    이상인 기업

  • B2C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

  • 자본잠식이
    아닌 기업

  • 회계감사결과
    '적정' 판정
    가능 기업

  • 코스닥 상장
    계획이 있는
    기업

K-OTC 등록 희망 기업 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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