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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투자형 > 프로젝트 투자

[4차펀딩] 토탈 홈 스타일링 케어 서비스 기업, (주)코지샵

채권-공모-전환사채 소득공제

모집금액

195,910,000원

108.8%

목표금액 (2차 증액)

180,015,000원

최초 목표

50,050,000원

투자자

56명

결과

성공

청약기간

2022-11-29 ~ 2022-12-15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 발행 조건

모집정보
증권종류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목표금액 180,015,000원
1구좌당 금액 55,00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2구좌
발행예정 구좌수 3,273구좌 만기일 2025. 12. 27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2023. 06. 27 ~ 2025. 12. 19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55,000원
연 이자율 7% 청약기간 2022. 11. 29 ~ 2022. 12. 15
이자 지급주기 3개월 배정일 2022. 12. 26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2. 12. 27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2. 12. 27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2. 12. 27
비고
· 목표금액: 50,050,000원 → 120,010,000원('22.12.05.) → 180,015,000원('22.12.08.)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12.23)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하는 T-3 기술등급 보유
  • POINT 2국내 최초 전국망 개설과 장기 무이자 할부서비스, 토탈 홈 스타일링 구독·케어·관리서비스 도입
  • POINT 3벤처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소득공제 · 이자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이자(연 7%, 36개월)

    0원

  • 총 수익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토탈 홈 스타일링 케어서비스 기업, (주)코지샵
공간을 가치 있게, 세상을 특별하게 만들어 갑니다.

토탈 홈 스타일링 케어서비스 기업 ㈜코지샵, 공간을 가치 있게 세상을 특별하게 만들어 갑니다.


2013년 설립된 (주)코지샵은 커튼/블라인드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으로 설립 8년차인 2017년도에 첫해 매출의 12배인 40억 매출을 달성하며 홈데코 분야에서 압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망기업입니다.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사업철학으로 삼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로 주거 및 상업공간, 온·오프라인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특히 자체 디자인한 기능성 침구 개발, 신소재를 적용한 블라인드 런칭,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 홈 케어 서비스,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도입 등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홈스타일링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홈 트레이닝, 재택근무, 홈 스쿨링 등으로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HOME’이라는 공간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고, 국가의 스마트 시티 플랜도 ‘거주 공간’을 거점으로 하고 있어 홈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SNS 발달로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1인 가구들을 중심으로 자신의 홈 스타일링을 공유하고 싶어하고 ‘소유’에서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로 렌탈 및 구독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들이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홈퍼니싱 시장은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의 홈퍼니싱 시장도 2008년 7조원 규모에서 2020년 13조7천억원으로 두 배 이상 확대되었습니다(통계청 조사). 2023년 국내 홈퍼니싱 시장 규모가 18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커튼, 블라인드, 침구 시장은 약 3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지샵이 단 1%만 점유해도 연 300억 원 매출 달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동종 업계는 지역 기반으로 운영되는 한계 때문에 판매에만 집중해서 사후 관리가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전국 서비스가 불가능하여 성장에 한계가 있었고, 같은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커튼, 블라인드, 침구, 주거공간, 상업공간의 제품을 모두 한 곳에서 제조·판매하는 기업이 없습니다. 코지샵은 창업부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업계 최초로 온라인을 통한 맞춤 제작 구매와 무료 방문 상담 서비스를 시행하여 소비자와 기업에게 그 서비스의 편리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고객들의 온라인 맞춤 제작·구매를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업계 최초로 3D 가상 홈스타일링 시뮬레이션에 의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 도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종업계의 전국망 서비스 시장이 없다는 점에 착안하여 배달 앱과 같이 몇 번의 클릭으로 신청하면 전국에 있는 전문가가 직접 고객 집을 찾아가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주는 코지샵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코지샵의 주요 사업모델은 1. 전국망을 구축 - 국내 지역별 직영점 설치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 온라인과 홈쇼핑을 통한 판매 및 홈스타일링 서비스 제공 2. 전국 방문 케어 서비스 실시 - 주거공간에 매월 구독서비스 방식을 적용하여 정기적인 오염 제거, 제품 수리, (이사할 경우) 이전 설치, 신제품 할인 등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업공간에 대해서는 연 단위 계약 관리 방식으로 주기적 제품 하자 및 노후에 따른 부품 부분 교체&관리 서비스를 제공 3. 입주 박람회(전시회) 참여 확장 - 전국 직영점을 활용하여 수도권 외 전국 아파트 입주박람회를 각 직영점마다 월 1회씩 참가하여 전국 입주 물량의 30% 이상 수주를 목표로, 입주박람회 종료 후 물량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안정적인 추가 매출을 확보가 가능

