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펀딩] 리빙 구독플랫폼 서비스, ㈜에브라임인터내셔널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종류 |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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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400,01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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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좌당 금액 | 55,0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7구좌 |
발행예정 구좌수 | 7,273구좌 | 만기일 | 2027. 10. 17 |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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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4. 17 ~ 2027. 10. 08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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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000원 |
연 이자율 | 7% | 청약기간 | 2024. 09. 19 ~ 2024. 10. 04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4. 10. 16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4. 10. 17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4. 10. 17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4. 10. 17 |
비고 | · 기업가치(Pre-money Valuation) : 3,867,435,000원 ( ☞기업가치 산정 근거 바로 가기 ) · 목표금액: 50,050,000원 → 400,015,000원('24.09.26)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4.10.15)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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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7%,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가구 구독서비스 기업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통원목 우드슬랩 가구 제작 전문회사로, 최고 품질의 원목을 직수입하여 직접 제작하고 판매하는 「창성가구」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 「창성가구」라는 개인사업자로 출발하여 만화카페 놀숲 전 매장 가구 공급(현재까지 진행 중)을 시작으로 2019년 9월 법인 전환 후 네이버, 카카오, 롯데면세점 등 국내 유수 기업과 서울대, 고려대, 서울시립대, 세종시 정부청사, 인천국제공항 등 공공기관과 일반 가정에 수만 건의 우드슬랩 제품을 공급해 왔습니다.
창성가구의 우드슬랩은 스타벅스 테이블로도 유명한 뉴송 우드슬랩 원목테이블로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자란 소나무를 상판재로 사용해 강도가 높고 특히 모든 원목테이블은 스타벅스와 동일한 60mm 두께 원목을 사용해 동일한 볼륨감, 질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두께, 폭, 건조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품질을 자랑하며 각종 프랜차이즈 업체와 대기업, 학교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드슬랩은 고가의 제품으로 이용에 장벽이 높았지만 구독서비스 플랫폼 「가구싶다」를 통해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고급스러운 우드슬랩 제품들을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장소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10여년간 비즈니스 모델 중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모델은 ‘공유경제’였습니다. 이미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의미의 공유경제는 우버, 에어비앤비 등 공유 플랫폼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였지만, 지금은 차량 공유 플랫폼 ‘우버’와 숙박 공유플랫폼 ‘에어비앤비’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면 클라우드, 스트링, 사물인터넷(iOT) 등 기술의 발달로 모든 장비와 서비스 사용량 측정이 가능하게 되면서 ‘정기 구독경제’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동영상과 음원서비스로 시작된 구독경제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고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구독서비스로 확장되면서 식재료와 생필품, 청소 및 빨래, 자동차, 가구, 가전제품 등 과거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들이 저성장 경제와 고용 불안을 경험하면서 소유 보다는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고 또한 ‘경험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구독 경제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구독서비스는 소비자에게 편의성과 폭넓은 선택권, 비용절감이라는 혜택을 줄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매주, 매월, 매년 등 일정 주기로 수익이 발생하는 안정적인 수익 모델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많은 분야에서 구독서비스가 채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가구를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하여 ‘경험’해볼 수 있는 가구 구독 서비스(「가구싶다」)를 2022년 9월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습니다. 가구 구입에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가구 선택은 어려운 일 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특히 구입하고 나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오랫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이사가 잦고 거주 공간이 좁은 1인 가구는 가구의 크기와 가격 외에도 이동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내가 어떤 가구를 좋아하는 지, 현재의 우리집에 어울리는 가구는 어떤 것인지’를 구매하지 않고, 관리비용과 처분 걱정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바로 「가구싶다」가 탄생한 배경입니다.
구독 플랫폼 「가구싶다」는 특허 출원한 ‘가구 재가공 기술’로 원목을 최대 수명까지 재가공, 재사용하여 수익성을 극대화한 서비스 모델입니다.
(‘가구싶다’ 상표등록/등록번호: 제40-1842300호) 및 가구 구독 모델 BM 특허 등록/등록번호 10-2022-0021612).
