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 기업, (주)케이알랩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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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종류 |
전환사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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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150,00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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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좌당 금액 | 5,0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20구좌 |
발행예정 구좌수 | 30,000구좌 | 만기일 | 2026. 09. 27 |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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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3. 27 ~ 2026. 09. 17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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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원 |
연 이자율 | 7% | 청약기간 | 2023. 09. 01 ~ 2023. 09. 15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3. 09. 26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3. 09. 27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3. 09. 27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3. 09. 27 |
비고 | 목표금액: 50,000,000원 → 150,000,000원('23.09.08)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3.09.25)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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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7%,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설립된 ㈜케이알랩바이오는 반려동물 자가 건강 진단 및 사료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노규형 대표는 통계물리 전공자로 대학과 연구기관, 민간기관에서 생물정보학 분석 일을 수행하였으며 수의 미생물 진단검사 회사의 수석연구원과 연구소장을 역임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수의 분야의 유전자 분석 및 신약개발 전망을 보고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케이알랩바이오의 모토인 ‘원헬스(One Health)’는 ‘사람-동물-환경의 건강(Health)은 하나(One)’로 연결되어 있다는 개념으로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함께 하는 동물과 환경 모두 건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과 동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분자생물학 특히 최근의 유전자 분석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공동체로서의 건강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유전체 통합 분석,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질병 모니터링 기술과 진단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특정 부위에 존재하는 모든 미생물을 말합니다. 이 미생물들은 상호작용을 통해 감염균의 증식을 억제하면서 서로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 사료나 간식, 샴푸, 영양, 계절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미생물 균형이 깨지면 다양한 질환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케이알랩바이오는 이러한 원리에 기반하여 반려동물의 미생물 균형을 확인할 수 있는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 ‘알루펫(ALUUPET)’을 개발하였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3조 7천억원에서 2027년 6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사료 시장규모는 반려견의 경우 2021년 8,950억원에서 2027년 약 1.1조원, 반려묘의 경우는 2021년 6,274억원에서 2027년 1.2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하는 시장 규모만큼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및 검진 서비스, 반려동물의 식이에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많은 반려가족들은 비싼 비용 지불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건강검진을 위한 이동과 대기, 기본 건강보험 부재와 비용 증가, 사보험 보장 부족, 빈도가 높은 피부·소화기·구강질환 보장 부족 등 반려동물 건강관리에서의 어려움 호소로 ‘건강관리 및 사전 예방 서비스’와 건강 상태에 적합한 ‘사료 추천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알루펫(ALUUPET)은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구독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질병 자가진단 및 사료 추천까지도 가능한 특화된 서비스를 4가지 프로세스로 제공합니다. ❶ 자가검진 키트를 통해 반려동물의 장과 구강의 마이크로바이옴을 채취하여 ❷ 수거 및 DNA를 추출하고 ❸ 반려동물 프로필 정보 및 유전자 진단 방식의 데이터 분석 후 ❹ 건강상태 분석 리포트와 사료추천 등 진단 결과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자가검진 키트를 통한 건강검진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방식이지만 1회성 검사에 그친다는 점과 결과에 따른 후속 제안이 부족하다는 점 등 그 효용성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되어 왔습니다. 케이알랩바이오의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알루펫’은 이러한 문제들을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질병 자가진단 및 사료추천 서비스입니다.