4. 업계 최초로 장기 무이자 할부서비스(최대 36개월) 실시 - 하나캐피탈과 제휴하여 최대 36개월 무이자 구매 가능, 할부 종료 후 재구매 시 최대 20% 할인, 36개월 할부 혜택 제공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는 충성 고객 유치에 큰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홈스타일 구독·케어·관리’하는 경쟁사는 국내에 없습니다. 코지샵은 업계 최초로 토탈 홈스타일링 케어 서비스 도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탈 홈스타일링 케어 서비스는 크게 1. 토탈 홈스타일링 커스텀 서비스와 홈스타일링 케어 서비스  2. 일괄 구매 및 장기 무이자 할부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토탈 홈스타일링 케어 서비스’는 전문 홈스타일러가 평수별로 데이터화된 3D 렌더링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홈스타일링을 제안하면 고객이 최종 구매를 결정하는 서비스로 고객은 제품 구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전문가가 추천해준 인테리어 제품들을 장기 무이자 할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에는 전문 케어 인력이 6개월 마다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 및 부자재류 교체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이 모델은 특히 리모델링 및 신규 입주자 등을 주 타겟으로, 고객의 평수에 맞는 홈스타일링을 제안하고 모든 공간의 커튼, 블라인드, 소품을 해결해주는 '패키지 서비스'를 '케어 서비스'와 결합한 것으로서 고객의 만족도 및 재구매율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지샵은 시대의 흐름에 맞게 ‘코지샵’만의 감성적인 디자인의 상품들을 매달 기획하여 출시하고 있으며, 탁월한 소비자 맞춤 경영방식을 통해 그동안 경쟁사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들을 완벽히 해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여 개발한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어 산업재산권을 보고하고 독보적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코지샵의 올해 매출은 작년 대비 약 10% 이상 성장하여 약 37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초 계획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올해 상반기부터 직영점 활성화와 아파트 입주 박람회 참가가 확대되어 매출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홈스타일링 구독·케어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 모델들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매출 확대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지샵은 ‘공간을 가치 있게, 세상을 특별하게’라는 소명 아래 트렌드를 통찰하고 기술 연구를 통해 끊임없이 혁신해 왔습니다. 세상의 특별함은 개별 공간이 가진 가치들이 모여 완성되는 것이므로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가치 있는 공간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삶을 누리는 미래를 만들어가도록 ‘토탈 홈 스타일링&케어 서비스 NO. 1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비전 및 목표

 비전

코지샵은 ‘공간을 가치 있게, 세상을 특별하게’라는 소명 아래

세상의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가치 있는 공간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삶을 만들어 갑니다.

코지샵은 ‘공간을 가치 있게, 세상을 특별하게’라는 소명 아래세상의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가치 있는 공간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삶을 만들어 갑니다.


 사업철학

  • 많은 사람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것에서 출발하여,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 공급업체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고객의 가치 혁신에 투자합니다.
  • 단순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우리의 사업과 관련된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목표

코지샵은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가치있는 공간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삶을 누리는

미래를 만들어가도록 ‘토탈 홈 스타일링 케어 서비스 NO. 1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코지샵은 모든 고객이 자신만의 가치있는 공간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삶을 누리는미래를 만들어가도록 ‘토탈 홈 스타일링 케어 서비스 NO. 1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시장 분석

  • ‘홈’ 공간의 개념, ‘홈’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홈스타일링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필요
  •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
  • 글로벌 홈퍼니싱 시장은 개인화&맞춤화 서비스의 트렌드 변화
  • 홈 스타일링&케어 비즈니스 회사는 코지샵이 최초
  • 커튼, 블라인드, 침구시장은 2023년 기준 약 3조원 예상
    * 코지샵이 1%만 점유해도 300억 원의 매출 달성 가능


 홈스타일링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필요한 시대

  • '홈'이라는 공간의 개념 변화
     - 홈트레이닝, 재택 근무, 홈스쿨링 등으로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 증가로 홈이라는 공간에 대한 개념 변화 필요
  • 높아진 '홈'의 중요성
     - 국가의 스마트 시티 플랜에도 거주 공간을 거점으로 하고 있어 홈의 중요성은 더 높아지고 있음
  • '홈' 스타일링 공유
     - SNS 발달로 자신의 홈 스타일링을 공유하고 싶어함
  • '홈'소비 트렌드 변화
     - 소유에서 경험으로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한 렌탈 및 구독서비스 산업이 활발하여 홈스타일링 소비 트렌드 변화


 홈퍼니싱 시장 구성 및 규모


 TAM(전체시장)

