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목표금액
499,983,960원
1구좌당 금액
31,08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15구좌
발행예정 구좌수
16,087구좌
만기일
2028. 12. 05
전환청구기간
투자자가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간(발행일로부터 6개월 후-만기일 기준 5영업일 전)으로, 전환청구 기간은 프로젝트별 발행기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026. 06. 05
~
2028. 11. 28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31,080원
연 이자율
7%
청약기간
2025. 11. 13 ~ 2025. 11. 25
이자 지급주기
3개월
배정일
2025. 12. 04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5. 12. 05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5. 12. 05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5. 12. 05
변동 사항
· 1차 증액(2025.11.18)
목표금액 : 50,007,720원 → 499,983,960원
비고
· 기업가치(Pre-money Valuation) : 17,002,935,600원 ( ☞기업가치 산정 근거 바로 가기 ) · KB증권은 내부 정책 상 1,000원 미만 단위 금액 입고가 불가능하니, 금액 조정 또는 다른 증권사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5.12.03)됩니다.
투자포인트
POINT 1소재의 투입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제조공정 기반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TRM)을 개발하여 자체 모빌리티 사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B2B 고객 맞춤형 솔루션 공급 및 B2B 고객 맞춤형 TRM 솔루션을 이용한 제품의 위탁 생산 매출 창출
POINT 2본사 및 멕시코 법인의 모빌리티 사업(자동차 부품 개발/공급)에 신 ROBOT 제조 공법의 TRM 솔루션(TRM-1)을 적용하여 균일한 고품질의 제품을 독점 양산하고 있으며, 신규 차종에 대한 부품 수주 계속 확보로 매출 급성장중
POINT 3TRM 솔루션 공급이 시작된 ’23년에 5,116백만원으로 매출 증가, ’24년 TRM 솔루션 적용 제품의 생산·공급이 시작되며 매출 11,263백만원 달성. 특히 멕시코 법인(지사)에서의 TRM 솔루션을 활용한 제품 생산으로 해외매출이 본격화, ’25년 9월 기준 120억원 집계/연말까지 약 155억 달성 예상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최고의, 최적의 로봇 기술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과 로봇 자동화 기술을 선도해갑니다.
2021년 5월 설립된 ㈜몰드(대표: 이현수)는 제조 로봇 시스템 기술을 기반으로 모빌리티(부품 가공 및 공급) 및 TRM 솔루션(로봇자동화) 개발·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TRM(Transfer Robot Machine System)은 로봇 자동 트랜스퍼 시스템으로, 현재 TRM-1을
개발하여 자체 모빌리티 사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솔루션 공급화를 통해 인구감소로 인한 전문
인력 부족 문제, 뿌리산업의 근간인 제조 3D종에서 4M(MAN, MATHOD, MATERIAL,
MACHINE) 관리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 2,3차 부품사들의 제조 현장에서는 자동화 설비 부족과 수작업 공정으로 인해 미세한 결함이나 불균형 혼합 등 다발적 품질관리가 발생하고 있으며, 반복되는 품질문제는 소비자 신뢰 저하로 이어지며 경쟁력 약화와 산업 전반의 신뢰도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구 고령화와 출산율 감소로 인력이 부족하고 숙련 인력 유출로 남은 인력의 업무 부담이 커지면서 인건비 상승과 함께 제조원가 상승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제조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으나 부품 전체 제조 공정 중 일부 공정만 처리하는 방식으로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즉, 제품 개발의 기획부터 소재의 투입 및 완성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제조 공정 기반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이 필수입니다. 몰드의 TRM 솔루션은 부품 개발의 기획부터 완성품 납품까지 전 제조 과정을 자동화하는 생산방식 구현을 목표로 합니다.
