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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투자형 > 프로젝트 투자

[3차펀딩] 세계 최고 의료용 방사선 저감 기술 기업, (주)케어슨

채권-공모-전환사채 소득공제

모집금액

153,380,000원

102.9%

목표금액 (1차 증액)

149,000,000원

최초 목표

100,000,000원

투자자

68명

결과

성공

청약기간

2022-10-06 ~ 2022-11-15

본 청약은 ‘투자’로 원금 손실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자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으니, 투자 위험 안내 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증권 발행 조건

모집정보
증권종류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목표금액 149,000,000원
1구좌당 금액 20,00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5구좌
발행예정 구좌수 7,450구좌 만기일 2025. 11. 25
전환청구기간
투자자가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간(발행일로부터 6개월 후-만기일 기준 5영업일 전)으로, 전환청구 기간은 프로젝트별 발행기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023. 05. 25 ~ 2025. 11. 18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17,000원
연 이자율 6% 청약기간 2022. 10. 06 ~ 2022. 11. 15
이자 지급주기 3개월 배정일 2022. 11. 24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2. 11. 25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2. 11. 25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2. 11. 25
비고
· 목표금액 : 100,000,000원 → 149,000,000('22.11.03.)
· 프로젝트 종료일 : 2022.10.24. → 2022.11.07. → 2022.11.15.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11.23)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세계 최초 나노 기술을 활용한 의료 방사선 저감 기술 개발 기업으로, 미국 FDA 인증 취득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 진행 중
  • POINT 2매출 전년도 대비 500% 성장 예상, 미국&일본 시장에 이어 중국의 3조 매출 시장 초기 진입으로 글로벌 매출 확대 예상
  • POINT 3벤처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소득공제 · 이자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이자(연 6%, 36개월)

    0원

  • 총 수익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세상에 없는 헬스케어 제품을 만듭니다.
세계 최고 의료용 방사선 저감 기술 기업, (주)케어슨


(주)케어슨은 2012년 설립된 의료기기 전문 개발 기업으로, 의료방사선의 피폭이 날로 증가하는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의사와 환자를 보호하기 위한 소재 기반의 방사선 필터를 개발하여 2016년부터 국내·외 보급하고 있습니다.

케어슨은 1. 나노 금속을 이용한 의료방사선 에너지 저감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고 2. 방사선의 저감용 금속성 나노입자의 성분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 글로벌 유일의 이온화성 나노금속성 방사선 필터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 의료용 방사선 저감기술인 ‘방사선 차폐 필터 및 이를 포함하는 방사선 영상 촬영장치용 필터 어셈블리’가 특허 승인을 받아 2019년 12월 23일 최종 등록되었습니 다. 


평균 70% 이상의 의료방사선을 저감하는 독보적인 방사선 필터링 기술력은 전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증받아 의료 방사선 분야의 진료환경을 바꾸고 방사선 진단 패턴을 개선하여 전세계적인 방사선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가져올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특히 수년간 케어슨의 방사선 저감장치의 성능은 의사 및 엑스레이 제조사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세계 의료용 방사선 장비의 전체 시장 규모에서 차폐 관련 시장의 비율은 약 2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의료 방사선의 직접적인 차폐 관련 시장은 날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용 의료기기는 광고법 제한을 받는 품목으로서 일반 매체를 통한 마케팅이 아닌 기술영업 인력을 통해 시장에 보급되는 제품입니다. 이에 따라 의료 시장에서 확고한 네임밸류를 얻는 데까지는 대략 10여 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여 년의 과정에서 살아남는 의료기기 제조사들이 대체로 100억 원의 매출 그룹으로 성장하는데, 케어슨 역시 이러한 발전 과정을 밟으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케어슨은 주력 판매 제품인 SELD X SERIES(의료방사선 저감 및 차폐기기)를 2016년 10월 최초 출시한 이후 의료시장의 초기시장 진입에 필요한 각종 인증과 의료관계자 및 학회에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의 기술과 성능을 인정받는 데까지 걸린 4년여 동안 매출 성장이 크지 않았으나, 초기 시장 진입이 특히 어려운 의료기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시기보다 빠르게 국내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매출 2억에서 2021년 상반기에는 6억 원/3배 가량 성장하였는데 매출 95% 이상이 국내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케어슨은 2021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SELD X70를 판매하던 국내 대리점의 대면 영업활동이 위축되면서 매출이 급감하는 어려움도 있었으나, 2021년 중반부터 영업이 재개되어 올해에는 35억 이상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 대비 5배, 당 초 예상한 올해 매출(15억)을 2배 이상 뛰어넘는 실적으로 올 6월 의료기기 회사와 서울총판 독점 계약을 통한 대량 납품 진행(최소 10년간 매년 4억 원 납품 확보), 동물용 엑스레이 저감장치(SELD X55) 및 치과용 SEDL X85 등 신제품 출시에 따른 추가 매출 발생 등에 따른 결과입니다.