 [국내]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
  • 팬데믹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보편화되면서 집 안에서 여가 생활을 추구하는 ‘홈코노미 소비’가 확대
  • 통계청에 따르면 2008년 7조원대에서 머물던 홈퍼니싱 시장 규모는 2023년 18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 한국 건설 산업 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12조 7,950억원이었던 개/보수 리모델링 인테리어 시장은 2025년 13조 7,590원으로 성장할 전망
  • 홈퍼니싱 시장 규모도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 인테리어 리모델링까지 범위를 넓힐 경우 약 40조원으로 추정




 [글로벌] 

개인화&맞춤화 서비스의 트렌드 변화
  • 글로벌 홈 인테리어 시장은 매년 4.9% 증가하여 2025년까지 약 7,92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
  • 미국과 영국 중심으로 친환경 제품 니즈가 높아졌으며 개발 도상국은 다기능 가구가 인기가 높은 편
  • 거주 환경이 라이프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제한된 공간에 유연성을 부여하여 개인화&맞춤화된 인테리어 서비스가 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음



 SAM(유효시장)

 ※ 향후 5년 이내 진입할 시장

홈퍼니싱 사업 시장

  • 집'과 '단장하는'을 뜻하는 단어가 합쳐진 신조어
    - 가구나 조명, 간단한 소품 등으로 집안을 꾸밀 수 있는 제품을 통칭
  • 주택용 소규모 리모델링, 가구와 생활용품 등 홈퍼니싱 + 이와 연관된 디자인, 자재, 시공 등 기존 주거공간 개선과 집 꾸미기 관련 사업 시장 진입

부분 인테리어

사업 시장

  • 인테리어 니즈가 발생하는 부분만 진행하는 '부분 인테리어'를 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
  • 소비자들은 부담은 낮추고 깨끗하고 편리한 공간에서의 휴식을 원하기 때문에 필요한 장소의 인테리어를 잘하는 업체를 직접 선정하거나 프로 진행하는 등 부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인테리어 O2O

서비스 시장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 인테리어 업종은 그 특징상 온라인으로만 서비스 제공하기에는 한계 발생
  • 플랫폼을 통해 시공 사례, 제품 후기 등이 공유되고 관리되다 보니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 접근의 편의성과, 다양성, 인테리어 시공 과정의 투명성 등의 장점으로 시장이 더욱 성장하는 추세



 SOM(수익시장)

패키지 케어서비스 시장 개척 - 제품과 케어 서비스가 한번에
  • 리모델링 및 신규 입주자 등을 타겟으로 평형에 맞는 홈스타일링 제안을 통해
  • 모든 공간의 커튼, 블라인드, 소품을 해결해주는 '패키지 서비스'와 '케어서비스' 결합 → 고객의 만족도 및 재구매율 제고




 홈퍼니싱 경쟁 업체 현황

  • 홈스타일 구독&케어&관리 하는 경쟁사는 없음
  • 홈스타일러 + 케어서비스는 신규 시장





시장의 문제점 및 솔루션

 시장의 문제점

고객은 저렴한 제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고급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이용하기를 원한다.


 코지샵의 솔루션

토탈 홈 스타일링 커스텀 서비스 도입



1. 토탈 홈스타일링 커스텀 서비스 도입

 ❶ 토탈 홈스타일링 커스텀 서비스란?

  • 전문 홈스타일러가 인테리어에 필요한 필수 가구를 포함한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안
  • 홈스타일링을 통하여 인테리어, 가구, 블라인드, 커튼, 조명까지 일괄 장기 할부 구매


 ❷ 토탈 홈스타일링 커스텀 솔루션 프로세스

  • 평수별 다양한 홈스타일링 데이터화 →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홈스타일링 추천 → 가상 시뮬레이션(솔루션)을 통해 홈스타일링 확인 → 최종 구매 결정


 ❸ 토탈 홈스타일링 커스텀 솔루션 수익구조

  • 홈 패키지 금액 부담감을 낮추기 위하여 장기 무이자 할부서비스 적용(업계 최초)


2. 토탈 홈스타일링 공간 스타일러 양성

 ❶ 3D 렌더링 가상 시뮬레이션

  •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공간별로 인테리어 소품을 배치, 고객의 발품 최소화가 가능한 스타일링


 ❷ 공간 스타일러란?

  •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통일화 된 디자인의 인테리어 제공이 가능한 인테리어 관련 민간 자격증 취득자 및 3D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전공자


 ❸ 공간 스타일러 수익 구조

  • 스타일러 1인 수익 : 월 50,000,000원 x 12개월 = 연 6억원
  • 스타일러 20인 수익 : 600,000,000원 x 20인 = 연 120억원 매출 달성 목표



3. 홈스타일링 케어서비스 도입

 ❶ 케어 서비스란?

