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로그인
  • 회원가입
  • arrow

    펀딩하면 차곡차곡 쌓이는 포인트
    이제는 포인트로 쇼핑하자!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펀딩 참여 시 이용권한이
    부여되는 펀딩포유만의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서 내 포인트를 확인해 보세요.

    MY포인트P
HOME > 후원형 > 프로젝트 후원

티셔츠 한 장으로 유니콘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달성률

2,120,000

106%

목표 2,000,000 원

성공

2019-08-06 ~ 2019-08-23

티셔츠 한 장으로 유니콘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프로젝트 대표이미지 및 제안내용 이미지

청년창업 활성화? 정부지원만으로는 안돼요.

2019년 현재, 정부 창업지원사업 예산이 1조를 넘어섰습니다.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경기 회복세 약화, 일자리 부족 문제 등에 대한 솔루션으로 청년창업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집중조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유니콘 기업의 창업자 다수가 청년이라는 사실에 주목하며, 국내 청년창업을 부흥시키고 지원하려는 방안을 모색,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8)

연령별 청년 창업 추이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청년창업, 특히 20대 창업은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생존율 또한 타 나이 대 창업 기업에 비해 월등히 낮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 2017)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위협하고 있는 일자리 및 고용문제 해결의 핵심이 되어야 할 20대 창업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이러한 막대한 관심과 지원에도 불구하고

왜 20대는 창업하기를 꺼려하는 걸까요?

20대 청년창업가들의 고충

우리는 20대 창업가들 사이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2017년, 대학생연합창업동아리 SPEC을 설립하였습니다.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SPEC의 활동

  • 연사 초청 창업 기본지식 전달: 사업계획서 작성법, 홍보마케팅 전략, 인사총무 등
  • 청년 창업가 정기 네트워킹 모임 개최
  • 전국 대학생 예비창업가 아이디어톤 개최
  • 창업 및 프로젝트 팀 구성과 운영
  • IF2018 부스 및 청년커뮤니티존 운영
  • 한국기술창업협회 MOU: 시니어 창업가와의 연대 형성
  • 정기/ 비정기 분야별 멘토링 제공
  • 서울동북부 창업지원포럼 참여, 의견 제시
  • 사업 IR기회 다수 제공
SPEC 활동 사진

지난 3년간 300여명의 20대 창업가들과 함께 여러 활동을 진행하며, 조금이나마 청년창업가의 길을 밝혀주었고, 고민을 나눌 친구가 되어주었습니다.

창업친구로서 그들의 진짜 고민이 무엇이고,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바로 옆에서 귀 기울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와 친구 수준을 넘어,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에 날개를 달아주었을 때 그들이 이루어낼 미래가 기대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지금, 한 단계 높은 곳으로의 발돋움이 필요합니다.

Growing Unicorn의 목표

  1. 창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창업은 결코 위험하고, 불완전하고, 비현실적이지만은 않습니다.
    창업은 도전적이고, 열정적이며, 창조적입니다.

    그러나 청년들에게 창업이라는 길은 타인의 부정적인 시선을 감당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마리몬드는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이키는 운동선수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그들만의 디자인과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대중이 생각하는 창업이 더 이상 부정적이지만은 않기를, 그리고 많은 청년들이 거부감 없이 창업에 도전해보기를 바랍니다.

  2. 실제로 이어지는 창업 경험 제공

    창업에서의 배움은 전부 고객과의 교류에서 만들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실제 청년창업가들의 인터뷰 결과, 창업공모전이나 지원사업을 통해 고객과 직접 마주하게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서류작업에 둘러 쌓여 시장을 보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우리는 청년창업가들이 문서작업에서 벗어나 실제 시장과 고객을 마주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해커톤 행사, 시제품 제작, 크라우드펀딩 등을 독려, 지원하는 것이 그 첫 걸음입니다.

