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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투자형 > 프로젝트 투자

70만 온라인 셀러 사업자를 위한 AI MD 서비스 플랫폼 기업, ㈜팀오마인

주식-공모-상환전환우선주 소득공제

모집금액

82,460,000원

103.1%

목표금액 (1차 증액)

80,011,000원

최초 목표

50,003,000원

투자자

39명

결과

성공

청약기간

2023-06-07 ~ 2023-06-21

공지사항 목표금액 증액 완료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 발행 조건

모집정보
증권종류
상환전환우선주
일정 조건에 따라 투자금 상환을 요청할 수 있는 상환권과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전환권이 있는 주식입니다.

목표금액 80,011,000원
발행가액 15,500원 현재기업가치 4,944,562,000원
현재발행 주식수 319,004주 투자가능 최소수량 7주
발행예정 주식수 5,162주 청약기간 2023. 06. 07 ~ 2023. 06. 21
배정지분율 1.59% 배정일 2023. 06. 30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3. 07. 03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3. 07. 04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3. 07. 20
상환청구기간
보유한 주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에게 상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2026. 07. 04 ~ 2030. 07. 04
전환청구기간
회사에게 보유한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2026. 07. 04 ~ 2030. 07. 04
상환금리 연 단리 6%
전환조건
우선주식 1주당 회사가 제시한 비율을 적용한 수만큼의 보통주식으로 전환됩니다.

우선주 1주당 보통주 1주
최저배당이율
주식의 액면가격 또는 발행가격 기준으로 회사가 제시한 이율을 적용한 금액을 우선 배당 받습니다.

액면금액의 2%
비고
· 상환권이 부여된 주식으로, 투자자는 발행일로부터 3년 후 이익잉여금 범위 내에서 연 단리 6%의 이자율로 상환 청구 가능.
· 목표금액: 50,003,000원 → 80,011,000원('23.06.13)
· 프로젝트 성공 후속 절차 지연으로 환불일이 2023.6.30일로 변경됨.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3.06.29)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매년 20여 만명의 신규 온라인 셀러 유입으로 지속적 신규 시장 창출
  • POINT 2온라인 특화 검증상품 추천 프로세스로 수익성 확장
  • POINT 3벤처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소득공제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70만 온라인 셀러 사업자를 위한
AI MD 서비스 플랫폼 기업, ㈜팀오마인


2020년 10월 설립된  ㈜팀오마인은 70만 온라인 셀러 사업자를 위한 머신러닝 기반의 상품의 추천/소싱 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입니다. 

온라인 셀러 판매자들은 판매 상품 선택 시 시장의 수요, 상품의 소싱처, 판매 가격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특히 시장의 수요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구매할 때 원하는 상품을 온라인 검색을 통해 찾고, 비교 분석한 후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즉 ‘검색 키워드’가 곧 시장의 수요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을 선택하고 소싱처 물색, 마케팅 등의 역할을 하는 ‘머천다이저(MD)’를 온라인 시장에 막 들어온 셀러 사업자분들이 쉽게 고임금을 주고 고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사장 본인이 MD의 역할까지 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검색 키워드’의 중요성을 모르거나 MD의 역할을 할 수 없다면 초보/중수 셀러 사업자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팀오마인은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머신러닝 기반의 ‘AI MD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AI MD 서비스 '하이톰'은 지금까지 시장에 경쟁서비스가 없는 혁신적인 이커머스 서비스로 ① 소비자가 검색하는  ‘검색 키워드’ 기반의 상품을 Life Cycle에 맞춰 추천하고 ② 판매자들이 겪는 상품 소싱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모든 ‘검색 키워드’는 각 고유의 Life Cycle을 가지고 있어 그것을 분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이톰’ 서비스는 플랫폼 내의 검색량 및 거래 데이터 수집기를 통해 자체 DB를 구축하고 글로벌 생산자 마켓의 상품과 매칭 직업으로 온라인 셀러들에게 상품 선정에 있어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하이톰의 상품소싱 추천 서비스는 향후 검색량이 많아질 ‘검색 키워드’에 기반하여 상품을 추천하고 경쟁사 분석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해 예측 분석하는 것이 핵심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글로벌 공급망을 통한 소싱 프로세스를 제공하므로 셀러는 복잡한 수입과정을 알 필요가 없습니다. 하이톰의 회원 가입만으로 샘플 및 및 상품의 견적을 의뢰할 수 있고 한번의 클릭으로 비관세 장벽을 해결하는 1:1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판매를 신장시키는 마케팅에 대한 검증은 본인의 상품 순위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제한적인 마케팅 비용으로 효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네이버, 쿠팡 등의 플랫폼에서 상품 순위를 매일 파악하고, 어떤 ‘검색 키워드’에 비용을 집행할 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검증의 니즈를 풀어주는 판매지원 솔루션이 순위추적 서비스입니다. 하이톰의 솔루션은 네이버와 쿠팡의 상품순위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셀러들이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검색 키워드’별 순위를 추적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쿠팡 순위 추적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쿠팡 셀러들에게 환영 받고 있습니다.