  • 월 정기결제 서비스로 전문인력이 6개월마다 주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제품 점검 및 부자재류 교체 등 꼼꼼한 케어가 가능한 서비스

    - 코지샵 커튼/블라인드를 오래 사용 가능
    - 제품 A/S 및 수리 발생 시 방문 수거 진행
    - 커튼/블라인드의 부자재 파손 시 택배 발송 무료 제공
    - 이사 발생 시 편리한 이전 가능


 ❷ 케어서비스 구성

  • 베이직형/프리미엄형으로 구성 (고객이 선택)


 ❸ 공간별 케어서비스

  • 가정공간부터 상업공간까지 케어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정 수익 창출
    - 가정공간 : 입주박람회, 일반가정의 가정공간 케어서비스 제공
    - 상업공간 : 상업용 오피스텔, 호텔 등 상업공간 케어서비스 제공




사업내용(제품&서비스)

 개요

'패키지 상품''케어서비스'와 결합하여 독보적인 '홈스타일링 서비스'로 사업 확장


 주요 수익모델

전국망 구축을 통한

안정적 수익 확보

  • 국내 지역별 직영점 설치를 통해 안정적 수익 확보
  • 온라인과 홈쇼핑을 통한 판매 및 홈스타일링 서비스 접수

전국 방문

케어 서비스

  • 주거공간: 주기적 간단한 오염 제거, 제품 수리, 이사 시 이전 설치, 신체품 할인 등 토탈 서비스 제공
    (매월 구독)
  • 상업공간: 주기적 제품 하자 및 노후에 따른 부품, 부분 교체 관리버시브 제공(연 단위 계약관리)

입주 박람회(전시회)

확장

  • 국 직영점을 활용하여 수도권 외 전국 아파트 입주 박람회를 각 직영점 마다 월 1회씩 참가하여 전국 입주 물량의 30% 이상 수주 목표
  • 입주 박람회 종료 후 잔여 물량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안정적인 추가 매출 보장

장기 무이자 할부

서비스(업계 최초)

  • 하나 캐피탈 제휴로 최대 36개월 무이자 구매 가능(개인, 기업 고객 모두 해당)
  • 할부 종료 후 재구매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36개월 할부 가능(충성 고객 유치)

아카데미 신설을 통한 공간스타일러 양성

  • 디지털 시대에 맞는 홈스타일러 플랫폼 개발
  • 스타일러 호출서비스와 전국 시공서비스를 결합하여 방문판매 수익 창출



 추진 실적

1. 계약 및 납품

 ❶ 대단지 입주박람회 계약 및 납품 진행

  • 2022년 전국 대단지 아파트 입주박람회 수주 예약 완료
  • 박람회 종료 후 잔여 세대 물량을 김포와 송도 매장으로 지속적으로 유입하여 안정적인 추가 매출 확보




 디자인 전공자로 구성된 매니저 상담 진행을 통한 매출 확대

  • 대단지 입주박람회 기간 동안 오픈런 계약 및 상담 진행
  • 매니저 전원 디자인 전공자로 구성되어 전문성 있는 상담 제공 → 매출 1위 달성



 홈스타일링 브랜드 최초 오픈런 계약



 (주)유로솔 독점 판매 계약 체결

  • 국내 0.1% 상위 프리미엄 브랜드 베로솔(유로솔코리아)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최초 온라인 판매 독점 계약 체결
  • 접근성이 쉬운 가격대부터 상위 0.1% 고객층을 타켓팅한 프리미엄 가격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어 추가 매출 예상



 이누스 대리점에 독점 공급

  • '더 이누스'와 업무제휴 체결로 2021년 하반기부터 120여 개 직영점을 시작으로 전국 200여 개 대리점에 코지샵 제품들을 독점 공급 중(코로나 여파로 2023년으로 조율)
  • '더 이누스' 공식몰에 판매 예정으로 연 50억 원 이상의 추가 매출 예상



2. 서비스

가. 장기 무이자 할부서비스 시행

  • 공간 패키지 상품과 장기 무이자 할부 결합
  • 일괄 구매 수익성할부구매 고객 부담 경감으로 수익 창출 극대화


 서비스 내용


다양한 라인업 구성
커튼/블라인드 시공이 필요한 모든 공간을 책임지며 거실, 침실은 물론, 드레스룸과 주방 등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 구성


최장 5년 A/S 보장
코지샵을 믿고 구매해주신 고객님들께 커튼/블라인드 설치 후 최장 5년까지 품질 보장을 약속


One-Stop 서비스
제품 실측부터 시공은 물론 A/S 및 사후관리를 도와드리며,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책임지고 관리하는 one-stop 서비스 운영


추가 시공비가 없음
원하는 평형대와 스타일을 고른 후 패키지 최대 금액가로 선결제, (최대 36개월) 실측 후 최종 확정 금액가는 결제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아 부담없이 구매 가능