몰드는 국내 본사 및 멕시코 법인을 통해 자동차 부품을 개발·공급하는 모빌리티 사업 분야에서 신 ROBOT 제조 공법의 TRM 솔루션(TRM-1)을 적용하여 균일한 고품질의 제품을 독점 양산하고 있으며, 신규 차종에 대한 부품 수주를 계속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TRM 솔루션은 TRM1∼4까지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❶ TRM-1은 로봇 ‘일체형 핑거’로 자재 가공 단계에서 금속 부품을 자동으로 가공·이송·조립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H/W와 S/W의 기술통합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 기술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동차 관련 부품 이외 프레스 가공 부품 전 분야에 적용 가능합니다. 특히, TRM의 ‘3D Auto 트랜스퍼’는 3차원 공간에서 부품이나 객체를 이동·배치하는 3D 설계 및 조립 기능으로서, 소재를 자동으로 투입하여 프레스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공정속도가 빠르고 효율적이며, 트랜스퍼 피더를 통해 자동으로 이송하고 자동화된 공정으로 작업자의 숙련도에 영향을 받지 않아 일관된 품질의 결과를 창출해냅니다. 또한 3D 입체 형상 소재도 적용 가능하므로 여러 가지 특수아이템 생산이 가능합니다. 2023년에 개발 완료되어 현재 국내(본사) 및 멕시코 지사의 부품 생산에 적용하고 있으며, 멕시코 M사와 솔루션 공급을 위한 독점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멕시코는 미국을 중심으로 통합된 자동차 공급망 내에서 중간재 가공 및 완제품 조립 기지 역할을 하고 있는 ‘자동차 및 부품 생산의 중심지’로 미국, 독일, 브라질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의 현대, 기아차도 멕시코에 생산공장을 설립하면서 여러 협력업체들도 동반 진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멕시코를 비롯한 신흥제조국에서의 생산라인 자동화, 물류·운송 자동화 등 제조과정의 자동화 솔루션 수요는 임금 상승, 생산비용 증가,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복합적 요인에 의해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❷ TRM-2는 양산성 개선 Type으로 이송을 위한 로봇 분리형 핑거입니다. TRM 전용 핑거 개발에 적용하고 있는 신소재는 고강도 알루미늄합금으로 기존 알루미늄합금보다 인장강도(Mpa)와 연실율(%)에서 월등히 앞서고, 열처리 과정이 불필요하며 생산 시간 및 비용이 현저히 짧습니다. 특히 열처리가 불필요하기 때문에 탄소배출량이 기존 알루미늄합금의 57%밖에 되지 않아 친환경 제조공정의 기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TRM-2 모델은 현재 개발 진행 중으로 2026년부터 적용 시 특히 멕시코 법인의 부품 개발 차종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❸ TRM-3는 핸드링 제조로봇과 핑거 로봇 복합모델로 기아자동차의 전기&수소 자동차 부품(쇼크업소버 베이스 어셈블리) 개발에 적용됩니다. 현재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6년 상반기 중 완료될 예정입니다. ❹ TRM-4는 전 공정 핸드링 산업 제조로봇으로 관리자가 운영 가능하도록 제조공정에 필요한 생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모델로서, TRM-3와 함께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개발 진행되고 있습니다.