  3. 20대 창업가 네트워크 형성

    창업을 시작하려는 청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고민은 내 아이디어를 깊이 있게 평가해주고 오래도록 곁에서 조언해 줄 창업친구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청년창업가들에게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해주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앞으로의 험난한 사업의 길을 함께 걸을 수 있는 창업친구를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어려울 때 진심으로 공감하며 토닥여주는 친구 하나만으로도 청년들은 이 길에서 물러서지 않고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의 시작으로 청년창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GROWING UNICORN을 런칭합니다.

GROWING UNICORN 소개

보라바탕그로잉유니콘

GROWING UNICORN의 두 가지 의미

‘자라나는 유니콘', 청년 창업가

‘유니콘을 키우는’ 후원자

창업을 통한 자립을 위해 노력하지만 성장통을 겪고 있는 유니콘 새싹들,
그리고 그들의 노력에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후원자들.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모두의 모습을 그리고자 했습니다.

  • 왜 유니콘이죠?
  • ‘유니콘(Unicorn)’이란 기업가치가 1조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을 뜻합니다!
    스타트업 기업이 상장하기도 전에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이 되는 것이 마치 유니콘처럼 상상 속에서나 존재한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죠.

  • 왜 ‘보라색’ 유니콘이죠?
  • 일반적으로 묘사되는 유니콘들은 신비한 보랏빛을 띄고 있죠. 색채심리학에서는 상상력, 창조성 등을 떠올리게 하는 색으로 보라색을 이야기하곤 합니다. 청년창업가들이 청년다운 상상력, 창조성으로 진짜 유니콘이 될 수 있도록 보랏빛 그로잉 유니콘이 돕겠습니다!

리워드 소개

1.GROWING UNICORN 티셔츠

티셔츠

남녀노소 누구나 유니콘을 키울 수 있기에, 3가지 기본 색상의 티셔츠를 준비했습니다.

Pure White

화이트 착샷

보라색 포인트와 잘 어울리는 퓨어 화이트 색상입니다. 깔끔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주고 보랏빛이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모델은 154cm 43kg으로 S(85)사이즈 착용하였습니다.

Navy Blue

네이비 착샷

무난해 보이는 사진보다 실제 색감이 훨씬 예쁜 네이비 블루 색상이에요. 밝은 네이비라 시원해 보이고, 어떤 하의에도 잘 어울립니다.

모델은 178cm에 78kg으로 2XL(105) 사이즈 착용하였습니다.

Deep Black

블랙 착샷

어디에도 쉽게 매치 가능해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딥 블랙 색상이에요. 시크하면서도 등쪽 그림이 귀여워 반전 매력을 자랑합니다.

모델은 178mc에 75kg으로 2XL(105) 사이즈를 착용하였습니다.

DESIGN

앞면 디자인

앞면

앞면에는 부담스럽지 않고 시크한 느낌으로, 문구 로고만 프린팅 하였습니다.

Pure White 색상에는 보라색, Navy Blue와 Deep Black 색상에는 흰색으로 문구 및 그림이 프린팅되니 참고해주세요.

뒷면 디자인

티셔츠뒷면상세설명

티셔츠 뒷면에는 그로잉 유니콘 팀의 이야기를 담아보았어요.

  1. 화분 속의 뿔은 청년 창업가를 뜻합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들로 빛나지만 아직 그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상태에요.
  2.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과 후원이 양분이 됩니다. 덕분에 화분 속의 뿔은 시들지 않고 쑥쑥 자라납니다.
  3. 비로소 완전한 유니콘이 되었습니다. 이제 앞발을 내밀고 화분에서 나와 날아갈 일만 남았군요!

DETAIL

티셔츠 재질

편안하게오래오래입어요
  • 쾌적한 면 100% 원단으로 땀 흡수에 탁월합니다.
  • 20수로 제작되어 비침이 없고, 오래 입어도 탄탄함이 유지됩니다.
  • 옆 봉제선이 없어 불편감 없이 착용하실 수 있답니다.

티셔츠 사이즈

사이즈참고표1 사이즈참고표2 사이즈참고표3

제품 측정법에 따라 1-3cm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GROWING UNICORN 스티커

스티커이미지

모든 구성에는 GROWING UNICORN의 모습이 담긴 5cm 스티커가 포함됩니다. 노트북, 핸드폰 케이스 등에 부착하여 여러분이 UNICORN GROWER라는 것을 언제든 뽐내주세요!