속도를 중시하는 플랫폼의 변화가 팀오마인에게 기회를 더하고 있습니다. 8년여간의 실험을 거쳤던 쿠팡의 로켓배송은 성공적입니다. 로켓배송이 성공한 이유는 미친 속도감입니다. 로켓배송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약 1,000만명 규모로 추산되며, 로켓배송의 성공으로 최근 20만명의 셀러가 로켓배송센터에 본인의 상품을 입고 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네이버의 NFA(네이버 풀필먼트얼라이언스),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에이블리의 ‘샥출발’, 지그재그의 ‘직진배송’, 브랜디의 ‘하루배송’이 내일 도착 보장을 전제조건으로 유통프로세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내일 도착’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셀러의 재고가 반드시 배송센터에 입고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의 변화가 결국 중소 온라인 셀러 사업자에게 본인이 직접 글로벌 소싱한 후 판매를 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이톰’의 수익모델❶ 상품 해외 소싱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상품을 추천하고 동시에 상품의 소싱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1차적으로 셀러 판매자들에게 해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무역대행업체들은 컨테이너 단위 위주로 서비스하지만 하이톰의 서비스는 온라인 판매에 특화되어 소규모 상품의 소싱까지 쉽게 적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많은 셀러분들의 해외 소싱이 모집 되면 물류비용의 절감으로 최종 약 13∼20%의 수익이 발생하고 특히 해외 수입의 경우,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이 먼저 수입대금의 100%를 선수금으로  플랫폼에 입금해야 그 이후 수입이 진행됩니다. 국제간의 상품이 이동되는 관계로 해외 제조업체 역시 본인들이 입금을 받아야 상품을 배송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외 소싱서비스는 대손이 없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AI MD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AI MD 서비스는 키워드 분석에 따른 상품을 추천하고 발굴하여 그 상품이 마켓에 등록되고 난 뒤 마케팅 지원 활동의 연장선상인 상품 순위 추적서비스까지 연결됩니다. 상품순위 추적은 타 키워드 분석 솔루션업체에서 현재 구독서비스(월  12,700원~138,700원)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는 크라우드에서 많은 비용을 수반하고 있어 비용구조를 낮출 수 없는 단점을 가진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하이톰’ 서비스는 다른 방식으로 개발되어 서버 비용 없이 셀러들을 위한 무료 순위 추적서비스를 오픈하였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 셀러 모집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2023년 하반기까지 셀러를 위한 시장 분석 및 경쟁 상품의 분석 등의 정보 제공을 새롭게 추가하여 서비스의 퀄리티를 올린 후  4/4분기부터 유료화(회원제)하여 구독서비스 수익을 창출해 나갈 계획입니다.