TRM 솔루션 개발에 적용된 ‘로봇 트랜스퍼 시스템 기술’은 직선 이동이 가능한 ❶ 리니어 구동 방식의 트랜스퍼 로봇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간의 고속 이동이 가능하며, 오차 없이 정확한 위치에 제품을 이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별 전용 Finger 개발로 공정별 제품 형상 및 감지기술이 구현될 뿐만 아니라 다품종 생산을 위한 제품별 전용 Finger 개발로 확장성이 우수합니다. ❷ 다양한 융·복합형 센서를 활용하여 제조공정 내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고 제품이 안착된 위치의 좌표값을 계산하여 공정별 정위치 및 정상품 안착 여부를 판별할 수 있으며 제품의 무게를 정확히 파악하여 2중 겹침 등에 대한 불량 여부도 판별 가능합니다. ❸ 고강도 자동차 부품 생산을 위한 핫스태핑 공정용 성형해석 기술을 적용하여 각 제작 공정별 최적 설계를 위한 소재 해석과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금형 조건을 추출하고 제품 제작을 위한 가열 및 이송 과정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❹ 3D TRM 전용 금형 기술로 3차원 공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제품 성형해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몰드의 매출은 모빌리티 사업과 TRM 솔루션 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❶ 모빌리티 사업은 자동차 부품 설계 및 개발/공급, 제품 생산의 기반 시설 제작 및 유지 매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❷ TRM 로봇사업은 TRM 솔루션 공급과 제품 공급으로 구성됩니다. TRM 솔루션 공급은 B2B 고객 맞춤형 TRM 솔루션 개발 및 제작, B2B 고객 맞춤형 생산자동화 설비의 개발 및 유지보수, TRM 솔루션 전체에 대한 유지보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3년부터 몰드의 멕시코지사를 통해 멕시코에 있는 고객사들에게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품 공급은 B2B 고객 맞춤형 TRM 솔루션을 이용한 제품의 위탁생산으로 고객사의 위탁생산이 주요 매출입니다.
몰드 설립 첫해인 2021년부터 모빌리티 사업에서 매출(111백만원)이 시작되었으며, 2022년 1,660백만원에 이어 TRM 솔루션 공급 매출이 시작된 2023년에는 5,116백만원으로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TRM 솔루션을 활용한 제품 생산·공급 매출이 발생하면서 11,263백만원의 매출 성과를 얻었으며 특히, 멕시코 법인(지사)에서의 TRM 솔루션을 활용한 제품 생산이 시작되면서 해외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국내 매출은 69억7천만원, 멕시코 법인의 해외매출은 42억9천만원). 2025년 9월 기준 매출은 총 120억원 정도로 집계되었으며, 연말까지 약 155억 정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모빌리티 및 TRM 솔루션 사업의 성장과 함께 멕시코 법인의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26년 245억, 2027년 492억, 2028년 993억 2029년 1,508억의 매출달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몰드의 모빌리티 사업 분야는 전기차 전환 가속에 따른 미래차 부품 시장 규모 확대, 엔진·변속기 등 자동차 부품의 경량화,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며, 또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조 분야의 로봇 솔루션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TRM 솔루션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몰드는 글로벌 제조 현장에서 최고의, 최적의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과 로봇 자동화 기술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비전 및 목표