알루펫은 ❶ 반려동물 자가 건강진단, ❷ 사료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려동물 검사, 추천 서비스를 하는 각각의 경쟁사들을 분석하여 명확한 차별점을 확립하였습니다. 검사서비스에 있어서는 장·구강·피부 마이크로바이옴(소변 분석 포함 예정)이 모두 가능한 진단, 감염병 Multi-plex PCR 진단검사 및 분석 균종수가 부위별로 무려 20∼30 균종에 이르는 정확성, 질병균과 상재균 리포트, 분석리포트가 제공되는 등 진단부터 추천, 확인의 통합시스템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특히 추천 서비스에 있어서는 선호도 기반 사료 추천 방식의 타 업체와 달리 건강상태에 기반한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 런칭 후 구독형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모델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구독형 서비스는 키트 판매처를 통해 12개월 약정방식으로 운영되며 격월로 소변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제공하는 ‘베이직’, 베이직+추천 사료를 제공하는 ‘프라임’, 베이직+고급 추천사료를 제공하는 ‘플래티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염병 qPCR 검진 분야의 세계 시장규모는 약 18억 4,920만 달러(2020년)로 추정되며 연평균 성장률 9.8%로 2025년까지 29억 523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특히 체외진단기기 분야 중 분자진단 시장규모는 2023년 기준 304억 달러로 추정). 이와 같이 현재 qPCR 키트 성장 가능성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효율적이고 정확한 반려동물의 감염병 진단을 위해 제공되는 감염병 qPCR키트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반려동물의 감염병 qPCR 검진사업은 캐이알랩바이오의 캐시카우(Cash Cow)로서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알루펫 서비스는 국내 시장을 타켓팅하여 특정 지역을 기반으로 점차 전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는 수원 영통구 지역의 30∼40대 반려가구를 목표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2024년 1/4분기까지 정기구독자 1,000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구현하는 앱을 구축하고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출시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또한 서비스 웹사이트 구성 및 상표권 등록을 완료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케이알랩바이오의 경쟁력은 크게 ‘건강모니터링, 사료 추천, 데이터 연구’ 가 가능한 기술력입니다. ❶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건강 모니터링 선행 연구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한 건강 상태 지표 추적이 가능함을 밝혔고, 마이크로바이옴 정보로부터 각 질병과 건강 상태를 조망할 수 있는 지도를 시각화한 ‘Microbiome GPS-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동물 건강 모니터링 방법 및 시스템’ 특허도 출원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❷ 사료 및 영양균, 유산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추천 알고리즘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추천 알고리즘은 정의된 마이크로바이옴 건강 상태에 알맞은 사료와 영양제 성분을 추천하고 마이크로바이옴 내의 유전자(효소)와 사료의 영양 성분(대사체)간의 리액션 분석까지도 가능합니다. ❸ 균종 정보만 알 수 있는 16S rRNA 시퀀스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전체의 유전자 프로파일링을 추천할 수 있는 유전자 프로파일링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커뮤니티의 전체 유전자를 토대로 대사 네트워크 시뮬레이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서울대 약학대학에서 약물, 질병, 단백질 타켓간의 네트워크를 구축·분석하여 신약재창출(Drug Repositioning)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정보센터를 운영했던 경험을 토대로, 동물 신약재창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 대사질환 분야의 질병에 관심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가고 있습니다. 1단계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미 출시하였으며, 계속해서 정기적인 장·피부·구강 검체 수집의 토대를 마련해나갈 것입니다. 2단계로 수집한 검체의 마이크로바이옴과 세포외소포체 분석을 통해 면역 및 대사 네트워크와의 연결고리를 추적해 나갈 계획입니다. 1, 2단계에서 얻은 데이터와 공개 데이터를 통합하여 동물 신약재창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신약재창출은 특정 질병에 사용하도록 허가받은 약물의 다른 활용도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신약을 개발하는 것으로서, 약물의 독성과 약리효과를 확인하는 임상실험 1상, 2상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케이알랩바이오는 수집한 검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물 신약 재창출 분야로 확장하고 비만 세포종 항암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질병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케이알랩바이오의 최종 목표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원헬스 의료재단을 만들어 사람과 동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사람과 동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One Health(원헬스) 의료재단으로 발전 |
※ 반려동물 및 바이오 분야에서의 경험과 전문성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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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직위 | 담당업무 | 주요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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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다연 | 선임연구원 | 실험 (NGS,PC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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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명 | 주임연구원 | 데이터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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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화 | 과장 | IT (앱개발,자동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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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협력 분야 | 주요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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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원 | 연구개발 자문 | 건국대학교 수의대 교수 (수의미생물학) |
김정현 | 연구개발 자문 | 건국대학교 수의대 교수 (수의 내과학) |