원하는 Day 맞춤 시공
고객님이 원하는 DAY에 방문이 가능하며, 코지샵 전문인력이 실측 1DAY +시공 1DAY 로 완벽한 시공이 가능



 패키지 구성

* 전동 옵션 패키지당 350,000원/ 케어 옵션 월 10,000원(1회 이전 설치무상 제공)/ 36개월 기준 월 가격



 진행 프로세스



 공간 패키지 제품 구성




나. 아카데미 신설을 통한 공간 스타일러 양성




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홈 스타일러 플랫폼 개발(진행 중)

  1. 고객 서비스 극대화 → 고객 충성도 제고 및 이탈률 방지
    •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여 사용자 근처에 있는 코지샵 전문 홈스타일러 검색 가능
    • (호출서비스 도입)클릭 한번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하여 기존의 복잡한 방문서비스 간소화
  2. 사업 영역 확대 → 전국적으로 다양한 고객 유입 효과
    • 전국의 시공기사와 설치서비스 협약을 통하여 시공영역을 전국으로 확대
    • 홈스타일러와 전국 시공서비스 정보 제공을 위해 강력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플랫폼 추가 개발
  3. 국내 최초 홈 스타일러 플랫폼 서비스 정착 → 국내 시장 독점 가능
    • 홈 스타일러 호출, 설치, A/S까지 모바일 앱에서 한번에 신청 및 결제 가능 (앱 배달 주문과 동일한 플랫폼)
    • 전국 주요 도시 직영점 및 교육시설 신설로 빠르게 대응



코지샵의 경쟁력

① 매출 상승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 2021년 매출 대비 2022년 매출 약 10% 이상 성장 예상
  • 2022년 37억 매출 달성 기대
    - 2022년 상반기부터 직영점 활성화 및 아파트 입주박람회 참가
    - 동종 업계의 전국 시공이 어려운 점을 코지샵이 해결→ 지속적인 매출 성장 기대

<코지샵 3분기 매출 비교 및 매출 추이>



② 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 서비스 도입

  • 3D 가상 홈스타일링 서비스 제공으로 지속적인 비대면 상담 영역 확장 예정


③ 독보적인 수주 실적

기     업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기, CGV, 롯데월드타워, 롯데주류, 현대백화점, 넷마블 컴퍼니, 현대 아산정책연구원, 제주항공, 진에어, 인천공항 T2 경비대본부, 주한중국문화원, 위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캠퍼스, 안성 농협연수원, 오뚜기 안양공장, 농협 통합 IT 센터, KCC 금강 컨트리클럽, SM 엔터테인먼트, 에어로케이 사옥, 원익홀딩스 사옥, 스타벅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이디야, T.G.I 프라이데이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공공기관인천공항, 현충원, 박정희 대통령 기념관, KBS교향악단, 서대문 경찰서, 송파 경찰서(기동대), 강남우체국, 강동 암사 도서관, 정부청사, 서울지방경찰청 제3기동대, 서초소방서, 경찰청, 전경련 회관, 국립극장, 이탈리아 대사관
학     교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서강대, 강원대, 유한대, 한국종합예술대, 중앙대, 덕성여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한양대, 동국대, 홍익대, 한국외대, 서울대 연구소, 경희대, 인천대, 잠신고, 광남고, 서울공업고, 오금고, 방산고, 동화고, 마포고, 서울실용음악고, 삼육중, 이수중, 오륜중 , 퇴계원초, 강동초, 인덕원초, 독산초, 리라초, 명지초, 영중초, 중탑초, 중평초 외 50여개 학교
병     원한강성심병원, 강동성심병원, 강남성심병원, 강북성심병원, 목동이대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영등포병원, 서울시립서북병원, 21세기병원, 송파시립요양원, 하나로의료재단, 용인제일메디병원, 리뉴미 피부과 체인 전 지점


④ 넷플릭스 및 미디어 PPL을 통한 전략적인 마케팅 진행


⑤ 트렌드에 맞는 미디어 광고 -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라이브쇼핑


⑥ 다양한 패키지 제품 판매

  커튼 

  • 합리적인 가격, 좋은 소재, 완성도 높은 코지샵만의 프리미엄 커튼 판매
    - 친환경 커튼, 호텔식 커튼, 항균 커튼, 린넨 커튼, 면 커튼, 가리개 커튼, 방염 커튼, 형상기억 커튼, 전동 커튼(IOT)


  블라인드 

  • 국내 최다 제품 보유
    - 붙이는 셀프 블라인드, 롤스크린, 콤비블라인드, 우드블라인드, 트리플쉐이드, 허니콤쉐이드, 홀딩도어, 버티컬, 매직쉐이드, 항균 블라인드, 방염블라인드, 암막 블라인드, 전동 블라인드(IOT)