가구 구독서비스 「가구싶다」는 ‘갖고 싶은 가구를 쉽게’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가구싶다」 구독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원하는 가구를 부담없이 월 단위로 나누어 지불하고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한 ‘가벼운 가구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 품목은 에브라임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창성가구의 명품 우드슬랩 테이블, 우드슬랩 벤치, 의자, 100% 핸드메이드 원목 도마 등이며 쇼파, 침대, 서랍장 및 주방칼, 침구류, 꽃·식물, 그림 등이 추가 라인업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가구싶다」의 수익모델은 ❶ 고객이 구독 중 구매로 전환하는 경우 바로 수익이 실현됩니다. ❷ 최소 구독기간인 6개월간의 구독비용으로 왕복배송비와 재가공비, 소액의 제품비용 수익이 납니다. ❸ 6개월에 한번씩 교환을 할 경우에도 18개월이 지나면 완전수익 상태가 되고 이후부터 계속적으로 추가 수익이 발생합니다(원목 1개의 최대 수익 가능 금액은 35,400,000원).
어떻게 수익이 나는걸까요? 가구 구독모델 수익성의 비밀은 바로 “95%의 잔존가치”를 가능하게 하는 재가공 기술입니다(특허 출원). 재가공 기술은 중고제품을 단순 수리하고 점검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상품’으로 새로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원목은 시간이 지날수록 효용이 떨어지고 고장률이 올라가는 전자제품이나 공산품과는 달리 재가공 기술을 통해 95% 이상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가공 기술로 기존 제품을 새 상품으로 제작 시 매번 0.2∼0.3mm 정도의 두께만 줄어들기 때문에 가공 전 대비 무려 95% 이상의 두께가 보존됩니다. 이를 통해 우드슬랩으로 80∼120회 재가공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에도 버려지지 않고 선반, 도마재로 사용됩니다. 상품의 잔존가치를 최대 95% 이상 유지하게 함으로써 원목의 수명을 연장하여 동일 상품 최장 50년간 수익창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가구 구독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❶ 고가의 원목가구를 구매가격의 3%도 안되는 비용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❷ 구매&관리 부담 없이 환경에 따라 원하는 가구로 쉽게 바꿀 수 있으며 ❸ 특히 위생 관리가 필요한 도마를 주기적으로 새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❹ 기존 가구 처분문제가 해결되어 환경 보호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은 ❺ 구독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 ❻ 다수의 고객관계 구축으로 비즈니스의 영역 확장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서비스 오픈 직후 마케팅 활동 없이도 B2C 부문에서 「가구싶다」 구독이 꾸준히 증가하였고(’23년 12월 기준 104명), 올 3월부터 ‘사용자 획득 우선 전략’ 채택으로 구독 메인 품목을 구독자 유치가 비교적 쉬운 도마로 바꾸면서 구독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효과로 구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24년 8월 기준, 458명 → 2023년 기준 440% 증가) 매출 비중도 B2B를 앞서기 시작하였습니다. 음식업체 대상의 식품 위생 마케팅 영업이 본격화되면 도마의 B2B 매출 역시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가구 납품 및 구독은 B2B 부문에서 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3년도에 마포 GLAD 호텔, 프랑스 브랜드 조지앙로르 플래그쉽 스파 한남, SFG 신화푸드그룹의 긴자 오마카세 청담스퀘어점 블루, 배우 고현정의 화장품 브랜드 KOY의 오프라인 매장(현대백화점 판교점/미아점), 강남의 어학원, 경희대 신관 카페, 인천 대형 카페(800평 규모) 외 다수와 가구 구독 및 구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에는 세인트라운지 서울(청담점), 경희대 중앙도서관, 롯데시티 호텔 로비 및 비즈니스룸 등에 가구 공급 및 가구 공급 및 구독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경동대학교 학생도서관, 홍천 한옥카페(인테리어 포함), 바이러닉 청담, 인생홀딩스 주택가구 등과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확장성이 큰 기업과 공공기관과의 제작 납품 및 구독 계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비교적 부피가 큰 테이블과 의자는 낮은 초기 비용(일시 구매 대비 1/50 가격), 최고의 인테리어 효과(고급가구 사용), 자산관리(감가 상각 계산 등)의 효율화, 구독 금액의 비용 처리(절세 효과) 등의 장점으로 B2B 시장에서 니즈가 높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 2024년 매출은 약 32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2023년도 매출 9.4억의 330%를 넘는 규모이며, 온·오프라인 마케팅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2025년도부터는 1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가구싶다」의 구독 품목 다양화와 함께 주문-제조-유통&관리-재가공 전 과정을 자동화·디지털화하여 대량 주문에 따른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고도화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제조과정과 시설 스마트화를 위해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팀과 함께 ‘목공작업 세이프 스마트팩토리’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제조 공정과 구축시스템의 스마트화 수준 평가를 통해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를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공방 기술보급 사업’에도 선정되어 고가의 장비인 CNC + MES 프로그램을 정부지원금으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B2B 대상 영업 시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조달청/나라장터 등 B2G 영업에서도 이점이 큰 ‘공장 등록’을 마친 점은 올해의 큰 성과 중 하나입니다.