케어슨의 SELD X SERIES를 판매하는 공식적인 해외 업체는 미국과 일본입니다. 일본의 경우, 2021년 초에 0.5억 원 캐런티 매출을 일으키며 일본 내에서 케어슨의 제품을 독자적인 브랜딩화하여 영업 중에 있으며, 국내시장 대비 4배의 시장(연매출 400억 이 가능한 규모)이고 국내보다 3년 늦게 영업이 시작된 만큼 향후 2-3년 이내에 가시적인 매출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지멘스와 GE에서 생산하는 방사선 기기를 미국 현지에서 연 200억 원 가량 판매하는 업체가 케어슨의 미국 판권을 가지고 영업 활동 중에 있습니다.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영업활동이 어려웠으나 올 초 현지에서 데모 제품 요청을 시작으로 하이엔드급 SELD X SERIES인 SELD X80을 발주하는 등 영업이 다시 재가동 되어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3년간 중국 진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2년부터 SELD X SERIES를 모듈 방식으로 수출하여 중국 현지에서 어셈블리 조립생산(제품을 현지화)할 예정입니다. 중국에 제품이 안착되기까지 미국, 일본과 같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방사선 장비의 구조가 국내의 기술기반 제품이 많은 만큼 쉽게 접목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국 진출은 매출 3조 시장에 초기 진입하는 만큼 케어슨의 매출구조에 획기적인 변화가 마련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케어슨의 기술력은 기술의 확장성, 즉 기술 적용 분야가 매우 크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케어슨은 2022년 시장 확대를 위해 SELD X SERIES의 다품목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판매시장인 치과 시장에 진출하고자 SELD X85(치과 DCT 장착용 방사선 저감장치)를 금년도 10월 중에 출시할 예정입니다(제품개발 완료하고 현재 인허가절차 진행 중). SELD X85는 Dental X-RAY에 최적화된 방사선 저감 시스템으로 환자의 피폭저감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안전한 저선량화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환자에 맞춰 적절한 방사선 조건이 선택 되고 그에 따라 최상의 영상화질을 얻으면서 가장 낮은 선량의 방사선 촬영환경을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유사한 기술과 비교시 평균 방사선 저감률 73%로 성능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에서도 국내에서 제조된 치과용 DCT의 보급이 많은 만큼 X85의 해외진출 초기 진입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1년 12월 출시 되어 올해 본격적으로 보급 중인 동물병원 방사선기기용 방사선 저감장치(SELD X55)도 신규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사선량 실시간 측정용 센서가 적용된 하이엔드 방사선저감장치·출입국 비파괴검사기기 피폭 저감분야·반도체 검사용 방사선기기 피폭 저감분야를 연구 개발 중에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2022년 10월 말부터 선보이는 ‘케어슨 멤버스 서비스’SELD X SERIES의 효과적인 관리형 마케팅 사업으로, 방사선 필터의 노화도 및 교체시기를 현장에서 계측하여 실시간 관리데이터를 제공하고 방사선 피폭요인을 제거해줌으로써 병원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SELD X SERIES 수요시장 주체를 확대하고 방사선 저감의 니즈를 의사와 환자들이 동시에 느끼도록 관리하는 ‘필드 마케팅’을 할 수 있어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케어슨은 독보적인 방사선 필터링 기술로 의료 방사선의 진료 환경을 바꾸고 방사선 진단 패턴을 개선하여 방사선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비전 및 목표

 비전

 "비전 2025"

① 방사선 저감장치 분야 세계 1위를 위한 생산시설 및 QC 시스템 구축

  • ISO13485에 적합한 시설기준 및 품질기준 마련
  • 지방영업판매를 탈피하기 위한 수도권 사업소 및 네트워크 구성
  • 품목별 해외인증 및 마케팅효과 극대화를 위한 대형병원과의 논문 및 임상시험 시행

② 부가가치가 높은 방사선 측정기능이 추가된 하우징 및 CT용 필터제품 R&D

  • 방사선 면적선량계 시장 대응을 위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필터기능과 DAP(Dose Area Product)기능의 복합필터 연구개발
  • 다량의 방사선이 발생되는 CT의 방사선 저감용 필터와 하우징 연구개발

③ 방사선 전면 차폐용 악세사리 상용화 (2024년 2월 상용화 목표)

  • 나노텅스텐 분말을 이용하여 생산하는 LEAD FREE 의료용 APRON 양산화
  • 나노텅스텐 분말을 이용하여 생산하는 방사선 차폐성 수수용장갑 양산화

④ 케어슨 멤버스 서비스 (‘22.10월 서비스 시작 예정)

  • 의사 및 환자의 방사선 피폭을 저감하기 위한 SELD X SERIES의 효과적인 고객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방사선 필터의 노화ㅐ도 및 교체 시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사업