세트 구성

일내고말겠어 두근대는열정 세심한 격려 열렬한응원

결제 후 ‘배송전달메세지’ 란에 색상, 사이즈, 색상별 수량 기입해주세요.

마지막 한마디: 우리의 꿈

마지막 사진

이번 펀딩은 대학생 창업가들의 실제 창업도전과 시장 진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는 데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티셔츠 10장당 1개 청년창업팀의 앞날을 응원할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화분 속 뿔은 여러분의 응원을 먹고 자라, 훗날 온전한 유니콘으로 성장하여 훨훨 날게 되겠죠!

Growing Unicorn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늘어날수록 더 많은 유니콘이 자라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손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키워주세요!

GROWING UNICORN 팀 소개

SPEC 단체 사진

대학생연합창업동아리 SPEC

2017년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설립한 최초의 전국단위 연합창업동아리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청년 예비창업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모여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하며,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SPEC 설립자와 3, 4기 운영진 총 6명이 뜻을 모아 GROWING UNICORN 팀이 탄생하였습니다.

FAQ

Q. 사이즈 및 색상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세트구성 선택 후 결제하실 때, ‘배송전달메세지’ 부분에 꼭 기입해주세요!
색상, 사이즈, 색상별 수량을 입력해주셔야 빠른 확인과 배송이 가능합니다.

Q. 택배비용은 얼마인가요?

택배비는 무료입니다. 단,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배송비 3,000원이 추가되므로 문의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Q.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꼼꼼한 검수 및 개별포장을 거쳐, 우체국을 통해 배송해드립니다.

Q. 세탁 방법을 알려주세요.

미지근한 물에서 손빨래 하는 것을 가장 권장드리며, 강하게 비틀어 짤 경우 원단이 상하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오래 유지하시려면 드라이크리닝을 권장드립니다.

Q. 비침이 있지 않나요?

30수 보다 내구성이 좋고, 촘촘하며 두께감 있는 20수 원단을 사용하여 비침이 없습니다.

제작 및 배송 일정

8월 말일부터 제품 제작 후 별도 포장하여 순차적으로 배송됩니다.

우체국 우편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교환 / 환불

프로젝트 마감일 전까지는 펀딩을 취소할 수 있지만 마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펀딩종료 즉시 주문이 들어가기 때문에 색상/사이즈 변경과 같은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 내고 말겠어

27,000원
[1 SET] 티셔츠 1장 선택 + 스티커

색상: 퓨어화이트, 네이비블루, 딥블랙
사이즈: S(85)/M(90)/L(95)/XL(100)/2XL(105)

*배송전달메세지에 색상과 사이즈 기입해주세요!

펀딩개수 제한없음

두근대는 열정

52,000원
[2 SET] 티셔츠 2장 선택 + 스티커

색상: 퓨어화이트, 네이비블루, 딥블랙
사이즈: S(85)/M(90)/L(95)/XL(100)/2XL(105)

*배송전달메세지에 색상과 사이즈, 색상별 수량 기입해주세요!

펀딩개수 제한없음

세심한 격려

77,000원
[3 SET] 티셔츠 3장 선택 + 스티커

색상: 퓨어화이트, 네이비블루, 딥블랙
사이즈: S(85)/M(90)/L(95)/XL(100)/2XL(105)

*배송전달메세지에 색상과 사이즈, 색상별 수량 기입해주세요!

펀딩개수 제한없음

열렬한 응원

234,000원
[10 SET] 티셔츠 10장 선택 + 스티커

색상: 퓨어화이트, 네이비블루, 딥블랙
사이즈: S(85)/M(90)/L(95)/XL(100)/2XL(105)

*배송전달메세지에 색상과 사이즈, 색상별 수량 기입해주세요!

펀딩개수 제한없음

top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입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을 해주세요.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참여를 신청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