2024년 하반기부터는 가구, 도마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독자 확보가 더 쉬운 도마에서 ‘이용자수 최대화’를 목표로 주요 고객층인 40대 여성을 타깃으로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SNS 광고, 유튜브(가구싶다 TV)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요리·살림·캠핑 분야에서 활동하는 10명의 인플루언서를 앰버서더로 섭외하여 직접 제품을 사용하며 홍보하고 이를 통한 구독 계약 시 수익을 분배하는 제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2B 부문에서는 ‘위생’이 가장 중요하고 도마를 필수품으로 사용하는 음식업체를 대상으로 구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텔 및 일식 식당 등에 적합한 대형 편백도마를 출시하였으며, 「가구싶다」 도마 구독을 하고 있는 영업장에 ‘도마관리 인증’ 마크를 달아주고, 배달 앱과 제휴하여 주방 위생 관리가 되고 있는 매장임을 인증해줌으로써 매출 증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수제 원목 가구 및 소품 브랜드(‘로그도그’), 피크닉·캠핑 아웃오더 가구(‘로그아웃도어’) 등의 출시와 더불어 구독 가능 가구의 종류와 크기도 계속 다양하게 구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2025년부터 가구, 도마, 칼 부문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3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KOTRA 주관 한국우수상품전에 참가하여 한국의 프리미엄 도마를 선보이는 기회를 가진데 이어 올 10월에도 후쿠오카 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도마제품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가구 구독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인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선진국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단순 제조와 유통업이 아닌 IT 기반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계속 연구·발전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자연어 질문을 통해 고객의 예산, 성향, 가구의 종류, 가구의 크기 등을 탐색하고 고객 행동패턴 유형을 분석하여 필요한 가구의 종류와 색상 등을 제안하는 AI 솔루션도 개발 중에 있으며, iOT 칩셋을 가구에 탑재하여 도난방지, 위치변경도 막고 굿소프트 데이터프로그램을 통해 제품기반, 고객기반 데이터를 추출하고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는 기술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가구 시장의 패러다임은 ‘오래 사용하는 것’에서 ‘사용하는 동안 제대로 쓰는 것’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구독서비스 「가구싶다」를 통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항상 새로운 가구를 ‘경험’할 수 있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의 삶이 한층 더 풍요로워지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리빙 구독 서비스 [가구싶다]는 편리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를 지향합니다.
