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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투자형 > 프로젝트 투자

[2차펀딩] 탄소감축이 가능한 공간살균 솔루션 기업, 네오에스티지(주)

채권-공모-전환사채 소득공제

모집금액

139,320,000원

107.2%

목표금액 (2차 증액)

130,000,000원

최초 목표

50,000,000원

투자자

59명

결과

성공

청약기간

2022-11-17 ~ 2022-12-06

공지사항 목표금액 2차 증액 완료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 발행 조건

모집정보
증권종류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목표금액 130,000,000원
1구좌당 금액 20,00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5구좌
발행예정 구좌수 6,500구좌 만기일 2025. 12. 16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2023. 06. 16 ~ 2025. 12. 09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20,000원
연 이자율 6.5% 청약기간 2022. 11. 17 ~ 2022. 12. 06
이자 지급주기 3개월 배정일 2022. 12. 15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2. 12. 16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2. 12. 16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2. 12. 16
비고
· 목표금액: 50,000,000원 → 100,000,000원('22.11.24.) → 130,000,000원('22.11.29.)
· 프로젝트 종료일 : 2022.12.01. → 2022.12.06.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12.14)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특허 기술로 만든 공기정화살균기 제품을 블록체인기반의 탄소감축 솔루션과 결합
  • POINT 2제품 성능의 우수성이 입증되어 정부 조달 및 B2B 판매망 구축, D2C 확대 중
  • POINT 3우수기술 인증 기업(T4-등급)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소득공제 · 이자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이자(연 6.5%, 36개월)

    0원

  • 총 수익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탄소감축이 가능한 공간살균 솔루션 기업,
네오에스티지(주)


2016년 설립한 네오에스티지(주)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지켜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공간에 탄소감축이 가능한 공간살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무해한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실내공기 관리 서비스를 통해 거주공간의 안전한 공간청정/살균을 위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여 공기 산업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지구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9년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 발생으로 공기청정기 시장이 최대 호황을 누릴 수 있었던 환경적인 영향, 이로 인해 다양한 업체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발생한 치열한 경쟁 그리고 공기청정기의 핵심이 되는 필터를 OEM 방식으로 공급받아 쉽게 제작할 수 있다는 점들은 공기청정기 산업이 레드오션이 될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바이러스에 대한 일상적인 방역의 필요성은 오히려 공기청정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2022년 국내시장 2조8천억원, 해외시장 19조원 예상).


네오에스티지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만든 ‘네오큐어(NeoCure)' 공기청정살균기는 NASA의 우주인 호흡장치 기술이 적용되어 다중 이용시설의 공간방역과 실내 공기 청정 유지 역할을 하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창문을 열지 않아도, 환기 시스템이 없어도 365일 신선한 실내공기를 공급합니다. 

네오큐어는 ① 국내 최초 필터 방식의 오존 제로 안전한 공간 살균 특허와 ② 유해가스 차단막을 통한 이산화탄소, 이산화항 및 이산화질소 등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산소를 공급하는 특허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CN 펠렛 특허(특허등록 제 10-1728098호), 나노복합차단막 특허(특허등록 제 10-21540787호), 공기정화살균시스템 특허(특허등록 제 10-2341929호)


네오큐어 제품은 이미 그 성능의 우수성이 입증되어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구매가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조달청 혁신장터 및 나라장터 등에서 공공기관 공공구매로 판매가 가능하여 본격적으로 공공기관에서의 매출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별 4개 총판에 대한 제품판매권 60억 원을 확보한 상태이며 대형유통사와 제품 개발 MOU를 체결하고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소형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해외조달영업을 시작하여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중국 공기청정기 업체와 필터 및 제품 관련 세부사항을 협의 중에 있습니다.  


네오에스티지는 단순히 공기정화 제품 개발 및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공기정화살균기 ‘제품’(네오큐어)을 기반으로 탄소감축이 가능한 비대면 실내공기질 ‘서비스’를 확대해 가고자 합니다. 

그 실현 방안으로 소비자들이 네오에스티지의 제품 기술로 이산화탄소/온실가스 제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사용을 통해 소비자의 가치 표현을 탄소배출권으로서 표시하고, 이산화탄소/온실가스를 제거하는 기술·생활화를 통한 탄소감축분에 대해 신뢰성을 얻도록 보안과 추적가능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탄소 제거 수치를 제품 사용자에게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탄소감소량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와 탄소배출권 거래방법’에 대해 2022년 10월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2023년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어플리케이션 데모버전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 블록체인 기술을 탄소감축에 적용한 배경은 ‘비대면 공기관리 서비스 구현’ 부분 참조)