한병우 | 신약 재창출 자문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구조 약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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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간의 데이터 축적 후 신약 개발 등의 레드바이오로 진출 가능 |
①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기술 특허 보유 ② 건강 상태 분석 후 그에 따른 행동을 유도하는 비즈니스 모델 보유 ③ 보충제/사료 추천으로 추가 부가가치 획득으로 연결하는 기술 유망 |
반려가족들을 위한 식품 시장 규모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① 반려동물 시장 규모
② 국내 사료시장 규모
반려동물 시장은 커지고 있으나, 반려동물 건강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 |
① 건강 관리 및 검진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
② 반려동물 식이 관심 증가
1.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구독형 건강관리 서비스’ - 「알루펫」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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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알루펫」을 통한 검체 및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신약 개발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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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건강 모니터링 선행 연구 및 특허
② 사료 및 영양분, 유산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추천 알고리즘 개발 예정(2023년 내)
③ 유전자 프로파일링 및 유전자 정보 기반 시뮬레이션 개발 예정 (2023년 내)
① 점차 누적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약 개발 분야 개척
②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기관과 협업해 신약 재창출* 가능
반려동물 검사, 추천 서비스 각각의 경쟁사들을 분석하여 명확한 차별점을 확립하였음 |
① 경쟁사별 서비스 비교
② 경쟁사 대비 전략
① 자가검진 키트를 통한 건강검진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방식이나, 효용성에 대한 보완이 필요함
② ①의 문제는 해외에서도 이미 분석되어 검증된 사업 모델들이 있음
❶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기술 특허 보유 ❷ 건강 상태 분석 후 그에 따른 행동을 유도하는 비즈니스 모델 보유 ❸ 보충제/사료 추천으로 추가 부가가치 획득으로 연결하게 하는 기술 유망 |
③ 케이알랩바이오는 국내시장을 타겟킹하여 지역 기반을 잡은 후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임
구분 | '23년 | '24년 | '25년 | '26년 | '27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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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료시장 | 1.8조 원 | 1.9조 원 | 2조 원 | 2.1조 원 | 2.3조 원 |
목표 | 5억 원 | 20억 원 | 80억 원 | 200억 원 | 500억 원 |
① 최소 기능을 위한 제품은 이미 구현 완료
② 건강검진 서비스를 위한 앱 구축 완료
③ 서비스 웹사이트 구성 완료 및 작업 진행
① qPCR 키트 성장 가능성과 기술의 발전으로 효율적이고 정확한 반려동물의 감염병 진단에 제공하는 감염병 qPCR 키트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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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체 제품 현황>
<반려견 및 반려묘의 소화기, 호흡기에 대한 감염병 검사 구성>
② 저렴한 가격과 배달 서비스로 시장 선두 기대
- 냉장이 가능하도록 제작 중
③ 타기관 검증 완료(83종/예정검사 포함)
알파, 베타 테스트를 통해 제품 검증 및 매출 성과를 만들어 내기 시작함 |
① 매출 실적
② 추정 매출
2026년 매출 200억원 예상 |
① 3개년 예상 매출
② 예상 매출 세부내역
[기업가치 산정근거]
현 사업 추진 상황을 바탕으로 한 케이알랩바이오의 향후 3개년도(2023~2025) 평균 추정 매출은 352천만원입니다. PER의 경우, 상장기업 동종업종(쎌바이오텍, 아미코젠)의 최근 3개년도(2020.12~2022.12) 평균치 46.82를 참고하였으며, 추가로 당사가 초기 비상장 기업임을 고려하여 PER=10배를 적용한 후 89.1%의 할인율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를 근거로 이번 전환사채 투자의 전환가격은 1주당 5,000원이며, 이에 따른 기업가치는 Pre-money Valuation 기준 2,000,000,000원입니다.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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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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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0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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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펀딩포유 투자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펀딩포유 포인트몰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UExCnp) ※ 포인트는 증권입고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 (참고) 알루펫 리워드 제품 ※ (참고) 마이크로바이옴 전후 비교 리포트 |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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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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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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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34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5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 5차 펀딩(2023년 3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5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투자자수가 늘어나고 성공금액도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특히 5차 펀딩에서는 당초 목표금액의 60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기업의 사업진척 상황 등을 유심히 지켜본 잠재적 투자자들의 펀딩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처음에는 회사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를 하지만, 주주방을 통해 올라온 사업 진척 상황 등을 보고 후속 펀딩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바이럴을 일으키는 주체가 되어 자신이 투자한 기업의 성공을 응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 | 노규형 |
임직원수 | 4명 |
법인설립일 | 2020/12/21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보육동 102호(이의동,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 |
연락처 | 02-468-2201 |
이메일 | krlab.bio@gmail.com |
홈페이지 | http://www.krlab.bi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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