❸ 자체 PB 커머스입니다. 당사가 개발 중에 있는 머신 러닝 기반의 AI MD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아주 다양한 실험이 필요합니다. 같은 카테고리 내의 상품이라 하더라도 플랫폼별 다양한 판매 조건들이 있을 수 있으며, 당연히 판매에 아주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자체 POC 검증차원에서 당사가 직접 B2C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분석된 DATA를 바탕으로 하여 검증된 판매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중소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판매 전략을 제공합니다. 2022년 9월 자체 키워드 검색량 분석 및 시장분석에 따라 1차 PB 브랜드 상품을 론칭, 10월에 2차 PB 브랜드 상품을 론칭하는 등 2022년까지는 네이버, 쿠팡 등 오픈마켓의 검증을 주로 하였으나 2023년은 버티컬 플랫폼 및 특수 플랫폼(공구 등)에 대한 검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023년 6월까지 2개 브랜드 9개 모델을 통한 매출이 6억원 가량 달성 예정이며, 현재까지 추가적인 S급 PB 상품 2개 모델이 개발될 예정으로 홈쇼핑 납품용 브랜드급으로 론칭될 예정이어서 월 매출 약 5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23년 23억 예상)


2021년 12월에 해외 소싱 서비스 ‘하이톰’ MVP (Minimum Viable Product) 버전 런칭 후 현재 약 680여 명의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이 글로벌 공급자망을 활용한 온라인 상품의 소싱서비스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2022.12월부터 네이버, 쿠팡 상품순위 추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셀러 사업자들이 플랫폼 내의 광고 효과 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품순위추적 서비스 무료화로 매달 약 70~100여 명의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이 ‘하이톰’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어 2023년 하반기에는 10,000여 명의 온라인 셀러 사업자분들이 가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팀오마인은 2023년 하반기 전문가추천 서비스를 론칭하여 70만 중소 온라인 셀러 사업자를 위한 국내 최고의 ‘상품 추천&소싱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비전 및 목표

비전

70만 중소 온라인 셀러들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목표


사업 분야


사업 배경

1.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의 현실적 어려움에 주목

 ① 판매할 상품 선정의 어려움

  • 상품을 선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해서 소비자가 좋아할 상품이 무엇인지 예측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 초보/중수 셀러 사업자들은 정확한 소비자의 니즈를 알지 못해 위탁 도매몰을 통해서 잘 팔리는 상품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상품을 찾았다 하더라도 한달 이내 본인의 위탁몰 상품은 가격 경쟁력이 없음을 알게 됩니다.
  • 고수들은 좀 더 정확한 시장 분석을 위해 MD를 고용하거나 본인들의 판매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정하게 됩니다.



 ② 상품 소싱의 어려움

  •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국내 혹은 중국의 제조업체에서 직접 소싱을 해야 하지만, 온라인 셀러가 Legacy Supply Chain을 통해 소싱하기에는 2가지의 문제가 있습니다.
  • 소싱처에 대한 정보의 부족으로 아예 시작부터 불리한 위치

    ❷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 약화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에서 상품을 소싱해야 하지만, 직접 상품을 소싱 하기에는 수입무역 프로세스 및 비관세 장벽(KC인증, 생활화학인증, 어린이 안전인증 ) 등 해결해야 할 장벽이 많음




 ③ 판매의 어려움

  • 다행히 상품의 소싱까지 성공하더라도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한 후 기존의 상품들과 경쟁하려면 판매할 상품이 소비자가 검색하는 페이지의 상단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셀러들은 유입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합니다.
  • 사용하는 마케팅 수단이 효과가 있는 지(효율성)에 대해 체크하는 것은 상품 판매에 필수적인 프로세스이지만, 초보/중수 셀러들은 실행하고 있는 마케팅의 효과성 검증을 어려워합니다.



