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펀딩] 세계 최고 의료용 방사선 저감 기술 기업, (주)케어슨
| 증권종류 |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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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149,000,000원 |
|---|---|---|---|
| 1구좌당 금액 | 20,0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5구좌 |
| 발행예정 구좌수 | 7,450구좌 | 만기일 | 2025. 11.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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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청구기간
투자자가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간(발행일로부터 6개월 후-만기일 기준 5영업일 전)으로, 전환청구 기간은 프로젝트별 발행기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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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5. 25 ~ 2025. 11. 18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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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0원 |
| 연 이자율 | 6% | 청약기간 | 2022. 10. 06 ~ 2022. 11. 15 |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2. 11. 24 |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2. 11. 25 |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2. 11. 25 |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2. 11. 25 |
| 비고 | · 목표금액 : 100,000,000원 → 149,000,000('22.11.03.) · 프로젝트 종료일 : 2022.10.24. → 2022.11.07. → 2022.11.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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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11.23)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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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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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제 전 | 공제 후 | |
| 과세표준 | 0원 | 0원 |
| 소득세액 | 0원 | 0원 |
| 절세금액 | 0원 |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6%,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주)케어슨은 2012년 설립된 의료기기 전문 개발 기업으로, 의료방사선의 피폭이 날로 증가하는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의사와 환자를 보호하기 위한 소재 기반의 방사선 필터를 개발하여 2016년부터 국내·외 보급하고 있습니다.
케어슨은 1. 나노 금속을 이용한 의료방사선 에너지 저감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고 2. 방사선의 저감용 금속성 나노입자의 성분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 글로벌 유일의 이온화성 나노금속성 방사선 필터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 의료용 방사선 저감기술인 ‘방사선 차폐 필터 및 이를 포함하는 방사선 영상 촬영장치용 필터 어셈블리’가 특허 승인을 받아 2019년 12월 23일 최종 등록되었습니 다.
평균 70% 이상의 의료방사선을 저감하는 독보적인 방사선 필터링 기술력은 전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증받아 의료 방사선 분야의 진료환경을 바꾸고 방사선 진단 패턴을 개선하여 전세계적인 방사선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가져올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특히 수년간 케어슨의 방사선 저감장치의 성능은 의사 및 엑스레이 제조사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세계 의료용 방사선 장비의 전체 시장 규모에서 차폐 관련 시장의 비율은 약 2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의료 방사선의 직접적인 차폐 관련 시장은 날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용 의료기기는 광고법 제한을 받는 품목으로서 일반 매체를 통한 마케팅이 아닌 기술영업 인력을 통해 시장에 보급되는 제품입니다. 이에 따라 의료 시장에서 확고한 네임밸류를 얻는 데까지는 대략 10여 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여 년의 과정에서 살아남는 의료기기 제조사들이 대체로 100억 원의 매출 그룹으로 성장하는데, 케어슨 역시 이러한 발전 과정을 밟으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케어슨은 주력 판매 제품인 SELD X SERIES(의료방사선 저감 및 차폐기기)를 2016년 10월 최초 출시한 이후 의료시장의 초기시장 진입에 필요한 각종 인증과 의료관계자 및 학회에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의 기술과 성능을 인정받는 데까지 걸린 4년여 동안 매출 성장이 크지 않았으나, 초기 시장 진입이 특히 어려운 의료기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시기보다 빠르게 국내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매출 2억에서 2021년 상반기에는 6억 원/3배 가량 성장하였는데 매출 95% 이상이 국내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케어슨은 2021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SELD X70를 판매하던 국내 대리점의 대면 영업활동이 위축되면서 매출이 급감하는 어려움도 있었으나, 2021년 중반부터 영업이 재개되어 올해에는 35억 이상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 대비 5배, 당
초 예상한 올해 매출(15억)을 2배 이상 뛰어넘는 실적으로 올 6월 의료기기 회사와 서울총판 독점 계약을 통한