 목표

 2025년 목표 : 매출 300억 원 달성

① SELD X SERIES의 다품목화 전략 - 새로운 치과시장 진입을 위한 SELD X 85 출시

  • 고가 및 고부가가치의 제품에 해당되는 SELD X85는 시장규모 대비 영업이익률이 30% 이상인 제품

② 본격적인 SELD X70의 시장 확대

  • 국내에 SELD X70의 전체 매출 가능 시장 규모 5,000억
  • 케어슨의 제품력 및 기술의 우수성은 국내외 1위
  • 현재 판매율 1%, 2025년까지 5%인 250억 원의 매출 달성 목표

③ 중국 시장 진출(2022년)

  • 매출 3조 시장에 초기 진입하는 것으로 케어슨의 매출 구조에 큰 변화 예상
  • 중국 바이어의 중국판권계약 조건에 따라서 50∼60억 원의 판권 계약 성사 진행 중(독점 판매권 수익 예상)


※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추진 사항

 생산시설 표준화 및 고도화설비 확충 ⇨ 생산품목 및 생산량 증가, 품질 개선

  • 300평 규모의 완제품 적재장 및 원자재 보관실 확충
  • 자체 생산률 향상을 위한 생산설비 구축
    - 필립스, GE, 캐논 등 글로벌 B2B 거래처 확보를 위한 자체 생산시설의 고도화가 필요
  • 품질검사 및 납품시스템 보강
  • 5축 금속가공장비 및 신제품 개발
    - 직접선량을 저감시키는 기술제품인 SELD X SERIES 이외에 간접선량을 방어하는 프로텍트 제품군을 추가적으로 런칭
  • 생산제품 검사 및 계측장비 도입
* 국내 매출을 벗어나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의료기기 생산품질의 표준화를 위한 시설확충과 그에 따른 ISO 13485를 획득
→ 브랜드 신뢰도 향상을 통해 해외 대형 의료기기 제조사 거래처 확보
* 글로벌 엑스레이 제조사의 검증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만큼 거래처 다변화
* 기존 방사선 부분차폐 기술과 방사선 프로텍션 원단기술 상용화를 거쳐 글로벌 NO.1 기술 다수 확보 필요


 해외 B2B 거래처 관리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 글로벌 판매량 증가

  • 외국어와 기술영업능력이 우수한 인재 양성
    - 해외 업체와의 제품 상담 시 기술 설명과 계약 유도
  • 해외 거점과 추가 인력 확보
    - 해외지사 설립을 통한 빠른 영업 전개와 수익구조 마련에 필요


 기술연구소 확장(2023년)

  • 방사선기기 전제품에 장착가능한 SELD X SERIES 품목 현재 3품목에서 20품목으로 확대
  • 국내외적으로 의료방사선 피폭의 주범인 CT용 제품개발에 주력, 세계최초로 CT용 방사선 저감장치 개발완료로 향후 상장에 필요한 매출과 가장 우수한 기술력을 동시에 확보
  • 해외마케팅 및 논문, 각종 인증 획득(4억 원)
    - 해외마케팅용 모델별 시제품제작 및 홍보동영상과 브로셔 제작
    - KIMES/RSNA/MEDICA/CMEF 등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부스참가 홍보
    - FDA/CE/CCC 3개 인증(전품목)
    - 미국, 일본, 영국 등 7개국 PCT 출원을 개별출원으로 특허 진행



개발 배경

① 기존 X-RAY 구조의 문제

 • X-RAY TUBE에서 발생되는 의료방사선(X-RAY)는 튜브의 발생자치 구조와 원리로 볼 때 많은 방사선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임


 • (해결 방안) 방사선 피폭을 큰 폭으로 줄이며 의사・환자를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의 필터링 과정과 산란 선의 방향을 제어하는 효과적인 물리적 기술이 필요함


② 방사선 저감장치 개발의 필요성

 • 의료 시술을 위해 의료방사선에 노출된 의사들의 손



• 의료 방사선에 의해 괴사되는 손과 기타 피해사례 논문

 - 의료방사선에 의한 직간접적인 노출영역인 X-선 튜브와 70cm 이내의 거리에서 방사선 차폐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당한 양의 방사선에 노출, 91.4cm 이상의 거리에서는 적은 양의 방사선이 노출되나, 지속적인 저선량 역시 인체에 해로운 영 향


 - 피부 생검의 병리 조직 결과는 방사선에 노출된 이후 경과된 시간에 따라 다양
(급성) 진피층 혈관의 확장 및 혈관 주위의 비특이성 염증세포침윤이 관찰
(만성) 급성 시 보이는 소견 이외에 비전형적 섬유 세포의 드문 증식, 림프구 침윤의 부재, 부속구조의 탈락 등 관찰

* 레퍼런스

1. Maxon HR, Thomas SR, Saenger EL, Buncher CR, Kereiakes JG. Ionizing irradiation and the induction of clinically significant disease in the human thyroid gland. Am J Med. 1977;63:967-78. 