2. 플랫폼의 변화에 주목

  • 8년 여간의 실험을 거쳤던 쿠팡의 로켓배송은 성공적이었습니다.
  • 로켓배송이 성공한 이유는 미친 속도감입니다.
  • 로켓배송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약 1,000만 명입니다.
  • 로켓의 성공으로 최근 20만 명의 셀러가 로켓배송센터에 본인의 상품을 입고 시키고 있습니다.
  • 네이버의 NFA(네이버 풀필먼트얼라이언스),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에이블리의 ‘샥출발’, 지그재그의 ‘직진배송’, 브랜디의 ‘하루배송’이 내일도착 보장을 전제조건으로 유통 프로세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내일 도착"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❶ 셀러의 재고가 반드시 배송센터에 입고되어 있어야 합니다.

❷ 이런 플랫폼의 변화가 결국 중소온라인 셀러 사업자에게 본인이 직접 글로벌 소싱한 후 판매를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사업 내용

온라인 셀러를 위한 해외소싱 서비스 플랫폼 - ‘하이톰’ 개발&운영


서비스 개요

AI MD 서비스 '하이톰'은 ① 소비자가 검색하는 ‘검색 키워드’ 기반의 상품을 Life Cycle에 맞춰 추천하고 ② 판매자들이 겪는 상품 소싱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제공 서비스(기능)

 ① 추천 서비스 제공 - '검색 키워드' 분석을 통한 상품 추천

  • 소비자들이 플랫폼에서 검색하는 ‘검색 키워드’의 검색량을 시장 수요로 인지하고 시장 규모를 산정, 트렌드·시즌성 등의 가중치를 부여한 앙상블 알고리즘 [머신러닝]으로 개발중입니다.

    *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 인간의 학습 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및 기법
  • 모든 ‘검색 키워드’는 각 고유의 Life Cycle을 가지고 있어 그것을 분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플랫폼 내의 검색량 및 거래 데이터 수집기를 통해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글로벌 생산자 마켓의 상품과 매칭 작업을 통해 초보/중수 온라인 셀러들을 위한 상품 선정에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키워드 분석 솔루션 서비스와의 차별점

구분 하이톰 아이템** 판다** 셀링**
키워드 분석 앙상블 알고리즘
통계적 분석 통계적 분석 통계적 분석
시장 분석 예측 분석
통계적 분석 통계적 분석 통계적 분석
상품 소싱 O X X X
비관세장벽 해결 O X X X
개인화 추천 O X X X


※ ‘자전거 블랙박스’ 상품 소싱 예시

  자전거 블랙박스 검색량 추이


  • 수많은 ‘검색 키워드’ 중 ‘자전거 블랙박스’를 살펴보면, '자전거 블랙박스'란 키워드는 디지털/가전>카메라/캠코더용품>액션캠카테고리에 속하는 “키워드”로 네이버 기준 2023.03월 현재 월간 검색량이 15,116건입니다.
  • 상기 테이블표에서 노란선은 월간 검색량을 그래프화한 것으로 매년 2~3월부터 검색량이 증가하여 4~6월에 피크를 치고, 11~12월에 한 해의 Life Cycle이 끝난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보통의 시즌성이 있는 상품의 경우 Life Cycle은 상품을 소싱하는 시기와 판매를 하는 시기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전거 블랙박스 소싱처 가격 비교



  • 초/중수 셀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탁몰에서 “자전거 블랙박스”를 검색해 보니 7만원 중반대로 소싱 할 수 있으나, 모델이 다르고 가격 경쟁력이 없는 상품으로 판단됩니다.
  • 국내에서 ‘자전거블랙박스’ 제조업체를 찾아보았으나 한국의 중소제조업체들은 이미 경쟁력을 상실하고 중국 등에서 글로벌 공급자망을 통해 수입되고 있어, 국내 제조업체를 통한 소싱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상품을 소싱해서 판매하려고 한다면 어디서 어떻게 소싱해야 할까요?"