가구 문화 혁신을 통한 리빙테크 선두 기업
가구 제조 + 리빙 구독플랫폼 운영
가구 제조&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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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빙 구독서비스
- 고가의 북미산 원목 가구 등을 부담없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 - 구독 품목: 가구, 도마, 칼(준비중) |
↳ * 주력 분야
↳ * 주력 분야
① 구독경제 성장
- 클라우드, 스트리밍, 사물인터넷(IoT) 등 기술의 발달로 모든 장비와 서비스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게 되어 정기구독경제가 발전
소유경제 (상품경제) |
· 소비자가 소유권을 가짐 · 산 만큼 기업에게 돈을 지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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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 | · 소비자가 일정기간 점유권을 가짐 · 쓴 만큼 주인에게 돈을 지불 |
정기구독경제 | · 소비자가 멤버십(회원권)을 가짐 · 쓴 만큼 기업에게 돈을 지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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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제한형 | 정기 배송형 | 렌탈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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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와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음 예) 넷플릭스 |
원하는 날 배송을 받을 수 있음 예) 신문, 면도날, 칫솔, 영양제, 애견간식, 생수 등 생필품 중심 |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 후 반납 예) 비교적 고가의 제품으로 자동차, 전자제품, 명품 가방 및 의류 |
-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2016년 25조9000억원에서 2020년 40조1000억원으로 54.8% 성장하였고, 2025년에는 무려 100조원대 성장 정망 (주니퍼 리서치)
-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 발달에 힘입어 구독 경제의 범위가 확대
-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구독 비즈니스가 확장되면서 빨래, 청소, 자동차 등 과거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에서 구독서비스가 시도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될 전망
- 특히 과거 오프라인 정기배송에서 온라인을 통해 모든 영역으로 확장
* 정기구독 서비스 품목 (예시)
* 국내 대기업도 구독서비스 분야 진출 → 구독서비스 대중화 기대
② 소비 개념의 변화: ‘소유’ 보다는 ‘경험’ 선호
- 소유 보다는 얼마나 더 많은 경험을 했는가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
- 한번 구독해서 필요한 것을 ‘경험’하기 시작하면 소유하던 때로 돌아가기 쉽지 않음
③ 가구 분야에서도 혁신 필요
가구와 도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리빙구독서비스
☞ '가구싶다' 상표등록 및 가구 구독 모델 BM 특허 등록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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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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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구 구독서비스 성공의 핵심은 가구를 최대 수명까지 활용할 수 있는 ‘가구 관리 가공 기술’임
※ 「가구싶다」 이용 방법
(구독 신청/결제) ① 상품 선택 > ② 장바구니 담기 > ③ 주문자 정보 및 구독 상담시간 입력 > ④ 전체 동의 후 구독신청 * 구독 신청 후 해피콜이 진행, 상담 이후 구독 서비스 신청 완료 (구독 종료 후 반납) 1개월 단위로 연장, 반납, 구매, 변경 등의 선택 가능 * 6개월 이상 구독시 회수비용(20만원)이 면제 (결제방식) 정기구독 형태로, 매달 정기결제 (구독 종료 후 회수) 구독 종료 후 회수 비용(20만원)/ 6개월 이상 구독 시 회수비(20만원) 면제 * 마이페이지 >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 > 가구싶다 직원이 방문 후 회수 |
❶주문 ❷제조 ❸유통&관리 ❹재가공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디지털화하여 폭발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설계 |
① 주문 과정
② 제조 과정
③ 유통&관리
④ 재가공
중고 제품 재사용이 아니라 ‘새상품’으로 새로 만들어내는 기술
① 새로 제작시 매번 0.2-0.3mm의 두께가 줄어들어 가공 전 대비 95% 이상의 두께가 보존