2. Merriam GR Jr, Focht EF. A clinical study of radiation cataracts and the relationship to dose. Am J Roentgenol Radium Ther Nucl Med. 1957;77:759- 85. 

3. Lee EW, Chun JM, Ahn BW, Park YW, Lee SY, Paik NC. A study of hand lesion exposed by radiation. J Korean Orthop Assoc. 1991;26:841-6.


• 의료 방사선 사용의 지속적 증가와 비례하는 방사선 피폭증가 및 암 발생 증가

※국제방사선 방어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for Radioactivity Prevention ICRP)의 방사 선 위험에 대한 경고

“합리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한 낮게” 이른바 ALARA (As Low As Reasonably Achievable) 라고 불리우는 이것이 현대 적 방사선 방어의 개념으로 세계적인 노령화 추세로 의료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가장 널리 이용되는 의료용 방사선장치의 사용 이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방사선 피폭의 제어를 위해 ICRP는 ALARA를 강력하게 권고하며 특히 방사선관련 직업종사자의 피폭감 소를 위해 ICRP에서 권고하는 국제적 규제기준을 이행해야 한다.



핵심 기술


 기술의 특성

 방사선 이온화 기술을 기존 X-RAY에 장착하여 평균 70% 방사선 을 저감하는 혁신적인 기술



 기술 적용 제품

상   용   화
  • 의료기기의 의료방사선 저감분야
  • 동물병원 방사선기기용 방사선 저감장치('21.12 출시)
  • 치과 DCT장착용 방사선 저감장치 개발 완료('22 상반기 출시)

연구개발 중

  • 적용 분야 확대 개발 → 시장 확대
    - 의료방사선실의 방사선 유해환경 진단 및 의사 및 환자개별 피폭량 산출 System
  • 출입국 비파괴검사기기 피폭 저감분야
  • 반도체 검사용 방사선기기 피폭 저감분야


 기술개발 인증(특허 3건)

 • 국내 등록 3건
 • 해외 출원 3건(미국, 일본, 중국)




핵심 제품 : SELD X SERIES

다종의 방사선장치(C-ARM, ANCIO, 일반 X-RAY, CT, MAMMO 등)에 장착되는 방사선 차폐성 하우징과 방사선을 저감시키는 2중필터로 구성된 제품

① 평균 70% 수준의 의료방사선 저감(유효피폭선량 대폭저감 효과)

② 불필요한 의료방사선의 산란선을 최소화하여 방사선 선질의 일부교정, 방사선 영상품질 유지


 제품 적용 분야

  • 방사선 의료기기
  • 대분류 의료・바이오
  • 중분류 방사선장치
  • 소분류 방사선 방어용기기(FDA Class1)


 제품의 구조 및 작동원리

  • 본체는 필터를 고정해주는 차폐성 물질의 금속하우징과 2가지의 필터로 구성
  • 대분류 의료・바이오
  • 중분류 방사선장치
  • 소분류 방사선 방어용기기(FDA Class1)


 SELD X SERIES 적용 방사선 장비



 방사선 이온화 기술이 적용된 주요 생산 제품

  • 방사선 저감 솔루션



※  2022년 출시 제품 ⇒ 케어슨의 신시장 창출

① 치과 엑스레이용 의료방사선 저감장치(DCT 장착용 케어슨의 SELD X85)


[특징 및 적용 분야]

  • Dental X-RAY에 최적화된 방사선 저감 시스템으로 환자의 피폭저감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안전한 저선량화 필터가 장착
  • 환자에 맞춰 적절한 방사선 조건이 선택되고 그에 따라 최상의 영상화질을 얻으면서 가장 낮은 선량의 방사선 촬영환경을 만 들어줌
  • 독보적인 기술로 유사한 기술과 비교시 성능의 차이 매우 우수(평균 방사선 저감률 73%)


[예상 매출]

  • 2022년 보급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SLED X85 연 매출 50억 예상
    * 현재 제품개발 완료 후 인 허가 절차 진행 중 → 인허가 9월 말 완료 예정 → 10월 20일 출시 예정
  • 독점적인 판매 네트워크


② 동물용 방사선 저감 기술(DCT 장착용 케어슨의 SELD X55)


[특징 및 적용 분야]

  • 인체의 방사선량보다 적은 양을 사용하는 엑스레이 기기 종류
  • 동물 촬영 시 의사 및 보호자의 피폭이 동시에 유발되는 엑스레이 종류
  • 날로 증가하는 동물병원 검진시장의 확대로 피폭의 위험이 예상되는 시장
  • 유사한 기술과 비교시 성능의 차이 매우 우수(평균 방사선 저감률 53%)


[예상 매출]

  • 2022년 보급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SLED X55 연 매출 20억 예상