 ② 글로벌 공급망을 활용한 소싱 프로세스 구현

  • 하이톰의 해외 소싱 서비스에 ‘회원가입’만으로도 샘플 및 상품의 견적을 의뢰하고 상품수입의 전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 셀러는 복잡한 수입과정을 알지 않아도 1:1 전문가 상담’으로 One-Stop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하이톰' 소싱 서비스는 한번의 클릭으로 셀러들에게 비관세 장벽을 해결하는 1:1 원스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전거블랙박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근거하여 KC인증 및 전파인증을 받아야 한국으로 수입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셀러는 각 인증별 비용을 알아야 원가 계산을 할 수 있고 원가 계산이 안된다면 판매가도 계산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케이스에 있어 초보/중수 온라인 셀러가 인증까지 처리해서 수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현실에서는 셀러가 비관세 장벽을 뚫고 인증을 완료하지 않는다면 이 상품을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지 이 장벽을 넘어야 합니다. 


  ※ 하이톰 상품 추천 및 소싱 프로세스



③ 무료 순위 추적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지원

  • ‘하이톰’은 네이버와 쿠팡의 상품 순위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셀러들의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검색 키워드’별 순위를 추적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쿠팡 순위 추적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쿠팡 셀러들에게 환영 받고 있습니다.
  • ‘하이톰’의 순위 추적 서비스로 상품명, 가격, 태그, 배송유형 등 변경되는 사항들을 날짜별로 추적함으로써 셀러들이 상품등록 후 최적화 작업이 용이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 순위 추적 서비스

    • 판매를 신장시키기 위한 마케팅 검증은 본인의 상품 순위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함
    • 제한적인 마케팅 비용으로 효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네이버, 쿠팡 등의 플랫폼에서 상품 순위를 매일 파악하고, 어떤 ‘검색 키워드’에 비용을 집행할 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임
      → 순위 추적 서비스는 이러한 검증의 니즈를 해결해주는 판매지원 솔루션임




AI MD 하이톰 회원가입 현황

  • 2022년 2분기 오픈 이후 상품순위 추적 서비스 무료화로 셀러 유입이 급격히 증가
  • 2023년 하반기에 ‘전문가 추천 서비스’가 론칭 되면 회원 1만 명 달성 예상



※ 기존 셀러에게도 필요한 ‘AI MD 하이톰’ 서비스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기준 약 49만 명의 판매자들 중 약 7.7%(3만8천명)만 연 매출 1억 원 이상의 의미 있는 판매실적을 거두고 있는 있고, 나머지 92.3%는 연 1억의 매출을 내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 온라인에서 ‘잘 팔릴 상품을 소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
  • 연 1억 매출도 올리지 못하는 기존의 45만2천여명(92.3%)의 온라인 셀러들 역시 AI MD 서비스가 꼭 필요합니다.
    → 제대로 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면 45만 명의 온라인 셀러 역시 연 1억 이상의 매출 창출이 가능


스마트 스토어 연평균 증가율

네이버 기준 연 매출 1억원 이상 스토어 수


(출처 : 2023년 네이버 디지털보고서 중)


수익 모델

  • 소싱 플랫폼 서비스 B2B - 상품 해외 소싱
  • 플랫폼 서비스 B2B(회원제) - 구독서비스
  • PB 커머스 B2C - 자체 분석을 통한 자사 상품 판매

① 소싱 플랫폼 서비스(B2B)


  상품 해외 소싱→ 해외 물류 서비스 제공 

  • 1차적으로 셀러 판매자들에게 해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품 추천∼소싱까지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포함
  • 온라인 판매에 특화 시켜 소규모 상품의 소싱까지 쉽게 적용됩니다.
    - 많은 셀러들이 모집 되면 물류비용의 절감으로 최종 약 13~15%의 수익이 발생(* 전통적인 무역대행업체들은 컨테이너 단위 위주로 서비스)
  • 해외 수입의 경우,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은 먼저 수입대금의 100%를 선수금으로 플랫폼(하이톰)에 입금해야 그 이후 수입이 진행됩니다.
    - 국제간의 상품이 이동되는 것이기 때문에 해외 제조업체 역시 본인들이 입금을 받아야 상품을 배송하는 프로세스로 진행

