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쟁과 로봇 메카닉이 결합된 ‘휴먼드라마 베이스 SF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
| 증권종류 |
상환전환우선주
일정 조건에 따라 투자금 상환을 요청할 수 있는 상환권과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전환권이 있는 주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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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50,085,000원 |
|---|---|---|---|
| 발행가액 | 159,000원 | 현재기업가치 | 9,540,000,000원 |
| 현재발행 주식수 | 60,000주 | 투자가능 최소수량 | 1주 |
| 발행예정 주식수 | 315주 | 청약기간 | 2023. 08. 10 ~ 2023. 08. 24 |
| 배정지분율 | 0.52% | 배정일 | 2023. 09. 04 |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3. 09. 05 |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3. 09. 06 |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3. 09.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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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환청구기간
보유한 주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에게 상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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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09. 05 ~ 2030. 08. 29 |
전환청구기간
회사에게 보유한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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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09. 05 ~ 2030. 08. 29 |
| 상환금리 | 연 단리 7% |
전환조건
우선주식 1주당 회사가 제시한 비율을 적용한 수만큼의 보통주식으로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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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주 1주당 보통주 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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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배당이율
주식의 액면가격 또는 발행가격 기준으로 회사가 제시한 이율을 적용한 금액을 우선 배당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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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면금액의 2% |
1주당 전환가액
보통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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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000원 |
| 비고 | *상환권이 부여된 주식으로, 투자자는 발행일로부터 3년 후 이익잉여금 범위 내에서 연 단리 7%의 이자율로 상환 청구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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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3.09.01)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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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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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제 전 | 공제 후 | |
| 과세표준 | 0원 | 0원 |
| 소득세액 | 0원 | 0원 |
| 절세금액 | 0원 |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상기 기업은 본 프로젝트 성공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일 경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및 제②항 제8호(온라인소액투자중개의 방법으로 5,000만 원 투자)에 의거 벤처기업 인증 예정임.

2020년 7월 설립된 ㈜크리쳐헌터스는 ORIGINAL 컨텐츠를 만드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로서 ‘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세계화를 이끄는 리더이자 개척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크리쳐헌터스의 사업 영역은 크게 ❶ 애니메이션 제작 ❷ 완구 및 캐릭터 제작·판매 ❸ IP 활용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접 기획·제작한 IP를 토대로 P2E 게임과 VR 게임을 선개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능력있는 스텝들과 함께 새로운 애니메이션 장르에 대한 도전을 꿈꾸며 오리지널 SF 변신 로봇 애니메이션 <크리쳐헌터스>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크리쳐헌터스는 신생 제작사로서 애니메이션 제작은 현재 진행 중인 <크리쳐헌터스> 프로젝트가 처음이지만 제작 총괄(기경화, 장유식), 총감독(장형식), 공동 프로듀서(조범진, 모기히토시), 시나리오(김민조, 김지영) 작가, 음악감독(김정아) 등 참여 인력 제작진은 동종 업계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20년 이상의 인지도 높은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작 총괄인 기경화 대표는 1998년 <구름을 벗어난 달처럼>의 제작 피디, 2005년 일본 <파이앤플> 애니메이션 제작 공동 대표이사, 한국 라르크 이사를 거쳐 현재는 크리쳐헌터스의 대표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장형식 총감독은 2005년 <제너레이터 렉스>, 2016년
또 한명의 공동 프로듀서인 모기 히토시는 <크레용 신짱(짱구는 못말려)>, <원피스 루피 에피소드 - 아일랜드의 모험 등>, <정글은 언제나 맑음 뒤 흐림> 등 일본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빅 프로젝트들을 맡았습니다. 시나리오를 맡은 김민조 작가는 <스푸키즈 극장판 비밀과외>, <엄마 까투리>, <코코몽 시리즈> 등 국내 시리즈/장편 유아용 콘텐츠의 시나리오 작업을 맡은 바 있으며, <엄마 까투리> 시즌 1의 평균 시청률은 6.6%, 최고 시청률은 9.46%를 기록하였고 극장용 장편인 <망치>는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과 '카이로 영화제' 어린이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김정아 음악감독은 현재 한국복지대학교 모던음악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뽀로로>, <포켓몬>, 투니버스 등의 애니메이션 관련 업체부터 넥슨 등의 게임회사 그리고 삼성출판사까지 다양한 업체의 작품의 음악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크리쳐헌터스 캐릭터의 성우를 맡은 분들은 <달빛천사>의 이용신 성우를 포함한 11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크리쳐헌터스의 프로듀서인 조범진 감독과 모기 히토시의 협업은 높은 시너지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크리쳐헌터스>는 우주 전쟁과 로봇 메카닉이 결합된 휴먼 드라마가 베이스인 ‘SF 애니메이션’으로 전연령을 대상으로 하며 OTT 기반 글로벌 유통을 목적으로 회당 15분 총 26화로 시즌 1을 제작 중입니다(시즌 3까지 제작 예정). 또한 제작 완료 전 이미 KBS 및 KBS KIDS에서 5개년 무제한 방영하는 것으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3년 11월 첫 방영 예정입니다.