시장 현황 및 규모

 방사선 장비와 방사선 차폐 시장

 • 전세계 의료용 방사선 장비의 전체 시장 규모에서 차폐 관련 시장의 비율은 약 25%의 비중을 차지
 • 의료 방사선의 직접적인 차폐 관련 시장은 날로 확대되고 있음



 SELD X SERIES 시장 규모

SELD X SERIES 시장규모- 2025년까지 케어슨 매출 300억 예상

  • 엑스레이장비 풀체인지 시기 평균10년으로 산정시, 최대 연매출 1,900억 원 규모 시장 점유 가능
  • 향후 5~6년간 케어슨 C-ARM용 및 주요 엑스레이 장치용 방사선 저감장치 독점적 시장 점유 가능
  • 방사선 저감 및 차폐제품 신제품 지속개발 확보한 시장점유율 유지 계획


① [국외] ISO 13485인증을 통한 해외영업의 활성화로 점유 가능한 글로벌 매출시장 규모

  • 중국(7,800억 원 시장, 필터소모품 예상매출 제외)
    중국의 전체 병원 (공공의료의 C-ARM 및 ANGIO) 엑스레이 전체 사이즈에서
    SELD X SERIES 보급가능한 시장의 추정대수 195,000EA
    케어슨 공급가 400만 원 기준, 7,800억 원 시장
  • 미국(8,860억 원 시장, 필터소모품 예상매출 제외)
    미국의 전체병원 엑스레이 보급대수( C-ARM,ANGIO,DR 기준)
    SELD X SERIES 보급가능한 수요처 엑스레이 추정대수 221,500EA
    케어슨 공급가 400만 원 기준, 8,860억 원 시장
  • 일본(2052억 원, 필터소모품 예상매출 제외)
    렌탈중심의 엑스레이 시장
    SELD X SERIES 보급가능한 수요처 엑스레이 추정대수 51,300EA
    케어슨 공급가 400만 원 기준, 1,652억 원 시장
  • 터키(300억 원, 필터소모품 예상매출 제외)
    터키의 공공의료기관 (C-ARM, ANGIO 시장)
    SELD X SERIES 보급가능한 수요처 엑스레이 추정대수 7,600EA
    케어슨 공급가 400만 원 기준, 300억 원 시장

② [국내] 372억 원, 필터 소모품 추가 매출 37억 원 / 전체 409억 원 규모

  • C-ARM, ANGIO, DR이 보급된 일반병원 및 공공의료기관 타겟시장 규모 9,800EA
    케어슨 공급가 380만 원 기준, 409억 원 직시장 → 연 매출 40억 원 가능 시장


※ 방사선 프로텍터 파생상품 상용화에 따른 추가 기술자산가치

 - 향후 케어슨의 기술로 상용화 가능한 방사선 프로텍터용 파생상품 상용화로 2300여억 원의 시장 점유 가능

나노텅스턴 방사선

차폐 원단 기술

  • 엑스레이 1차방사선 차폐율 67% 차폐력의 원단제조기술 확보(원단 외주가공)
  • 방사선원단으로 차폐용 프로텍터를 현재 사용화된 방사선 저감 장치와 솔루션제품으로 구성시 방사성 차폐성 극대화
  • 글로벌시장 연 약 500억 원 시장 추가 확대

방사선 차폐용 고글

(설계 완료)

  • 방사선 차폐고글 디자인 및 성능테스트 2022년 5월 완료, 2023년 상반기 상용화 가능
  • 스포츠 전문 고글제조사와 콜라보 마케팅 계획
  • 방사선 차폐용 고글렌즈 전문제조 OEM 생산예정
  • 글로벌시장 연 약 300억 원 시장 추가 확대

방사선 측정용

마이크로센서 기술

(원자력원 기 술 이전)

  • 방사선 저감장치 후속모델에 장착되어 원방사선량과 부분 차폐된 필터링 방사선량의 표시 및 산란선 거리산출용
  • 센서기술 확보 (2021년 상반기 SELD X SERIES의 Highend 제품에 적용 예정)
  • 국내외 연 1,500억 원 규모의 프리미엄 차폐시장 독점 가능

방사선 저감장치

필터 재구매에 따른

향후 지속 적인 필터

매출 증가

  • 기술 중심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케어슨의 주요 품목별 시장성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사선 필터의 다양화 및 고도화 연구 개발 진행
  • SELD X SERIES의 소모성인 필터의 재구매에 따른 지속적 매출 구조 설계 가능
  • 국내 30억원, 글로벌 매출규모에 따른 필터매출 상승 예상