   ☞ 해외 소싱서비스는 대손이 없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② 플랫폼 서비스 B2B (회원제)


  키워드 분석 + 상품 발굴 + 상품 순위 추적 등을 구독서비스 방식으로 제공 

  • 2022년 12월 상품 순위추적서비스를 타 업체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개발되어 서버 비용 없이 무료순위추적서비스를 제공합니다.(오픈 베타) → 온라인 셀러 모집비용을 절감중

  • ※ 상품순위추적은 타 키워드 분석 솔루션 업체에서 현재 구독서비스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월 12,700원 ~ 138,700원까지의 서비스료를 받고 정보를 제공), 이 서비스는 크라우드에서 많은 비용을 수반하고 있어 비용구조를 낮출 수 없는 단점을 가짐

  •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서 각각의 ‘검색 키워드’별 Life Cycle을 판단하고 추천상품을 제공, 또한 같은 카테고리 내의 상품군에 대한 시장분석, 경쟁상품분석, 트랜드분석 등 MD가 분석하는 KEY INDEX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추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③ PB 커머스 B2C


  자체 분석을 통한 자사 상품 판매- Fast Follow 전략의 일환 

  • 현재 개발 중인 머신 러닝 기반의 AI MD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아주 다양한 실험이 필요합니다.
    - 같은 카테고리 내의 상품도 플랫폼별 다양한 판매 조건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판매에 아주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자체 POC 검증 차원에서 직접 B2C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분석된 DATA를 바탕으로 검증된 판매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중소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판매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체 PB 상품의 B2C 판매를 모든 플랫폼에서 테스트할 수는 없지만, 중소 온라인 셀러 사업자들이 많이 포지셔닝하고 있는 카테고리 전문 플랫폼 등에서 검증을 꼭 필요로 합니다.



시장 현황

  •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온라인 이커머스 시장규모는 약 206조원 규모이며, 매년 약 20만명의 온라인 사업자가 신규로 온라인 판매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 현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는 약 49만명, 쿠팡 판매자는 약 20 만명으로 추정됩니다.
  • 향후에도 팀오마인의 상품추천서비스 타겟 고객층인 초보/중수 셀러 사업자의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개년 추정재무제표

(단위 : 천원)



❶ 소싱 플랫폼(1,314,000,000원 예상)

  • 2021년 소싱플랫폼 론칭 후 본격적인 서비스는 2022년 하반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 2022년 12월까지 204명의 셀러 회원이 ‘하이톰’ 서비스에 가입하였으며, 20여명 (9.8%)의 셀러가 ‘하이톰’을 통해 해외소싱을 하였습니다.
  • 2023년 현재 ‘하이톰’에 약 680여 명이 가입되었으며, 월별 가입자 기준 70~100여 명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 1/4분기 시즌성을 고려하더라도 2023년 4월까지의 해외소싱 매출은 약 1.5억원 달성하였으며, 2022년 매출액 대비 50%를 상반기에 달성하였습니다.
  • 이커머스의 특성상 4/4분기 매출액이 거의 연간 매출액의 50%를 상회합니다.
    (가을/겨울 상품의 경우, 객단가가 높은 이유 때문)
  • 또한 하반기에 전문가 큐레이션 등을 통해 중소 온라인 셀러분들이 쉽게 추천상품을 받아 소싱을 할 수 있도록 소싱 시스템이 고도화될 예정으로 이에 따른 큰폭의 회원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 해외소싱 서비스의 경우, 중소온라인 셀러분이 1회차 소싱에서는 50~100만원 정도를 수입하지만, 상품이 잘 팔릴 경우 2회차부터는 300~500만원 단위로 소싱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제 물류비가 부피에 따라 비용의 낙폭이 크기 때문인데, 셀러분들이 원가의 객단가를 낮추기 위해서는 필히 물량을 늘릴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 ‘소싱 플랫폼’에 Lock In된 회원들의 해외소싱 빈도수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바, 2023년 하반기 매출액 10억원을 무난히 달성 가능합니다.