  침구, 리빙데코 

  • 감각적인 디자인의 리빙 소품
    - 프리미엄 구스 브랜드 바이오제스, 폴란드 구스 이불 및 베개, 침구세트, 쿠션커버, 카페트, 블랭킷, 식탁보, 발매트, 슬리퍼


⑦ 지식재산권 보유 및 수상

  •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판매
  • 4건의 특허, 2건의 실용신안, 6건의 디자인, 18건의 상표 등록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 보유




(참고) 1차펀딩 ∼ 3차펀딩 계약&서비스 성과

1차펀딩 계약
  •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베뉴 (1,540세대) 140,000,000원 계약 수주
  • 계양 e편한세상 더 프리미어 (1,646세대) 60,000,000원 계약 수주
  • SM엔터테인먼트 블라인드 공사 30,000,000원 계약 수주
서비스
  • (완 료) 애니블 전동 스위치
  • (완 료) 입주박람회 시스템 및 해당팀 구축
2차펀딩 계약
  • 검단신도시 디에트르 더 펠리체 76,788,000원 계약 수주
  • 검단 파라곤 센트럴 파크 54,742,000원 계약 수주
  • 파주 운정신도시 중흥 S클래스 20,994,000원 계약 수주
  • 부평 더샵 센트럴시티 36,890,000원 계약 수주
  • 검단 파라곤 보타닉 파크 60,851,000원 계약 수주
  • 일산 자이3차 120,663,500원 계약 수주
서비스
  • 김포 지점 매장 확장 및 방문 서비스팀 구축
  • 인천 송도 본점 본사 이전 및 쇼룸 세팅

[마케팅 협찬]

  • 방영 예정 드라마 협찬
    -넷플릭스 예정작_ 썸바디
    -SBS 예정작_ 그해 우리는
3차펀딩 계약
  • 일산 자이 3차 (1,333세대) 총 125,000,000원 계약 수주
  • 검단 신도시 우미린 더 시그니처 (1,268세대) 총 84,000,000원 계약 수주
  • 검단신도시 디에트르 더 펠리체 (1,279세대) 총 77,000,000원 계약 수주
  • 검단 신도시 파라곤 보타닉 파크 (887세대) 총 62,000,000원 계약 수주
  • 인천 부평 더샵 센트럴 파크 (5,678세대) 총 40,000,000원 계약 수주
  • 파주 운정동 중흥 S클래스 (1,262세대) 총 21,000,000원 계약 수주
  • 검단 신도시 모아미래도 엘리트 파크 25,043,650원 계약 수주
  • DMC 에일린의 뜰 58,365,000원 계약 수주
  • DMC 다에트르 한강 117,803,000원 계약 수주
  • 검단 신도시 파라곤 센트럴 파크 (1,122세대) 총 55,000,000원 계약 수주
  • 검단 신도시 디에트르 리버 파크 (722세대) 계약 확정 (10월 입주)
  • 검단 신도시 디에트르 더 힐 (1,417세대) 계약 확정 (10월 입주)
  • 동인천 파크 푸르지오 (2,562세대) 계약 확정 (8월 입주)
  • 검단 신도시 우미린 더 헤리티지 (437세대) 입찰 진행 (10월 입주)
  • 검단 신도시 대광 로제비앙 라포레 (735세대) 입찰 진행 (7월 입주)
  • 검단 신도시 대성 베르힐 (745세대) / 입찰 진행 (11월 입주)
서비스

[지점 확장]

  • 인천 송도 본점 쇼룸 확장, 스타일러 아카데미(교육장) 설립

[서비스]

  • 70년 전통 상위 1% 프리미엄 네덜란드 브랜드 베로솔과 국내 최초 온라인 독점 판매 계약 체결
  • 박람회 상담 전자견적서 도입

[마케팅 협찬]

  • KBS 드라마- 미남당
  •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 SBS 드라마- 오늘의 웹툰
  • MBC 드라마- 빅마우스
  •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현재

진행중

계약
  • 호반써밋 DMC 힐즈 54,560,000원 계약 수주
  • DMC 한강 더 헤리티지 자이 57,424,000원 계약 수주
  • e-편한세상 일산어반스카이 35,014,000원 계약 수주
  • DMC 한강숲 중흥S클래스 87,000,000원 계약 수주
  • DMC 리버포레자이 11,075,000원 계약 수주
  •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45,184,000원 계약 수주
  • 검단 신도시 우미 린 더 헤리티지 15,409,000원 계약 수주
  • e편한세상 김포어반베뉴 47,250,000원 계약 수주
  • e편한세상 영종센텀베뉴
서비스
R&D 등
  • 전 영업사원 디자인 전공자로 구축(완료)
  • 홈 스타일러 플랫폼 개발(착수)