대량 납품 진행(최소 10년간 매년 4억 원 납품 확보), 동물용 엑스레이 저감장치(SELD X55) 및 치과용 SEDL X85 등 신제품 출시에 따른 추가 매출 발생 등에 따른 결과입니다.
케어슨의 SELD X SERIES를 판매하는 공식적인 해외 업체는 미국과 일본입니다. 일본의 경우, 2021년 초에 0.5억 원 캐런티 매출을 일으키며 일본 내에서 케어슨의 제품을 독자적인 브랜딩화하여 영업 중에 있으며, 국내시장 대비 4배의 시장(연매출 400억 이 가능한 규모)이고 국내보다 3년 늦게 영업이 시작된 만큼 향후 2-3년 이내에 가시적인 매출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지멘스와 GE에서 생산하는 방사선 기기를 미국 현지에서 연 200억 원 가량 판매하는 업체가 케어슨의 미국 판권을 가지고 영업 활동 중에 있습니다.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영업활동이 어려웠으나 올 초 현지에서 데모 제품 요청을 시작으로 하이엔드급 SELD X SERIES인 SELD X80을 발주하는 등 영업이 다시 재가동 되어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3년간 중국 진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2년부터 SELD X SERIES를 모듈 방식으로 수출하여 중국 현지에서 어셈블리 조립생산(제품을 현지화)할 예정입니다. 중국에 제품이 안착되기까지 미국, 일본과 같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방사선 장비의 구조가 국내의 기술기반 제품이 많은 만큼 쉽게 접목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국 진출은 매출 3조 시장에 초기 진입하는 만큼 케어슨의 매출구조에 획기적인 변화가 마련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케어슨의 기술력은 기술의 확장성, 즉 기술 적용 분야가 매우 크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케어슨은 2022년 시장 확대를 위해 SELD X SERIES의 다품목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판매시장인 치과 시장에 진출하고자 SELD X85(치과 DCT 장착용 방사선 저감장치)를 금년도 10월 중에 출시할 예정입니다(제품개발 완료하고 현재 인허가절차 진행 중). SELD X85는 Dental X-RAY에 최적화된 방사선 저감 시스템으로 환자의 피폭저감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안전한 저선량화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환자에 맞춰 적절한 방사선 조건이 선택 되고 그에 따라 최상의 영상화질을 얻으면서 가장 낮은 선량의 방사선 촬영환경을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유사한 기술과 비교시 평균 방사선 저감률 73%로 성능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에서도 국내에서 제조된 치과용 DCT의 보급이 많은 만큼 X85의 해외진출 초기 진입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1년 12월 출시 되어 올해 본격적으로 보급 중인 동물병원 방사선기기용 방사선 저감장치(SELD X55)도 신규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사선량 실시간 측정용 센서가 적용된 하이엔드 방사선저감장치·출입국 비파괴검사기기 피폭 저감분야·반도체 검사용 방사선기기 피폭 저감분야를 연구 개발 중에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2022년 10월 말부터 선보이는 ‘케어슨 멤버스 서비스’는 SELD X SERIES의 효과적인 관리형 마케팅 사업으로, 방사선 필터의 노화도 및 교체시기를 현장에서 계측하여 실시간 관리데이터를 제공하고 방사선 피폭요인을 제거해줌으로써 병원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SELD X SERIES 수요시장 주체를 확대하고 방사선 저감의 니즈를 의사와 환자들이 동시에 느끼도록 관리하는 ‘필드 마케팅’을 할 수 있어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케어슨은 독보적인 방사선 필터링 기술로 의료 방사선의 진료 환경을 바꾸고 방사선 진단 패턴을 개선하여 방사선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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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방사선 저감장치 분야 세계 1위를 위한 생산시설 및 QC 시스템 구축
② 부가가치가 높은 방사선 측정기능이 추가된 하우징 및 CT용 필터제품 R&D
③ 방사선 전면 차폐용 악세사리 상용화 (2024년 2월 상용화 목표)
④ 케어슨 멤버스 서비스 (‘22.10월 서비스 시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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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SELD X SERIES의 다품목화 전략 - 새로운 치과시장 진입을 위한 SELD X 85 출시
② 본격적인 SELD X70의 시장 확대
③ 중국 시장 진출(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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❶ 생산시설 표준화 및 고도화설비 확충 ⇨ 생산품목 및 생산량 증가, 품질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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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매출을 벗어나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의료기기 생산품질의 표준화를 위한 시설확충과 그에 따른 ISO 13485를 획득 → 브랜드 신뢰도 향상을 통해 해외 대형 의료기기 제조사 거래처 확보 * 글로벌 엑스레이 제조사의 검증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만큼 거래처 다변화 * 기존 방사선 부분차폐 기술과 방사선 프로텍션 원단기술 상용화를 거쳐 글로벌 NO.1 기술 다수 확보 필요 |
❷ 해외 B2B 거래처 관리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 글로벌 판매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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❸ 기술연구소 확장(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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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RAY TUBE에서 발생되는 의료방사선(X-RAY)는 튜브의 발생자치 구조와 원리로 볼 때 많은 방사선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임