❷ AI MD 서비스 (250,000,000원 예상)

  • AI MD 서비스는 지금까지 시장에 경쟁서비스가 없는 혁신적인 이커머스 서비스로 상품의 키워드 검색량을 통해 그 상품의 Life Cycle을 예상하고, 이를 통해 상품의 추천과 소싱을 같이 연계한 서비스로 발전될 것입니다.
  • AI MD 서비스는 키워드 분석에 따른 상품을 추천하고 발굴하여, 그 상품이 마켓에 등록되고 난 뒤 마케팅 지원활동의 연장선상인 상품 순위 추적서비스까지 연결됩니다.
  • 2023년 현재 ‘하이톰’에 약 680여 명이 가입되었으며, 월별 가입자 기준 70~100여 명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 회원 중 약 1천명이 AI MD 서비스를 사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품순위 추적서비스의 경우, 680명 중 약 35%가 쓰고 있음)
  • 이커머스의 특성상 4/4분기 매출액이 거의 연간 매출액의 50%를 상회합니다.
    (가을/겨울 상품의 경우, 객단가가 높은 이유 때문)
  • AI MD 서비스는 2023년 하반기까지 셀러를 위한 시장 분석 및 경쟁 상품의 분석 등의 정보 제공을 새롭게 추가하여 서비스의 퀄리티를 올려 나갈 예정입니다.

☞ 4/4분기쯤 AI MD 서비스의 유료화로 전환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가입 회원 중 약 1천여명에게 제공되는 ‘회원제 서비스’로 발전하게 됩니다.


❸PB 브랜드 (2,500,000,000원 예상)

  • 중소 온라인 셀러를 위한 소싱 및 AI MD 서비스를 검증된 서비스로 론칭하기 위해서는 아주 다양한 POC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 같은 카테고리의 상품도 검색 로직에 맞춘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매출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필히 시장에서 검증된 플랫폼별 노하우가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 중소 온라인 셀러를 위한 다양한 실증 방법을 자체적으로 가져가기 위해 오픈마켓 및 버티컬 플랫폼에 대한 실증적 검증도 필요합니다.
  • 2022년 9월 자체 키워드 검색량 분석 및 시장분석에 따라 1차 PB 브랜드 상품을 론칭하였으며, 10월에 2차 PB 브랜드 상품을 론칭하였습니다.
  • 2022년까지는 네이버, 쿠팡 등 오픈마켓의 검증을 주로 하였으나, 2023년은 버티컬 플랫폼 및 특수 플랫폼(공구 등)에 대한 검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2023년 6월까지 2개 브랜드 9개 모델에 대한 매출을 약 6억원 가량으로 예상하며, 월 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데 따른 재고 확보금을 5천만원 이내로 줄임으로써 효율적 시장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 현재 5월말까지 추가적인 S급 PB 상품 2개 모델이 개발될 예정으로, 홈쇼핑 납품용 브랜드급으로 론칭될 예정이어서 월 매출 약 5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하반기 20억 예상)

☞ 키워드 분석을 통한 자체 POC 검증 상품의 온라인에 특화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이를 통해 검증된 상품추천 및 소싱 프로세스를 확립할 예정입니다.


[기업가치 산정 근거]

(* ㈜팀오마인의 사업별 가치합산(SOTP) 밸류에이션 기준)

당사의 수익모델은 총 3가지로 나뉩니다. 각각의 사업모델이 레거시(Legacy) 시스템의 구조적 비효율성을 타파하는 방법으로 진행됨에 따라 각 사업에 따른 SOTP(Sum of the parts) 밸류에이션으로 세분화하여 평가하였습니다.