[마케팅 협찬]

  • JTBC 드라마 - 재벌집 막내아들





매출 목표

 2022년 예상 매출 약 37억


 2022년 목표

지      점

설치목표

  • 지역 입주 박람회 월1억×12월= 연 12억 달성완료
  • 오프라인 직영점(쇼룸)매출 월 5,000만원×12개월= 연 6억 달성완료
  • 지역 케어 서비스(가정) 준비중
    -2022년 하반기 런칭 예정 : 인천 송도 쇼룸&교육장 오픈
     (인천 남부 및 송도, 영종도 등 신도시 물량 확보)

지      점

매출목표

  • 입주박람회, 오프라인, 스타일러 매출 발생
  • 전국 입주박람회 물량 독점 계획: 지점 1개 설치시 전문 인력 3명으로 운영 가능
  • 입주박람회는 브랜드에서 참가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80% 이상 독점 성공
  • 타 온라인 업체는 전문적인 방문 견적 및 설치 시스템의 에러로 입주박람회 참가가 어려움
    -입주박람회는 최소 8명의 팀으로 이루어진 전문 인력이 필요(신규 인력 채용으로는 대체 불가능)
    - CS팀 2명, 영업지원팀 2명, 마케팅팀 1명, 영업 및 시공팀 3명


• 2021년 본사 매출 약 30억 → 2022년 매출 총 37억 예상
  : 송도(본사) 매출 24억원, 김포(쇼룸) 매출 13억원 달성


※ 예상 매출 감소의 주요 요인

  1. 사업 전략 변경으로 인하여 브랜드 재정비를 통한 기존 온라인 사업 축소
    - 변경 전 비즈니스 모델 : 가격 경쟁이 심한 온라인 시장에서의 상품 판매 사업
  2. 전국 입주박람회 사업 집중을 통한 홈쇼핑 사업 연기
    - 2023년 침구브랜드 추가 런칭 예정
  3. 후속 투자유치 지연으로 인한 신규 지점 개설 착수 지연
    - 2022.11월 송도(쇼룸) 1개 지점 신규 개설 완료
    - 2022.11월 현재까지 총 3개 지점 개설 완료
  4. 후속 투자유치 지연으로 인한 지역 케어 서비스 착수 지연
    - 2022.11월 현재 가정 영역 서비스 준비중(2023년 상반기 런칭 예정)

※ 향후 매출 확대 긍정적 요인

  1.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반의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한 매출&영업이익 확대
    - 변경 후(신규) 비즈니스 모델 : 디자인 전문인력을 통한 고객 맞춤 공간 스타일 제공을 통한 고부가가치 사업
  2. '홈 스타일러 플랫폼' 개발을 통한 사업 확대
  3. 2023년 상반기 '3D 렌더링'으로 커스텀 스타일링 서비스 제공을 통한 매출 확대
  4. 신규 아파트 입주 박람회에서 코지샵 부스 오픈런 반응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한 최고의 계약 만족 서비스 제공 중 → 매출 확대에 큰 기여 예상
    - 지난 2022.10월 입주 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계약금액이 약 140,000,000원의 매출 성과로 마무리가 되었으며 2차 박람회 11월 26일~27일 140,000,000원 이상 수주 예상
  5. 입주 박람회에서 동종업계 중 코지샵 브랜드가 80% 이상 독점 계약 진행중



단계별 성장 계획




 향후 3개년도 추정 매출 및 영업이익


[기업가치 산정근거]

당사 매출은 2020년도 2,607백만 원 이후 2021년도 3,063백만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올해 2022년도 추정매출은 3,720백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도 추정매출이 2022.5월 당사에서 추정한 수치보다 2022.11월 현재 낮아진 이유는 지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이후, ㈜코지샵의 사업 전략이 ‘가격 경쟁이 심한 온라인 시장에서의 상품 판매 사업’에서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고객 맞춤 토탈 공간 스타일을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변경함에 따라 기존 온라인 영역 사업 재정비로 인한 매출 감소 등 일부 부정적 요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23년도 목표매출 5,500백만 원 달성을 기반으로 향후 매출을 꾸준히 성장시키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사업을 추가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홈 스타일러 플랫폼' 2022.09월 개발 착수 완료
    : 2023년 내 일부 지역 베타 테스트 예정
  2. '3D 렌더링‘ 솔루션 도입을 통한 신규 서비스 정립
    : 2023년 상반기 서비스 런칭 목표
  3. 2022.11~12월 신규 입주 박람회 참가
    : 호반써밋DMC힐즈(559새대) 2차, DMC한강자이 헤리티지(620세대) 2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1,409세대) 참가 확정
  4. 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 스타일링 서비스 시행중