• (해결 방안) 방사선 피폭을 큰 폭으로 줄이며 의사・환자를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의 필터링 과정과 산란 선의 방향을 제어하는 효과적인 물리적 기술이 필요함
• 의료 시술을 위해 의료방사선에 노출된 의사들의 손

• 의료 방사선에 의해 괴사되는 손과 기타 피해사례 논문
- 의료방사선에 의한 직간접적인 노출영역인 X-선 튜브와 70cm 이내의 거리에서 방사선 차폐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당한 양의 방사선에 노출, 91.4cm 이상의 거리에서는 적은 양의 방사선이 노출되나, 지속적인 저선량 역시 인체에 해로운 영 향
- 피부 생검의 병리 조직 결과는 방사선에 노출된 이후 경과된 시간에 따라 다양
(급성) 진피층 혈관의 확장 및 혈관 주위의 비특이성 염증세포침윤이 관찰
(만성) 급성 시 보이는 소견 이외에 비전형적 섬유 세포의 드문 증식, 림프구 침윤의 부재, 부속구조의 탈락 등 관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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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퍼런스 1. Maxon HR, Thomas SR, Saenger EL, Buncher CR, Kereiakes JG. Ionizing irradiation and the induction of clinically significant disease in the human thyroid gland. Am J Med. 1977;63:967-78. 2. Merriam GR Jr, Focht EF. A clinical study of radiation cataracts and the relationship to dose. Am J Roentgenol Radium Ther Nucl Med. 1957;77:759- 85. 3. Lee EW, Chun JM, Ahn BW, Park YW, Lee SY, Paik NC. A study of hand lesion exposed by radiation. J Korean Orthop Assoc. 1991;26:841-6. |
• 의료 방사선 사용의 지속적 증가와 비례하는 방사선 피폭증가 및 암 발생 증가
※국제방사선 방어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for Radioactivity Prevention ICRP)의 방사 선 위험에 대한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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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한 낮게” 이른바 ALARA (As Low As Reasonably Achievable) 라고 불리우는 이것이 현대
적 방사선 방어의 개념으로 세계적인 노령화 추세로 의료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가장 널리 이용되는 의료용 방사선장치의 사용
이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방사선 피폭의 제어를 위해 ICRP는 ALARA를 강력하게 권고하며 특히 방사선관련 직업종사자의 피폭감
소를 위해 ICRP에서 권고하는 국제적 규제기준을 이행해야 한다. |




• 방사선 이온화 기술을 기존 X-RAY에 장착하여 평균 70% 방사선 을 저감하는 혁신적인 기술


| 상 용 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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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발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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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등록 3건
• 해외 출원 3건(미국, 일본,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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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종의 방사선장치(C-ARM, ANCIO, 일반 X-RAY, CT, MAMMO 등)에 장착되는 방사선 차폐성 하우징과 방사선을 저감시키는 2중필터로 구성된 제품 ① 평균 70% 수준의 의료방사선 저감(유효피폭선량 대폭저감 효과) ② 불필요한 의료방사선의 산란선을 최소화하여 방사선 선질의 일부교정, 방사선 영상품질 유지 |


• 방사선 저감 솔루션


[특징 및 적용 분야]
[예상 매출]