② 이 방법에 의해 우드슬랩으로 80-120회 재가공하여 사용 가능, 이후에도 버려지지 않고 선반, 도마재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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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산 통월넛 평도마, 라이브엣지 통원목 도마 등 일반 제품부터 나무 엔드그레인, 8각도마, 체크패턴, 베이킹전문가용 스텐각인 등 프리미엄 도마 라인(최고급·전문가용)을 추가
북미산 통월넛 평도마
라이브엣지 통원목 나무도마
올리비아(OLIVIA)_이탈리아산 올리브 통원목 트레이, 도마
북미산 하드우드 엔드그레인 나무도마 (프리미엄 도마 라인)
1인용/ 2인용/ 3인용 |
* 원목형태 프레임 크기에 따라 제품/금액 상이, |
* 1단, 2단, 3단 원목 서랍장 제작 후 구독 서비스 진행 예정 |
* 5단 책장 및 진열장 제품으로 최근 위스키장 등으로 홍보가 되어 수요가 높아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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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수익성의 핵심
② 수익모델
매주, 매월, 매년 일정 주기로 수익이 계속 발생하는 안정적인 수익모델
매주, 매월, 매년 일정 주기로 수익이 계속 발생하는 안정적인 수익모델
③ 수익 시뮬레이션
a. 원목(6인용 테이블) 제품 기준
b. 도마(월넛 평도마 1,000개) 기준
※ 소비자 측면에서의 가구 구독서비스 효과(구매VS구독)
① 타겟 시장
① 기업
② 카페
③ 가정
④ 음식업체(프랜차이즈 포함)
② 시장규모(B2B, B2C)
a. 가구
b. 도마
③ 해외 가구 구독시장 동향
① 전략
타켓시장, 시장규모, 시간의 흐름, 성장 수준에 따라 입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
②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랜(향후 6개월)
③ 초기 마케팅 전략
사용자 획득 우선 전략 채택
사용자 확보 및 이용 증대 전략
사용자 확보 및 이용 증대 전략
❶ 대 상
❷ 실 행
식품 위생 마케팅 실시 → 도마 관리의 중요성을 캠페인 방식으로 홍보
(*실제 도마 구독 중인 음식점의 도마관리 인증마크 부착 사진임)
※ 현재 메리어트호텔 동대문과 구독 계약 협의 중
❶ 대 상 : 40대 여성을 주요 타깃/ 기념일 선물로 도마, 경제적 소비문화 강조
❷ 실 행 : SNS 홍보, 제휴 마케팅
※ 경쟁력 ❶ 구매-제작-관리 전 과정의 디지털화에 의한 구독&관리 ❷ 직접 원목 수입+ 직접 제조 가공→ 제작 노하우 보유 ❸ 구독서비스 수익성의 핵심인 가구재가공 기술 보유 ❹ 제조+유통+ IT 지식과 경험으로 시장 지배 가능성 높음 |
① 「가구싶다」 이용 현황
평균 이용 금액 138,000원 |
월간 결제 금액 5.9억 |
유지율 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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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00원~30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의 사용자수가 B2C, B2B 넓게 분포중 | 평균 유지 기간(36개월)을 생각할 때에 현재의 매출 1,640만원은 5.9억에 달하는 매출 성과를 거둔 것과 같음 | 등록고객 480명 중 구독 해지 인원은 22명으로 96%의 높은 유지율을 기록 |
※ B2B 대상의 마케팅 포인트(구독서비스의 장점 부각)
② B2B 포트폴리오
B2B 상업공간, 카페, 기업의 휴게실 등
❶ 조지앙로르 플래그쉽 스파 한남 프랑스 브랜드 조지앙로르의 플래그쉽 스토어. 한남동 내 단일 규모 최대 스파 문, 베드, 장식장, 디스플레이장 등 모든 가구와 목재 소품을 제작 |
❷ 긴자 오마카세 청담스퀘어점 블루 SFG 신화푸드그룹의 프리미엄 오마카세 매장 긴자의 입구 카운터와 오마카세 다이닝 테이블, 벽면 우드슬랩 오브제를 모두 제작 |
❸ 고현정 화장품 KOY 백화점 매장 배우 고현정의 화장품 브랜드 KOY의 오프라인 매장(현대백화점 판교점, 미아점)의 테이블과 화장품 트레이 제작(2023. 8월/10월) |
B2G 공공기관 및 국공립 학교
B2C 식탁, 책상, 홈카페 용도로 구독
* 가구싶다 구독 리뷰
제조과정과 시설 스마트화를 통해 B2B 영업 시 신뢰도 제고 및 생산량 증가에 대응
① 세이프 스마트팩토리 기술 확산 사업 진행
② 고가의 장비인 CNC + MES프로그램 설치(정부지원금)
③ 스마트공장 수준 확인서 및 제조시설 공장 등록
① 프리미엄 도마 라인 추가
② 수제가구 디자인 연구 개발 중
① 제조업+IT 융합을 통한 리빙테크 기업으로 확장
② 분야 추가 확장
① 원목 유통(직수입)
② 가구 제작(창성가구)
① “제조업+IT 융합”을 통한 리빙테크 기업으로 성장 중
② 직접 제조·공급(서비스)
- 직접 제작한 고품질의 제품을 판매 또는 구독방식으로 공급+가구재가공 기술 → 수익률 높음
- 타 가구구독서비스 업체의 경우, 기성 제품을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거나 수입하여 구독서비스 방식으로 공급 → 기존 이커머스와 다르지 않으며, 자체 수익률이 낮음
③ 다양한 홍보 및 판매 채널 보유
- 창성가구몰 사이트 : https://cs-gagu.com/
- 가구싶다TV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ggsd
❶ 기업가치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기업가치(Pre-money Valuation)는 3,867,435,000원(1주당 전환가액은 55,000원)으로 산정함
❷ 산정 근거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23∼’25년 평균매출은 6,387백만원(’23년 확정매출 946,214천원 포함)이며, PER의 경우 동종업종 상장사(LG전자, 롯데렌탈, 위닉스)의 15.6배수(’24.06 기준)을 참고하였으며, 당사가 비상장사임을 고려하여 할인율 27.1%를 적용하였음
* <참고> 4차 크라우드펀딩(’23.11) 당시 기업가치는 3,375,216,000원이었음.