하지만 지난 3차펀딩 때 예상했던 추정매출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을 고려하여 이번 4차펀딩의 투자 조건은 지난 펀딩 때의 전환가격과 동일한 1주당 55,000원(현재 기업가치 4,669,830,000원)이며, 이번에도 전환사채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전환가격 산정에는 ①이전 1차펀딩 전환사채 투자자 분들의 보통주 전환으로 인한 주식 수 증가분이 반영되었습니다. ②동종업종 상장사(현대리바트)의 PER는 최근 3개년도(2019.12월~2021.12월) 평균치인 16.48을 참고하였습니다. 동종업종 상장사의 2022.12월 PER는 추정이기 때문에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③당사 기업가치산정근거로 제시된 상장사 PER의 경우, 투자자분들의 의사결정에 참고를 위한 제시일 뿐이며, 당사는 스타트업으로서 안정적 매출이 나오는 상장회사와 상대가치비교법으로 비교하여 기업가치를 정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따라 상장사 PER와 당사 추정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계산된 추정 주가에 대하여 약 52.3%의 할인율을 적용하였습니다. 



EXIT 전략






리워드 혜택

구     분리워드 내용

사전예약하고 투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 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10 ~ 18구좌 투자
(550,000원 ~ 99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 원

19 ~ 54구좌 투자
(1,045,000원 ~ 2,97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

55 ~ 90구좌 투자
(3,025,000원 ~ 4,95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 원
  • 공식 온라인 쇼핑몰 35만원 마일리지 증정
    (* 35만원 마일리지 예시 : 100% 폴란드산 구스 이불 S 사이즈 4계절용 + 스탠다드 100% 폴란드산 구스베개 1ea)

91 ~ 181구좌 투자
(5,005,000원 ~ 9,955,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 공식 온라인 쇼핑몰 55만원 마일리지 증정
    (* 55만원 마일리지 예시 : 100% 폴란드산 구스 이불 Q 사이즈 4계절용 + 디럭스 100% 폴란드산 구스베개 1ea)

182 ~ 363구좌 투자
(10,010,000원 ~ 19,965,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0만 원
  • 공식 온라인 쇼핑몰 120만원 마일리지 증정
  • (* 120만원 마일리지 예시: 100% 폴란드산 구스 이불 Q 사이즈 겨울용 + 슈페리어 100% 폴란드산 구스베개 2ea)

364 ~ 545구좌 투자
(20,020,000원 ~ 29,975,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0만 원
  • 공식 온라인 쇼핑몰 180만원 마일리지 증정
  • 무상 방문 스타일링 서비스 제공(이후 고급 스타일링 '유로솔' 제품 등 마일리지 결제 가능)
    (* 180만원 마일리지 예시 : 가정공간 스타일링 제품)

546 ~ 727구좌 투자
(30,030,000원 ~ 39,985,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40만 원
  • 공식 온라인 쇼핑몰 250만원 마일리지 증정
  • 무상 방문 스타일링 서비스 제공(이후 고급 스타일링 '유로솔' 제품 등 마일리지 결제 가능)
    (* 250만원 마일리지 예시 : 가정/상업공간 스타일링 제품)

728구좌 이상 투자
(40,040,000원 이상)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0만 원
  • 공식 온라인 쇼핑몰 300만원 마일리지 증정
  • 무상 방문 스타일링 서비스 제공(이후 고급 스타일링 '유로솔' 제품 등 마일리지 결제 가능)
    (* 300만원 마일리지 예시 : 가정/상업공간 스타일링 제품)

※ 백화점 상품권 수급 상황에 따라 종류가 변경될 수 있으나 금액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코지샵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cozyshop.kr
※ 폴란드산 구스이불 + 베개 상품 이미지 ※ 스타일링 서비스 예시 이미지※ 방문스타일링은 최대 2곳까지 가능합니다. (예시: 주거 공간 1곳+사무 공간 1곳)
※ 방문스타일링 신청은 반드시 전용 번호(010-7937-4564, 김세훈 매니저)로만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 도서산간 및 일부 지역은 방문스타일링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첫투자 포인트 리워드는 프로젝트 종료 후 증권 입고일에 지급됩니다.
(펀딩포유 포인트몰 자세히 보기 》 https://www.funding4u.co.kr/community/insight_show/notice/10094)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근로소득+사업소득이 1억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 '16.4월 A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0.9억 원 주식 발행(주당 모집가액 8,000원)
  • '19.10월 A사는 코스닥 상장(상장가 43,000원) → 3년만에 주식가치 5.4배 상승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30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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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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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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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대표자명 이정섭
임직원수 17명
법인설립일 2013/08/12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56 323호, 324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 비티센터)
연락처 1688-4564
이메일 cozyshop_45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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