매출 실적 및 전망

 최근 6년간 매출 추이

  • 케어슨의 주력 판매 제품인 SELD X SERIES(의료방사선 저감 및 차폐기기)를 최초 출시한 2016년 7월 이후 매년 성장 중에 있음
  • 의료기관용 의료기기는 광고법 제한을 받는 품목으로서 일반 매체를 통한 마케팅이 아닌 기술영업 인력을 통해 시장에 보급 되는 제품임 → 의료 시장에서 확고한 네임밸류를 얻는 데까지는 대략 10여 년의 시간이 필요(케어슨의 발전 과정도 동일)
    ※ 식약처 인증에 필요한 기술문서 확보, 이후에 글로벌 인증 및 의료기관에 판매를 확대해 가면서 신뢰도 및 제품의 안정성 평가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10여 년의 과정에서 살아남는 의료기기 제조사들이 대체로 100억 원의 매출 그룹으로 성장함
  • 코로나19로 성장 과정 중 단절현상이 발생하여 매출이 급감하였으나, 2021년 중반부터 다시 영업 재개로 2020년도 매출 수준 이상으로 성장하였으며, 2022년에는 케어슨 설립 이후 최초로 35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됨

    → 2022.2월 2차 크라우드펀딩 당시의 예상 매출(15억) 보다 2배 이상 증가


※ 케어슨의 주력 제품 SELD X SERIES 출시 이후 매출 추이



 2021년-2022년 매출 비교

 2021년 대비 5배 이상 증가


※ 예상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웠던 국내 대리점의 대면영업이 다시 활성화되어 케어슨의 5개 대리점 매출상승

  * 전년대비 3배 이상 매출 상승

 2022년 6월 메딕OO(서울총판) 계약을 통해 SELD X50 ~ X85에 이르기까지 현재 30대 이상 대량 납품 진행 중

  * 10년 간, 매년 4억 원 납품 조건

 신 제품 출시에 따른 추가 매출

- 2022년 5월 출시한 SELD X55(동물용 엑스레이 저감장치) 신규 매출 창출

  * 약 1억3천만 원 달성 완료

- 2022년 10월 출시 예정인 치과용 SELD X85로 추가 매출 예상

  * SELD X85 중국 진출 준비 중

❹ 2022년 10월 케어슨 멤버스 신규 서비스 시작 예정



 향후 매출 전망

  국내시장 

  • 2020년부터 국내 판매망을 활성화하기 위해 의료기기 전문 세일즈맨과 개인사업자들을 통한 병원 마케팅 또한 의료기관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방사선 의료기기 판매자들을 통해 SELD X SERIES의 기술 및 제품 홍보를 진행한 결과 2021년 초부터 엑스레이 제조사 및 지점들까지도 C-ARM(방사선기기) 판매 시 SELD X SERIES를 필수 장착제품으로 옵션화 하면서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 중
  • 2023년까지 국내 방사선 제조사들과 OEM 공급방식을 협의하여 연간 2000대에 가까운 방사선기기에 방사선 저감장치를 필수 장착한 고정제품을 창출하여 70억 원의 고정매출 예상. 기존 개원의에서 사용중인 8만여 대(AFTER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매출
    - BEFORE 시장과 AFTER 시장의 동반매출 증가로 2025년까지 국내 연간 매출 100억 원 가량 예상
  • 2023년 중반까지 국내 방사선기기 제조사들과 OEM 공급에 필요한 기반조성을 위해 ISO3485 인증 획득 진행 예정
  • 케어슨의 SELD X SERIES와 경쟁사 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식약처 검사기관 성능시험 결과 다수 확보) 차폐력에서 케어슨의 제품이 평균 27%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케어슨의 시장점유율이 90%에 달하고 타 회사 매출이 급감한 것 으로 파악
  • 의료기관에 납품 시 제품의 차폐성을 자체 계측기가 아닌 한국의료기기 시험원 등 공인기관을 통해 구매자에게 직접 확인시켜주는 절차를 거침으로써 구매자(예비구매자)에게 ‘고품질 브랜드’로 인정받는 것이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최근 가장 큰 이슈이므로 앞으로 기술력이 강한 케어슨에게 유리해지는 상황임


  해외시장 

케어슨의 SELD X SERIES를 판매하는 공식적인 해외 업체 : 미국, 일본


 (일본)

  • 2021년 초에 0.5억 원 캐런티 매출을 일으키며 일본 내에서 케어슨의 제품을 독자적인 브랜딩화하여 영업 중
  • 일본의 의료기기 시장의 특성에 맞춰서 영업 전개를 현지화할 예정
  • 일본시장은 국내시장 대비 4배의 시장(연매출 400억이 가능한 규모)이며 국내보다 3년 늦게 영업이 시작된 만큼 향후 2-3년 이내에 가시적인 매출 증대 기대

 (미국)

  • 지멘스와 GE에서 생산하는 방사선 기기를 미국 현지에서 연 200억 원 가량 판매하는 업체에서 케어슨의 미국 판권을 가지고 영업활동 중
  •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활동이 어려웠으나 올 초 현지에서 데모 제품 요청을 시작으로 지난 9월 지멘스 ANGIO(혈관 조영촬영술 방사선기기)에 장착 가능한 하이엔드급 SELD X SERIES인 SELD X80을 발주하는 등 영업이 다시 재가동
    - SELD X80은 SELD X70모델 보다 2.5배 높은 가격에 판매되며 미국, 유럽에서 가장 많이 보급되어 있는 방사선기기 기종인 ANGIO에 판로 개척 초기 단계로 향후 미국, 일본, EU의 매출 가능 규모 1조원이 넘는 시장에 진출 중