보통 기획에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기간인 3개월의 약 4배에 해당하는 1년을 투입, 뛰어난 기획력과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밀도있는 설정, 탄탄한 스토리에 매력적인 캐릭터를 믹스하여 국내에서 보기 힘든 퀄리티의 SF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D 애니메이션 룩을 기반으로 3D 렌더링을 함으로써 메카닉의 질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자유로운 액션이 가능함과 동시에 자체 제작팀 보유로 타사 대비 편당 제작비를 절감하였습니다.
Vehicle에서 아트 컨셉을 따온 로봇 모델 및 주인공과의 Sync라는 개념을 통한 헌터스 인간형 Form을 도입하였고, 100종 이상의 크리쳐들이 전부 다른 디자인과 설정을 지니고 있으며 매편 색다른 연출과 스토리를 통해 캐릭터 매력도를 높혔습니다.

크리쳐헌터스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통한 수익모델은 ❶ 방영수익(TV/OTT/극장) ❷ 완구 및 캐릭터 매출 ❸ 해외판권 판매 ❹ 유튜브 구독 수익 등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수익 창출은 채널 및 부가사업의 관계적 성과에 의해 좌우됩니다. 방영수익은 방송사에서 지급하는 작품당 제작비 지원금을 기반으로 정액의 고정값(fixed value)이 도출됩니다. ’23년 KBS 방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매출(방영수익 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24년 OTT 진출을 시작으로 크리쳐헌터스의 메인 사업인 애니메이션 완구&게임 사업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애니메이션 제작 일정에 맞춰 완구 제작 및 양산 준비가 완료된 상태이며 ’23년 하반기 방영과 함께 본격적으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국내 및 해외 완구 시장 진출을 통해 매년 60.2%의 매출 성장 예상). 현재 기준 총 6종으로 구성된 헌터스 제조는 반다이에 건담을 납품해온 외주 전문업체가 맡아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으며, 자체 디자인팀을 통한 금형 제작으로 원재료비가 절감되어 타사 대비 약 10%p 마진율 상승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의 납품처로 토이저러스 및 빅마켓, 이마트, 토이킹덤과 납품 논의 중이고, 일본의 반다이와 2차 미팅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특히 인도네시아의 TOY-CITY 및 인도네시아 내 백화점 10곳과 납품을 논의 중에 있어 큰 규모의 매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캐릭터 상품의 경우, 애니메이션 방영 전임에도 불구하고 LG 생활건강과 칫솔 상품 출시에 대한 논의를 비롯해 문구, 잡화, 자전거 및 킥보드 등 여러 분야에서 제품 출시 논의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크리쳐헌터스의 IP를 100% 보유하고 있으며, KC 인증마크 및 금형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및 완구 외에 크리쳐헌터스 웹툰 출시 예정(’24년), 크리쳐헌터스 게임 오픈 예정(’24년) 등 IP 기반의 사업들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IP 관련 매출은 ’24년 약 30억 수준 발생 예상, 이후 연간 약10% 수준으로 증가 전망).
세계 시장 조사 기관인 Statista의 2022년 조사에 의하면, 애니메이션 부문의 글로벌 매출은 2021년 3,720억 달러로 전년도 대비 4.5% 증가하였고 2023년도는 4,110억 달러로 전년도 보다 약 5% 증가하면서 코로나 이후 점증적으로 상승 중이며 2030년에는 5,870억 달러로 시장 규모가 향후 10년간 계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3D 애니메이션 시장이 급성장 중인데, 3D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는 2021년 162억 달러에서 2026년 271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OTT 플랫폼 사용자의 증가, 애니메이션 기술의 발전, 플랫폼 간 경쟁으로 인한 고품질 콘텐츠의 생산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반면, 20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서는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경우 2021년 하반기 3.2%, 2022년 상반기에 1.5% 상승하였는데 이는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로 비교적 점진적인 상승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 1년간 애니메이션 이용 빈도는 주1회 이상 63.2%, 주1회 미만 36.8%로 나타났으며, 애니메이션 콘텐츠 선호 장르로 SF·판타지·어드벤처물이 46.9%로 가장 높았습니다. 애니메이션 콘텐츠 감상 이용 매체는 극장보다는 스마트 기기와 TV모니터 등 개인이나 가정에서 볼 수 있는 매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출처: 2022년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크리쳐헌터스는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과 미국에서 20년 이상 작품의 기획부터 전 과정을 경험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고의 맨파워를 자랑합니다. 5년에 걸친 철저한 사업 준비, 오랜 기간 준비하고 검증한 스토리, 세계 최고 수준의 완구 제품 설계 및 제작, 글로벌 판매를 겨냥한 게임 제작은 최상의 퀄리티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포켓몬스터>가 다양한 포켓몬을 등장시켜 ’97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리즈물을 제작하고 있는 것과 같이 <크리쳐헌터스> 또한 매력적인 크리쳐의 등장으로 애니메이션 확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크리처헌터스가 현재 제작중인 P2E 게임은 특성상 다양한 콘텐츠가 파생될 수 있으며 빌런으로 등장하는 크리쳐도 100종이 넘어가기 때문에 다양한 수집형 게임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완구 및 기타 컨텐츠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각 매출 스트림별 시너지를 일으켜 매출 성장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크리처헌터스가 만든 <크리처헌터스> 작품은 대한민국 최초로 성공한 ‘글로벌 1위 SF 애니메이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성공에 따른 파생 콘텐츠의 수익성이 어느 정도로 확장될 수 있는 지 증명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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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세계화를 위한 리더이자 개척자가 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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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최초로 성공한 ‘글로벌 1위 SF 애니메이션’ 제작 |