※ <참고> 3개년 재무제표
① 1차∼2차 크라우드펀딩
구분 | 1차 펀딩(’21.11) | 2차 펀딩(’22.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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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계약 |
• 가구싶다 구독 40건 계약, 월 약 300만원 구독 계약 • 창성가구 일반 판매 진행 중 • 수제가구 브랜드 “로그랩” 원목 소품 및 가구 판매 • 팔당 카페 로그 매출(2,000∼3,000만원) • 젓가락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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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계약 |
• JW메리어트(1,990,000원) • 천안여고(18,536,000원) • 노원구청(4,972,000원) • ㈜이에스리조트클럽(약 400만원) • (주)에버라인 (약 700만원) • '22년 8월까지 약 4.5억 매출 |
• 「가구싶다」 구독 - 마포 GLAD 호텔 내(월 구독 200만원- 매출 환산 시 약 5,000만원) • 한남동 조지앙로르 럭셔리 스파 계약 완료 • 강남역 우리 에듀케이션 캐나다 어학원 계약 완료 • 강남역 카페희다 전체 가구 계약 완료 • 충남 공주 신관초등학교 계약 완료 • 경희대학교 신관 카페 계약 완료 • 인천문학정보고등학교 계약 완료 • 원주 상지여중 외 다수 계약 완료 |
서비스 | • 가구싶다- 가구 구독서비스 오픈(’2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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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또는 기술) |
• 가구 구독 모델 BM 특허 등록 완료(’22.7) • 가구싶다 상표권 등록 완료(’22.3) • 로그랩 상표권 등록 완료(’22.8) • 벤처기업 등록(’22.5)- 혁신성장유형 • 정부지원사업-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선정 • 가구 재가공 관련 특허 출원(’22.9) • 나무젓가락 업사이클링 특허 출원(’2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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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 보도자료 머니투데이 - 에브라임인터내셔널,‘가구구독서비스 제공방법·시스템’특허(기사보기) • 보도자료 벤처스퀘어 - 에브라임인터내셔널, 벤처기업확인서 획득 (기사보기) • 인플루언서 콜라보 작업(위스키 트레이 제작) - 생명의 물(유튜브 구독자 10만명) • 인플루언서 콜라보 작업(킹스맨 인테리어) - 영알남(유튜브 112만명) • 인플루언서 콜라보 작업(나무 몽둥이 제작) - 딱지(유튜브 24만명) • IPTV 영상광고 릴리즈('22.8) • 인력 200% 확충 - 가구 12명, 카페 4명(총16명) |
•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서울시 구로구) • 유튜브 채널 가구싶다 TV 운영 중(구독자 8,000명) • 유튜브 채널 마시다 TV 운영 중(구독자 600명) • Welcome to TIPS 장려상 수상 • 한국예탁원 주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참여 - 발표자 중 투자사로부터 가장 많은 에프터 신청 받음 |
② 3차∼4차 크라우드펀딩
구분 | 3차 펀딩 (’23.4) | 4차 펀딩 오픈(’23.11.3) 이후 성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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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계약 |
• 「가구싶다」 구독 100건, 월 700만원 가량 구독 계약 유지 중
• 창성가구 일반 판매 월 평균 5,000만원∼7,000만원 성과 • 〔로그랩〕 프리미엄 도마 및 수제 원목가구 월 500만원∼1,000만원 성과 • 〔로그도그〕 도구 하우스 제품 라인업 3개 추가 |
• 가구 싶다 구독 278건(6월 기준) 구독 계약 유지 중 |
B2B 계약 |
• 고현정 화장품 KOY 매장 가구 및 소품 제작 납품 - (1호점) 판교 현대백화점, (2호점) 미아 현대백화점 • 조지앙로르 플래그쉽스토어 로비 및 룸 가구 일체 제작 납품 • 서울북부고속도로 회의테이블 및 의자 제작 납품 • 서울현대병원 내 카페 가구 일체 제작 납품 • 한국에너지협회 회의실 가구 제작 납품 • 안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테이블 및 의자 제작 납품 • 금오공고, 덕산중 외 다수 계약 완료 • 목탄집, 바비큐보이즈, 그릴마스터즈 등 프리미엄 고기프랜차이즈 도마 구독 중 |
• 임제(제주) 가구 3,500만원(2월)
• 세인트라운지서울(청담) 가구 4,000만원(3월) •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3,000만원(5월) • 스튜디오더무로 사옥 전체인테리어 5,000만원(5월) • 크레센도에쿼티 사무실 가구 1,500만원(6월) • 롯데시티 호텔 로비 및 비즈니스룸 가구 800만원 (6월) ※ 현재 진행 중 • 경동대학교 학생도서관 4,500만원 • 홍천 한옥카페 인테리어&가구 5,000만원 • 바이러닉 청담 3,000만원 • 일본 시장 진출 준비 중(10월 후쿠오카 박람회 참가) • 기타 다수 |
서비스 | • 호텔 전용 도마구독서비스 출시(6월)