[특징 및 적용 분야]
[예상 매출]
• 전세계 의료용 방사선 장비의 전체 시장 규모에서 차폐 관련 시장의 비율은 약 25%의 비중을 차지
• 의료
방사선의 직접적인 차폐 관련 시장은 날로 확대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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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D X SERIES 시장규모- 2025년까지 케어슨 매출 300억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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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국외] ISO 13485인증을 통한 해외영업의 활성화로 점유 가능한 글로벌 매출시장 규모
② [국내] 372억 원, 필터 소모품 추가 매출 37억 원 / 전체 409억 원 규모
- 향후 케어슨의 기술로 상용화 가능한 방사선 프로텍터용 파생상품 상용화로 2300여억 원의 시장 점유 가능
나노텅스턴 방사선 차폐 원단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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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선 차폐용 고글 (설계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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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선 측정용 마이크로센서 기술 (원자력원 기 술 이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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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선 저감장치 필터 재구매에 따른 향후 지속 적인 필터 매출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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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대비 5배 이상 증가

※ 예상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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❶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웠던 국내 대리점의 대면영업이 다시 활성화되어 케어슨의 5개 대리점 매출상승 * 전년대비 3배 이상 매출 상승❷ 2022년 6월 메딕OO(서울총판) 계약을 통해 SELD X50 ~ X85에 이르기까지 현재 30대 이상 대량 납품 진행 중 * 10년 간, 매년 4억 원 납품 조건❸ 신 제품 출시에 따른 추가 매출 - 2022년 5월 출시한 SELD X55(동물용 엑스레이 저감장치) 신규 매출 창출 * 약 1억3천만 원 달성 완료- 2022년 10월 출시 예정인 치과용 SELD X85로 추가 매출 예상 * SELD X85 중국 진출 준비 중❹ 2022년 10월 케어슨 멤버스 신규 서비스 시작 예정 |
국내시장
해외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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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슨의 SELD X SERIES를 판매하는 공식적인 해외 업체 : 미국, 일본 |
(일본)
(미국)

① SELD X SERIES의 다품목화를 통한 시장 확대
② SELD X70의 시장 확대
③ 중국시장 진출
④ 하이엔드급 SELD XS 제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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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 버 스 마 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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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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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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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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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기존 제품과 신제품 출시로 매출 증대
② 정부자금 조달
③ 기술력 및 지적재산권 확보




당사 매출은 2021년도 673,016,683원 이며, 올해 2022년도 1~6월 반기 매출은 784,490,879원 입니다. 또한 2022년 매출 목표 35억 원을 달성하기 위하여 현재 아래와 같은 사업내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① 2022년 5월 출시한 SELD X55(동물용 엑스레이 저감장치)를 통한 신규매출
② 2022년 10월 케어슨 멤버스 신규 서비스 시작
③ 2022년 6월 메딕OO(서울총판) 계약을 통하여 SELD X50 ~ X85에 이르기까지 현재 30대 이상 대량 납품 진행중 (*향후 10년간, 매년 4억원 납품 조건)
또한 2022.10월 현재 ①유럽 일부 국과 총판계약 예정, ②독일에 100대 이상 수출 논의 중, ③이외 스페인에 P*메디칼 통하여 수출 논의 중과 같이 올해 매출 35억 원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내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최종 전환가격은 1주당 17,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사에서 1주당 20,000원(기업가치 총 12,387,200,000원)으로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최근 금리인상과 조정된 주식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1주당 17,000원(기업가치 총 10,529,120,000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수정내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현재 가속 성장의 변곡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의료기기의 특성 상 시장을 개발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 이 부분이 해소되어 빠른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기존에는 기술력 만으로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면 이제부터는 매출 실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여 갈 것입니다. 이번 케어슨 3차 펀딩은 벤처투자 소득공제와 투자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확신합니다.
|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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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
| 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
| 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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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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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6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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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명 | 김기경 |
| 임직원수 | 6명 |
| 법인설립일 | 2012/03/19 |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동향교 3길 17-11 |
| 연락처 | 052-247-2791 |
| 이메일 | asura7107@hanmail.net |
| 홈페이지 | http://www.careso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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