① 경영진

② STAFF



① Planning Management
② Producing
③ Develope & Merchandising
④ 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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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글로벌 시장 매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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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30년에는 5,870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

② 국내 시장 매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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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국내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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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구업체 현황 (출처: 2022 캐릭터 산업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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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해외 시장 분석


스튜디오 미르 |
손오공 |
오로라 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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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시놉시스



② 주요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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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스(자동차 변신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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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큐리 (비행기 변신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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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루토 (굴착기 변신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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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잠수함 변신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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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피터 (탱크 변신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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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로니 (드론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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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성우



① 철저한 사전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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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기획 및 제작 능력
a.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애니메이션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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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3년 이상의 기획 기간을 둔 밀도있는 설정과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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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2D+3D 제작시스템을 통한 다이나믹한 연출, 제작비 효율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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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다양한 캐릭터 설정
a. 매력적인 디자인의 다양한 주인공과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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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각자 세부설정이 존재하는 100종 이상의 크리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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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차별화된 기술, High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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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효율적인 사업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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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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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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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3년의 기획 기간을 거쳐 세부 설정 및 스토리 확정
② KBS와 방영 계약 체결
③ 2기 시나리오 제작 완료
④ 넷플릭스,크런치롤 등 해외 OTT 추후 진입 예정
☞ 「짱구는 못말려」를 연출한 모기상과 「아치와 씨팍」 을 연출한 조범진 감독 네트워크 활용으로 진입 가능성 매우 높음
⑤ 시즌3까지 제작 논의 중
① 우리나라에서 ‘SF 애니메이션 장르’가 성공할 수 없었던 이유
• 우리나라는 1968년 최초 SF 만화(황금철인)가 나온 후 작품활동이 소강상태에 있던 중 1976년 로보트태권브이가 등장 하였음. 이후 다양한 작품들이 제작되었으나 대부분 표절로 판명 • 시대적인 상황(제5공화국 등장)으로 SF와 폭력을 방송에서 배제하여 애니메이션 발전에 제동이 가해졌고 SF애니메이션의 제작이 힘들어짐• 1981년 일본에서는 <건담>, <마크로스> 등의 인기에 발전을 거듭한 반면, 우리나라는 창작활동이 어려워져서 OEM 방식의 하청기지로 전락 • 우리나라의 완구 제작사들이 일본의 유명 장난감 제작사의 노후된 금형을 수입한 후, 장난감을 제작하여 판매해옴. *1980년에서 90년대 우리나라의 창장 SF 제작물은 거의 전부 일본 표절만화였음. • 최근 우리나라 SF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연이어 실패함
• 장난감 제작사의 애니메이션 제작 유행 현상 |
② 크리쳐헌터스 SF 애니메이션 작품의 세계화가 가능한 이유
• 크리쳐헌터스 구성원들이(PD, 시나리오 작가, 영상 감독 등)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과 미국에서 20년 이상 작품의 기획부터 단순작업 그리고 전체 제작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며,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 과정을 경험한 전문가들임 • 크리쳐헌터스는 구성원들이 직접 총괄감독 또는 PD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 한국의 SF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를 최소화하고, 적재적소에 효과적인 외부 인력 배치를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등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효율적임 |
① 직접 개발, 협업을 통한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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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시제품 완성 및 판매를 위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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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 드로니 | 주피터 | 6in1 합본 |
|---|---|---|---|
| 65,000원 | 72,000원 | 82,000원 | 420,000원 |
• 완구 이미지 1