조직 구성
대표와 함께 15∼25년 동고동락한 핵심인력들로 구성
사업모델
제조 공정 기반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 개발·공급
사업 배경
현 제조업 분야는 부품 전체 제조 공정 중 일부 공정만 처리하는 방식으로는 회사 성장에 많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제품의 기획부터 소재의 투입 및 완성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❶ 제조 공정 기반의 로봇 자동화 솔루션(TRM1∼4)을 개발하고 있으며 ❷ 현재 TRM-1을 개발 완료하여 자재 가공 단계(자동으로 가공·이송·조립)에 적용하고 있음
제조 현장의 문제점
① 2, 3차 부품사들의 열악한 제조환경과 수작업 공정으로 인한 다발적 품질문제 발생
2, 3차 부품사들은 자동화 설비 부족과 수작업 비중이 높아 미세한 결함이나 불균형 혼합 등 품질 관리가 미흡한 경우가 많음
로봇 등 자동화 도입이 미흡한 상황에서 품질 관리 절차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미세 결함이 대량으로 발생할 수 있음
반복되는 품질문제는 소비자 신뢰 저하, 리콜, 안전사고 위험 증가로 이어지며, 2, 3차 부품사의 경쟁력 약화와 산업 전반의 신뢰도 하락을 초래
② 인력수급의 문제 및 숙련도 저하 등으로 인한 제조원가 상승
인구 고령화와 출산율 감소로 신규 인력 유입이 줄어들고, 노동시장 내 숙련 인력도 부족
반복되는 인력 부족과 숙련 인력 유출로 인해 남은 인력의 업무부담이 커지고 인건비 상승 압력이 높아짐
숙련 인력 부족은 서비스 품질 저하, 생산성 감소 등 2차 피해로 연결
몰드의 솔루션
ROBOT 자동 트랜스퍼 시스템 개발
❶ 소재의 투입부터 제품 완성까지 전 과정 자동화 생산방식
❷ H/W와 S/W의 기술통합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 구축
❸ 신 Robot 제조 공법을 적용한 제품 개발 가능 → 글로벌 독점 및 원가 경쟁력 확보
❹ 균일한 고품질의 제품을 독점 양산 중, 신규 차종에 대한 부품 계속 수주
* Transfer Robot Machine System: 로봇이 작업 공간 내에서 물체를 이동·운반하며, 산업 자동화와 협업 환경에서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시스템
사업내용
1. TRM 로봇솔루션 개발 및 적용
제품 라인업
소재의 투입부터 제품 완성까지의 전 과정 자동화생산 방식 구현을 목표로 하며, TRM-1은 개발 완료되어 현재 국내 및 멕시코 지사에서 적용하고 있음
❶ 국내 자동차 부품 생산에 TRM-1 솔루션 적용
❷ (몰드)멕시코 지사에서 TRM-1 솔루션으로 제작한 자동차 부품을 (몰드)고객사의
멕시코 지사에 납품 중
❸ TRM-1 솔루션을 멕시코 M사에 독점 공급하기로 계약 체결
❹ 업그레이드 버전인 TRM-2는 현재 개발 진행 중
❺ TRM-3, TRM-4는 현재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개발 진행 중(’26년 상반기 개발 완료 목표)
① TRM-1 (개발 완료 및 적용 중)
제품 이송을 위한 ROBOT 일체형 핑거
〔특징〕
제품 성형을 위한 공정별 금형과 ROBOT 자동 트랜스퍼 이송시스템 개발
H/W와 S/W의 기술통합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 기술로 전문성 확보
자동차 관련 부품 이외 프레스 가공 부품 전 분야에 적용 가능
POC 후 멕시코 공장 양산 부품 공급 중
- TRM 부문 매출에 기여
해외 독점계약 체결(멕시코 M사)
<참고> 멕시코 자동차 부품 시장 현황
멕시코는 자동차 부품을 가장 많이 수입하면서도 동시에 수출도 미국으로 가장 많이 하는 나라로, 멕시코가 미국을 중심으로 통합된 자동차 공급망 내에서 중간재 가공 및 완제품 조립 기지 역할을 하고 있음(북미 자동차 부품 공급망의 핵심 거점)
- 멕시코가 미국 자동차 부품 수입액의 43.2% 차지
- 멕시코가 미국의 자동차 부품 수출액의 약 54% 차지
특히, 친환경 자동차 전환이 가속화되고 전기차 개발의 민관 협력이 강화되면서 멕시코 내 전기차 및 배터리 부품 시장 성장 중
- 멕시코 자동차부품 생산액은 약 382억 달러로 전기·전자(19.2%, 73억3000만 달러)의 비중이 가장 크며, 변속 및 클러치(10%, 38억3900만 달러), 시트 및 차량 내장재(9.1%, 34억8700만 달러), 엔진 부품(8.1%, 31억1300만 달러), 서스펜션 및 조향시스템(6.8% 25억8300만 달러)순임