당사의 2022년 매출 783백만원은 상기 소싱플랫폼과 PB브랜드 제조·유통에 의한 결과로 발생하였습니다. 2023년은 ① 소싱플랫폼에서 약 13억원 ② AI MD 서비스 부문에서 2억5천만원  ③ PB브랜드 제조·유통 부문에서 약 25억원, 총 4,064백만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의 가치평가 작업은 해외직구플랫폼과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를 운영하는 커넥트웨이브의 PER를 적용하였습니다. (커넥트웨이브 최근 3년 평균 PER = 28.27 참고)

PB브랜드 제작·유통에 관한 가치평가 작업은 현재 유통플랫폼의 GMV Multiple 방식으로 산정하였으며, 당사 추정 GMV(Gross Merchandise Value)는 비상장 및 미래추정치 등을 고려하여 GMV X 1.5로 평가하였습니다. 

전체 SOTP(Sum of the parts) 가치평가의 합산은 163억원이지만, 최근 상장된 성장주들의 기준금리 상승 등을 고려하여 69.6% 할인을 적용하여 최종 회사가치는 Pre-money Value 4,944,562,000원(1주당 15,500원)으로 산정하였습니다.

향후 당사 가치는 회원 수의 상승과 더불어 플랫폼의 가치가 급성장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금번 프로젝트를 상환전환우선주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사업 로드맵(3개년)


EXIT 전략


❶ 2025년 K-OTC 등록을 통한 투자금 회수 지원

  • 크라우드펀딩 후 6개월간의 보호예수 기간이 설정
  • 2024년까지는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한 성장주의 가치가 큰 폭으로 성장하기 힘든 기간이 될 것이라 예상됨 향후 2025년 상반기 K-OTC 등 장외시장에 등록을 추진하여 EXIT 기회 부여

❷ 2027년 IPO를 통한 코스닥 상장 준비

  • 향후 추진될 기관투자자와의 협의를 통하여 회사의 가치가 충분히 반영된 Market Cap으로 IPO추진 예정





리워드 혜택

구     분리워드 내용

사전예약하고 투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펀딩포유 포인트 10,000P

33 ~ 64주 투자
(511,500원 ~ 992,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10,000P
65 ~ 193주 투자
(1,007,500원 ~ 2,991,5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30,000P
194 ~ 322주 투자
(3,007,000원 ~ 4,991,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90,000P
323 ~ 644주 투자
(5,006,500원 ~ 9,982,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150,000P
645주 이상 투자
(9,997,500원 이상)
  • 펀딩포유 포인트 300,000P
  • 이커머스 사업 진출 예정인 경우 쿠팡(로켓기준) 월 매출 1천만원 달성까지 ㈜팀오마인 대표 직접 지속 컨설팅
    (선착순 20명, 팀오마인 대표이사 컨설팅 및 유통 실전 교육은 2023.8월 부터 실시 예정)
※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펀딩포유 투자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펀딩포유 포인트몰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UExCnp)
※ 포인트는 증권입고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개월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근로소득+사업소득이 1억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 '16.4월 A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0.9억 원 주식 발행(주당 모집가액 8,000원)
  • '19.10월 A사는 코스닥 상장(상장가 43,000원) → 3년만에 주식가치 5.4배 상승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31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5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 5차 펀딩(2023년 3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5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투자자수가 늘어나고 성공금액도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특히 5차 펀딩에서는 당초 목표금액의 60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기업의 사업진척 상황 등을 유심히 지켜본 잠재적 투자자들의 펀딩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처음에는 회사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를 하지만, 주주방을 통해 올라온 사업 진척 상황 등을 보고 후속 펀딩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바이럴을 일으키는 주체가 되어 자신이 투자한 기업의 성공을 응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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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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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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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대표자명 김도진
임직원수 9명
법인설립일 2020/10/26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5길 11 B동 2층(성수동2가, 스파크플러스 성수점)
연락처 070-7576-0282
이메일 adteamomine@gmail.com
홈페이지 https://www.hit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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