• 현재. 요리용 칼 구독서비스 준비 중 (’25년 출시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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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또는 기술) |
•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 획득
•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선정 • 스마트 세이프티 진행 중(서울대 교수팀과 함께) |
• 공장 등록 완료(24.05)
• 스마트 세이프티 with 서울대학교 완료 •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진행 |
기타 |
• 에브라임인터내셔널, 일본 오사카 한국우수상품전시 신제품 소개(기사보기)
• 에브라임인터내셔널·서울대 스마트 세이프티 기술 개발 소개(기사보기) • 에브라임인터내셔널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서 획득(기사보기) • 배우 이기우 〔나의목공일지〕 유튜브 가구싶다 TV 채널 목공시리즈 연재 (1편 영상보기), (2편 영상보기) • 전현무 〔나혼자산다〕 가구싶다 편백도마 사용 → 도마 문의 증가 (23년 6월 2일 방송영상 보기) (23년 7월 28일 방송영상 보기) |
• 라오스 하드우드 LANXANG社 MOU 체결 (기사보기) |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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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첫날 투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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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예약하고 투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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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8구좌 투자 (550,000원 ~ 99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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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54구좌 투자 (1,045,000원 ~ 2,97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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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 90구좌 투자 (3,025,000원 ~ 4,95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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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 181구좌 투자 (5,005,000원 ~ 9,95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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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 ~ 363구좌 투자 (10,010,000원 ~ 19,96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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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4 ~ 545구좌 투자 (20,020,000원 ~ 29,975,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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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6구좌 이상 투자 (30,030,0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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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펀딩포유 투자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 포인트는 증권입고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 창성가구몰 바로가기 ☞ https://cs-gagu.com/ ※ 창성가구몰 포인트 지급을 위해 별도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사용기한에 제한은 없습니다. ※ (참고) 리워드 제품 |
대표자명 | 송태양, 최경은 (각자대표) |
임직원수 | 3명 |
법인설립일 | 2019/08/12 |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41 312-105호(구로동, 이앤씨벤처드림타워6차) |
연락처 | 02-3394-9107 |
이메일 | ephraim3927@naver.com |
홈페이지 | https://cs-gagu.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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