※ 3D Auto 트랜스퍼 vs 일반 트랜스퍼
〔타사 대비 경쟁력〕
일반 트랜스퍼가 아닌 3D Auto 트랜스퍼 시스템 기술을 도입하여 생산성 및 품질 관리에서 우수함
〔도입 효과〕
신ROBOT 제조 공법을 적용한 제품 개발로 Global 독점 및 원가 경쟁력 확보
균일한 품질의 제품 양산능력 보유
② TRM-2 (개발 진행 중)
양산성 개선 TYPE으로 이송을 위한 ROBOT 분리형 핑거
※ TRM 전용 Finger 개발에 신소재 적용
❶ 고강도 알루미늄합금 적용
❷ 제품 성형 과정
③ TRM-3 (’26년 상반기 개발 완료 예정)
핸드링 제조로봇과 핑거 ROBOT 복합모델 - 전기&수소 자동차 부품 개발에 적용
〔개발 제품〕
쇼크업소버 베이스 어셈블리
* 쇼크업소버: 스프링의 신축 작용을 억제하여 차량이 받는 충격을 흡수 및 완화하는 장치로, 노면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함
〔수주물량〕
적용기술
‘로봇 트랜스퍼 시스템 기술’은 현재 개발 완료되어 TRM 솔루션 제작에 사용중
① 리니어 트랜스퍼 로봇 기술
직선 이동이 가능한 리니어 구동 방식의 트랜스퍼 로봇 기술 적용
제품간의 고속 이동이 가능하며, 오차 없이 정확한 위치에 제품 이송
제품별 전용 Finger 개발(공정별 제품 형상 및 감지기술 적용)
다품종 생산을 위한 제품별 전용 Finger 개발(확장성 우수)
② 융·복합형 센서를 이용한 이동
③ 핫스태핑 공정용 성형해석 기술
고강도 자동차 부품 생산을 위한 핫스탬핑 공정에서 사용되는 제품의 성형해석 기술 적용
각 제작 공정별 최적 설계를 위한 소재 해석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금형 조건 추출
제품 제작을 위한 가열 및 이송 과정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 기술
④ 3D TRM 전용 금형 기술
3차원 공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TRM 금형 기술
제품성형해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TRM 전용 금형 설계
독자적 기술의 금형 제작 / 고품질의 제품 생산
신규 TRM 확장 사업 (개발 완료, 현재 멕시코지사에서 사업 추진 중)
S사에서 부품의 완성품을 S사의 멕시코지사에 CKD(해외수출) 형태로 보내고
있었으나, 멕시코 현지의 관세 이슈로 인해 CKD 대상 부품에 대해 멕시코 현지화 작업을 추진
S사로부터 몰드의 TRM 기술에 대한 좋은 평가로 업무협약을 제안해 옴
- S사는 몰드의 멕시코지사에서 해당 부품에 대한 조립 및 납품을 위탁한 상태이며 몰드와 S사 간의 부품공급 사업이 추진 중임
- 부품 생산 및 조립 과정에 TRM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
* 몰드의 멕시코 법인에서 매출 발생 예정(S사 멕시코법인과 몰드 멕시코 법인간의 거래)
※ S사 신규 TRM 확장 사업추진 계획
* 본 이미지는 기업 기밀 보호를 위해 블러 처리되었습니다.
2. TRM 로봇솔루션 적용 모빌리티 사업
분야
공정 과정
주요 생산시설 및 생산제품
① 생산시설
* 멕시코 지사에서 운영중인 TRM 설비 사진 및 가동 영상
② 주요 생산제품
경쟁력
TRM-1 솔루션 적용 - 자재 가공 단계에서 금속 부품을 자동으로 가공·이송·조립하는 로봇자동화 시스템
기획부터 납품까지의 전 제작과정 주관 (원가5% ~ 20% 절감효과)
각 과정 사이에 추가적인 품질향상 방안 제공
각 과정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한 예측 및 대응 가능
최상의 품질 및 납품준수 실현
자동차부품 시장 규모 및 동향
① 시장 규모
② 주요 동향
〔국내〕
전기차 전환 가속에 따른 미래차 부품 시장 규모 확대
- 충전_모듈, 컨버터와 같은 핵심 부품 공급 역량이 중요하게 대두
기술 협력 강화
- 차량 전자화, 친환경·자율주행 등 미래차 기술 확산에 따라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 간 기술혁력이 강화
-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부품업체들은 해외 완성차업체와 장기 공급계약을 맺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음
전장부품 성장
-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기를 주요 구동원으로 사용하는 전장 부품의 비중이 커지고 있음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배터리, 차량용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글로벌〕