※ 향후 매출 전망 - 2025년 300억 매출 달성 목표




향후 계획 및 전망

 제품&시장 확대

 ① SELD X SERIES의 다품목화를 통한 시장 확대

  • 케어슨은 SELD X SERIES 제품을 치과에 접목하기 위해 2020년부터 제품 설계 및 시제품을 제작하고 현재 필터링 테스트까지 완료(제품 출시 기본 단계 완료)한 상태로, 2022년 식약처 인증 획득을 거쳐 2023년 3월 치과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임.
  • 고가 및 고부가가치 제품에 해당되는 SELD X85는 시장규모 대비 영업이익률이 30% 이상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높은 DCT의 보급률을 갖고 있는 국내 치과시장에 SELD X85 제품 9,000여 대를 보급할 경우 800억 원의 신규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됨.
  • 국내의 DCT 제조사들이 글로벌 상위의 제조사인 만큼 해외에서도 국내 치과용 DCT의 보급률이 높아 X85의 해외진출 초기 진입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됨.


 ② SELD X70의 시장 확대

  • 국내에 SELD X70의 전체 매출 가능한 시장 규모는 평균 판매가 660만원 기준 대략 5,000억 원에 달함.
  • 케어슨의 제품력 및 기술의 우수성은 국내외 1위이며 시장의 50% 이상의 잠식을 목표로 하고 있음.
    - 전체시장 대비 현재까지 판매율은 1% 미만이며 2025년까지 5%인 250억 원의 매출 달성을 위한 시장진입 초기 단계를 지나는 과정에 있다고 판단
    - 의료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과 제조사 판매딜러의 수요확대로 지금까지의 더딘 매출증가는 해소
  • 국내 12개 의료학회 출품전시를 신청 완료하고, 공격적인 제품 마케팅과 함께 판매망도 대폭 확대하는 등 매출 증가 포인트에 역량을 키울 예정임.


 ③ 중국시장 진출

  • (3년간 중국진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2년부터 SELD X SERIES의 모듈화 성공으로 제품을 모듈 방식으로 수출하여 중국 현지에서 어셈블리 조립생산(제품을 현지화)· 출시할 예정임.
    - 매출 3조 시장에 초기진입을 하는 만큼 케 어슨의 매출구조에 큰 변화 마련
  • 중국에 제품이 안착되기까지 미국, 일본과 같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방사선장비의 구조가 국내의 기술기반 제품이 많은 만큼 쉽게 접목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국내의 기본매출 이외에 미국, 일본, 중국에서의 매출 증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됨.
  • 50-60억 원의 판권계약 성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독점판매권 수익 50여 원과 국내 제품 판매 매출 15억 원 등 최소 65억 원을 2022년에 달성할 것으로 예상됨.


 ④ 하이엔드급 SELD XS 제품 개발

  • 국내외 대학병원 및 의료원에 보급될 X+SPECIAL 모델을 제품의 성숙기 초기 진입에 맞춰 출시할 예정임.
    • 스페셜 모델은 원자력연구원에 의뢰하여 케어슨의 의료방사선 저감장치에 맞게 개발된 의료방사선 측정기술로, 센서와 디스 플레이 장치의 소형화 및 데이터의 분석 및 전송기술이 접목된 제품
    • 실시간으로 방사선의 노출량 및 의사/환자의 피폭 예측량을 표시하고 데이터 저장 기능이 부착
    • 2020년 식약처에서 공공의료기관을 시작으로 방사선량의 최소화 정책에 따른 방사선량의 최적화사업에 케어슨이 국책사업 의 핵심사항에 선제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임
  • 매출 상승은 물론 케어슨의 기술과 네임밸류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업으로 3년 이내 출시를 목표로 하 고 있음.



 (New) 케어슨 멤버스 서비스 실시

멤  버  스

마      크

케어슨 멤버스 서비스를 받고 있는 병원에 마크 부착

  • 마크 부착을 통해 병원은 의사와 환자를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다는 메시지 전달(Safe Zone)
  • 부착된 마크를 통해 환자는 방사선으로부터 보호받고 있음을 인식(심리적 안정감)