• 완구 이미지 2

• 완구 이미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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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높은 퀄리티
② 저렴한 제작 비용에 따른 타사 대비 약 10%p 마진율 상승
③ 다양한 매출처 확보
| 한국 | 토이저러스 및 빅마켓, 이마트, 토이킹덤과납품논의중 |
|---|---|
| 일본 | 반다이와 2차 미팅 완료 |
| 인도네시아 | TOY-CITY와 인도네시아 내 백화점 10곳 납품 논의중 |
④ 캐릭터 상품 활용 가능성
① '사전 기획'을 통해 '사전 제작'한 게임의 세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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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크리쳐헌터스 보유 IP 목록

② IP 기반 예정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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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사업의 확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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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최고 수준의 구성원&최상의 작품 퀄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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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애니메이션 방영 계획


② 완구 판매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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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별 예상 매출 규모
| 구분 | 2023 | 2024 | 2025 |
|---|---|---|---|
| 애니메이션 매출 | 24 | 2,215 | 3,170 |
| 극장용 애니메이션 매출 | 3,000 | 3,000 | |
| 완구(변신로봇) 매출 | 3,500 | 7,000 | 11,000 |
| 기타상품 매출 | 2,250 | 10,000 | 15,500 |
| 라이선스 매출 | |||
| 엔터테인먼트 매출 | |||
| 교육용 컨텐츠 매출 | |||
| 웹툰 매출 | 200 | 300 | |
| 연극·뮤직컬 | 150 | 300 | |
| 총 매출 | 5,774 | 22,565 | 33,2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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❶ 국내 완구 매출
❷ 해외 완구 매출
❸ 캐릭터 상품
❹ 전체 완구/상품 매출
❺ IP 관련 매출
☞ 전체 매출은 약 60.2% 성장할 것으로 전망, FY 기준 총매출액 385억, EBITDA 144억, EBITDA 37.5% 달성 전망 |

[기업가치 산정 근거]
㈜크리쳐헌터스는 삼일회계법인에서 추정한 EBITDA 144억에 비상장주식 및 초기기업에 대한 추가 할인율 34%을 적용하여 현재 기업가치는 9,540,000,000원(Pre-money valuation)에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삼일회계법인 매출전망 자료는 첨부파일 '발행인게재자료' 중 33페이지 참조)


| 2020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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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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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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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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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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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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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17,0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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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펀딩포유 투자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펀딩포유 포인트몰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UExCnp) ※ 포인트는 증권입고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 크리쳐헌터스 장난감 제품 배송 예정일은 애니메이션 1기 방영예정일(2023.11.09)부터 순차적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예시 이미지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 크리쳐헌터스 장난감 제품 5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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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
| 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
| 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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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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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31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5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 5차 펀딩(2023년 3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5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투자자수가 늘어나고 성공금액도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특히 5차 펀딩에서는 당초 목표금액의 60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기업의 사업진척 상황 등을 유심히 지켜본 잠재적 투자자들의 펀딩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처음에는 회사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를 하지만, 주주방을 통해 올라온 사업 진척 상황 등을 보고 후속 펀딩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바이럴을 일으키는 주체가 되어 자신이 투자한 기업의 성공을 응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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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명 | 기경화 |
| 임직원수 | 8명 |
| 법인설립일 | 2020/07/06 |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112 8층(상수동, 로이코빌딩) |
| 연락처 | 02-2135-7788 |
| 이메일 | creaturehunters01@gmail.com |
| 홈페이지 | http://www.creaturehunters.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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