전기차 전환
-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전기차는 일부 선진국의 보조금 정책에 의존하는 틈새시장 모델로 여겨졌지만, 앞으로 5년 내 전동화 차량의 점유율이 과반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 완성차 업계뿐 아니라 배터리, 충전 인프라, 에너지 산업 전반에도 커다란 지각 변동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
첨단기술 발전
- 전기차 전환과 연계하여 모빌리티 혁신
경량화 부품
- 자동차의 전기화 추세로 엔진·변속기, 조향장치 등 자동차의 주요 부품 경량화
- 알루미늄, 탄소섬유, 마그네슘 등 경량 재료의 사용 증가
에프터마켓 확장
-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은 2024년 기준 약 100조 원 규모로,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신기술 확산과 친환경차 전환에 힘입어 향후 20배 이상 성장 예상
(* 에프터마켓: 제품 판매 이후의 서비스·부품 시장)
3. 전략적 신사업 부문
조립식 납품 용기 (개발 완료 및 제품 양산)
① 목적
스마트 ICT 융복합 ROBOT 기술 적용을 통한 신제품 응용 개발
- 스마트 ICT 물품 보관플랫폼 등과 연계한 제조 창고 스마트 물류 ROBOT 개발
② 종류
③ 특징 및 경쟁력
다양한 제품에 대한 고객맞춤형 플랫폼 구조의 조립방식으로 적용성 확대
- 다양한 제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표준 단품의 조립구조
- 자동차 부품 뿐 아니라 기타 산업군에서도 적용 가능
자체 부품가공 및 소재에 맞는 금형 성형기술 적용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 기업의 비용절감을 고려한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 개발
- 다양한 형태의 조립방식으로 재구성 할 수 있어, 표준 단품에 대한 활용도를 높여 유지보수비용 절감
스마트 물류자동화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한 시장 확장성 기대
- 조립식 팔레트와 탑차 이송장치와 연계하여 활용 가능
- AGV와 같은 물류로봇과 연동하여 공장 내 스마트 물류자동화 요소로 적용 가능
- 스마트 물류자동화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 공략 가능
유지보수를 위한 표준 단품의 낱개 판매를 통한 신규시장 개척
- 팔레트의 대량공급 뿐 아니라 단품 공급을 위한 온/오프라인 판매망 구축
EPDM 실리콘 신소재 (개발 및 성능평가 완료, S전자 공급용 샘플 제작 완료)
① EPDM(Ethylene-Propylene Diene Mononer)
천연고무에 가까운 물질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경제성이 뛰어남
자동차, 가전제품, 각종 공업용품 등 넓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
② SI Sell
군용 이동식 목욕차량 (양산중인 이동식 목욕차량 기반으로 설계 완료)
① 특징
야전 훈련장, 최전방 군사시설 등에서 사용
전투 현장이나 주둔지 이전 등 다양한 지형에서 운용 가능
군인의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등을 고려한 설계
탄소섬유를 이용한 난방으로 친환경
② 소개
매출 구조
주요 매출처
사업성과(매출)
① 최근 4개년 매출 성과
* 2024년 기준 국내 및 해외 매출 비교
❶ TRM 솔루션 매출: TRM 솔루션 공급 매출로 몰드의 멕시코지사를 통해 멕시코에 있는 고객사에 공급한 매출
❷ TRM 제품공급 매출: 국내에서 고객사의 멕시코지사로부터 위탁생산한 제품을 공급한 매출임
❸ 해외매출: TRM을 이용하여 본사의 멕시코 지사에서 고객사의 제품을 위탁생산하여 발생한 매출
㈜몰드의 ’23~’27년도 평균 매출(추정 포함)은 8,090백만 원이며, 기업가치는 현재 외부 기관투자자와 계약단계에 있는 주당 인수가액(1주당 31,080원)과 동일하게 산정하였음
단, 현재 기업가치는 기관투자 유치 후 18,003,121,080원(579,251주)으로 변동될 예정임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