사업내용

  • 의사 및 환자의 방사선 피폭을 저감하기 위한 SELD X SERIES의 효과적인 고객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방사선 필터의 노화 도 및 교체시기를 체계적으로 관리
  • 의사와 환자가 SELDX SERIES를 통해서 얻게 되는 신체적, 정신적 이익을 2차적으로 홍보→ 마케팅의 요소로 활용
  • 환자들의 방사선 저감에 대한 중요성과 SELD X SERIES의 우수성을 동시에 알릴 수 있는 관리형 마케팅 사업
  • 필터관리주기(구매 후 3년)가 경과한 고객의 SELD X FILTER를 방사선 계측기로 차폐성능을 현장에서 계측하여 실시간 관리 데이터를 제공하고
  • 필터교체 및 지속적 사용여부를 알려 피폭 예상치와 추가적 방사선 피폭요인을 제거하여 안정성 확보 → 피폭저감 컨설 팅 제공

시     행

  • 2022년 10월 말

기대효과

  • SELD X SERIES의 수요는 엑스레이 기기를 사용하는 의사들에 의해서 발생했던 기존의 니즈를 케어슨 멤버스 사업의 전개 를 통해서 환자들의 인식도 확대
  • 수요시장 주체를 확대하고 방사선 저감의 니즈를 의사와 환자들이 동시에 느끼도록 지속적인 관리형 필드 마케팅→ 매출 대폭 증가 기대



사업 로드맵(∼2024년)



EXIT 계획

 크라우드펀딩 투자금 상환 방안(매출 확보를 통해)

 ① 기존 제품과 신제품 출시로 매출 증대

  • 기존 제품 SELD X70 매출의 준안정화 단계로 올해 매출 35억 이상으로 목표치 달성
  • 신제품 SELD X55와 SELD X85의 올해 10월말 출시로 기존매출구조에서 신시장 개척으로 매출 증대
  • 신제품의 2022년 국내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인허가 획득을 통한 해외시장은 2023년 신제품을 신시장에 진출로 기존매출에 추가적인 100억 원 이상의 신시장에 진입으로 2024년 매출 300억원 달성 목표

 ② 정부자금 조달

  • 국내외 매출증대로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 25억 자금 조달 예상
    -국내외 매출을 2024년 100억원 달성으로 ISO13485에 기반한 시설확충에 필요한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을 조달 (기술보증기금을 통해서 조달예정)

 ③ 기술력 및 지적재산권 확보

  • 의료용 방사선 저감장치 세계 1위의 강소기업으로서 중국 및 해외법인 10곳 이상 설립하며 제품 판매권 50억 확보


 기업공개(IPO)를 통한 엑싯




주요 파트너

 국내 의료기관 주요 고객


 SELD X SERIES 적용







기업가치 산정 근거

 향후 3개년도 추정 재무제표


당사 매출은 2021년도 673,016,683원 이며, 올해 2022년도 1~6월 반기 매출은 784,490,879원 입니다. 또한 2022년 매출 목표 35억 원을 달성하기 위하여 현재 아래와 같은 사업내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① 2022년 5월 출시한 SELD X55(동물용 엑스레이 저감장치)를 통한 신규매출

② 2022년 10월 케어슨 멤버스 신규 서비스 시작

③ 2022년 6월 메딕OO(서울총판) 계약을 통하여 SELD X50 ~ X85에 이르기까지 현재 30대 이상 대량 납품 진행중 (*향후 10년간, 매년 4억원 납품 조건)


또한 2022.10월 현재 ①유럽 일부 국과 총판계약 예정, ②독일에 100대 이상 수출 논의 중, ③이외 스페인에 P*메디칼 통하여 수출 논의 중과 같이 올해 매출 35억 원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내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최종 전환가격은 1주당 17,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사에서 1주당 20,000원(기업가치 총 12,387,200,000원)으로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최근 금리인상과 조정된 주식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1주당 17,000원(기업가치 총 10,529,120,000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수정내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현재 가속 성장의 변곡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의료기기의 특성 상 시장을 개발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 이 부분이 해소되어 빠른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기존에는 기술력 만으로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면 이제부터는 매출 실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갈 것입니다. 이번 케어슨 3차 펀딩은 벤처투자 소득공제와 투자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확신합니다.

리워드 혜택

구     분리워드 내용

사전예약 후,

50구좌 이상 투자

(100만원 이상)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 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250 ~ 499구좌 투자
(5,000,000원 ~ 9,98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5만 원

500 ~ 999구좌 투자
(10,000,000원 ~ 19,98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0만 원

1,000 ~1,999구좌 이상 투자
(20,000,000원 ~ 39,98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5만 원

2,000구좌 이상 투자
(40,000,000원 이상 투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45만 원
  •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2매


※ 백화점 상품권 수급 상황에 따라 종류가 변경될 수 있으나 금액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서울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2매 (29만원상당)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근로소득+사업소득이 1억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 '16.4월 A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0.9억 원 주식 발행(주당 모집가액 8,000원)
  • '19.10월 A사는 코스닥 상장(상장가 43,000원) → 3년만에 주식가치 5.4배 상승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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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6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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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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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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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대표자명 김기경
임직원수 6명
법인설립일 2012/03/19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동향교 3길 17-11
연락처 052-247-2791
이메일 asura7107@hanmail.net
홈페이지 http://www.cares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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