블록체인 기반 탄소감축솔루션은 사물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공기 중 탄소농도가 공기정화장치를 이용해 저감되는 탄소 양을 산정하여 향후 필터 유지관리 비용을 저감하거나 탄소 배출권을 기부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온실가스 감축 제품 플랫폼이 활성화되면 소비자들은 실생활에서도 탄소배출저감을 생활화할 수 있을 것이며 확보된 탄소배출권으로 사회 공헌, 더 나아가 세계적인 기후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에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네오에스티지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지속적인 고객 맞춤형 연구 개발 및 제품 생산을 통해 안전한 공간창출과 지속적인 지구환경을 위한 공간살균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비전 및 목표

안전한 공간창출과 지속적인 지구환경을 위한 
공간살균의 새로운 Game Changer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비전 2025"

공기정화살균기 “제품”을 기반으로 탄소감축이 가능한 비대면실내공기질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사업적 배경

 바이러스에 대한 일상적인 방역의 필요성 제고



 실내 공기질 향상에 대한 요구 증대



 잦은 환기 ⇄ 외부 오염 공기 유입(모순적인 현실)

  • 실내 바이러스와 이산화탄소 증가로 인한 잦은 환기가 오히려 오염된 외부 공기 유입을 걱정해야 하는 현실적 모순 발생


 실내 공간의 감염병 전파 위험성


 실내 공간의 오존 위험성 증가

  • 기존 살균장치의 경우 광촉매, 플라즈마, UV 등 필연적 오존 발생
  • 2020년 이전 한국의 실내오존 관리기준은 WHO의 8분의1, 캐나다의 24분의1에 불과했으나 그마저도 2020년부터 삭제됨
    → 실외 및 제품에 대한 기준은 있지만 정작 있어야할 실내공기질 기준에서는 삭제됨
  • 호흡기질환, 뇌졸중 유발하는 실내 오존 확산 방지 필요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오존에 노출될 경우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



개발 핵심 제품 :  네오큐어(NeoCure) 

NASA의 우주인 호흡장치 기술이 적용된

“다중 이용시설의 공간 방역과 실내 공기 청정” 종합시스템





 제품 라인업 



 네오큐어 제품 영상 




 특징 및 차별성

① 네오큐어 기술의 우수성


✔ 전원이 필요 없는 살균장치로 저비용 공기정화살균장치 구성이 가능
 - 기존 공기청정기의 “교체형 필터”로 청정과 살균 동시 가능



✔ 혁신제품으로 인정받아 정부 조달시장 진출


②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전파를 실질적이고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핵심 프로세스

  • 국내 최초 필터 방식의 오존 제로 안전한 공간 살균 특허
  • 유해가스 차단막을 통한 이산화탄소, 이산화황 및 이산화질소 등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산소를 공급하는 특허 기술 적용




 핵심 기술

① 알칼리토 금속과산화물(CN펠렛) (특허등록 제10-1728098호)

  • 복합필터에 내장된 CN펠렛은 알칼리토 금속과산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 이산화탄소 제거와 함께 발생된 산소라디칼과 공기 중 수분으로 형성된 과산화수소로 공간살균도 가능




② 나노복합차단막(특허등록 제10-2154078호)

  • 복합필터에 내장된 나노복합차단막은 무기광물질과 고분자로 구성되어 미세먼지 및 오염가스를 동시에 제거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되었으며
  • 살균 효율을 증가시키고 유해가스를 2차 차단하는 기술이 적용



③ 공기정화살균시스템(특허등록 제10-2341929호)

  • 이산화탄소 등 산성가스를 제거하는 다공성산화제(CN펠렛)과 나노복합차단막을 복합 필터형태로 구성하여 오존발생이 없는 공간살균 시스템 개발




※ (참고 1) 관련 특허 및 기술

  • 특허 등록 6건, 해외 출원 1건, 출원준비 2건



※ (참고 2) 성능 테스트 결과

  • 조달청 공공구매를 위한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시험결과('22년 8월)


  • 유해물질 실험


  • 이산화탄소 저감 실험




 경쟁 제품 비교

• 자체 개발한 필터 방식의 살균장치로 저비용 공기정화살균장치 구성 가능



• 기존 기술과의 비교


출처 1) 다우코리아 http://www.dawookorea.co.kr/board/view/bio/41,  2) 벤텍프런티어 http://www.kharn.kr/news/article.html?no=13061, 3) 세스코 https://cesco.co.kr/Cesco/Air/air_cont_03.aspx, 4) 네오에스티지㈜ 시험성적서



 기술 인정&적용 사례

① 정부 조달상품 등록 - 나라장터/혁신장터

  • 정부 조달상품으로 등록되어 나라장터(3개 품목) 및 혁신장터(5개 품목)에서 공기정화살균기로 판매 중



② 2022년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계약 체결

 (공군교육사령부)

  • 밀집되어 거주하고 있는 훈련병 생활관에 공기정화살균기를 설치하여 코로나19 등 감염병, 미세먼지 및 황사 등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쾌적한 내부생활 환경으로 개선하기 위해 혁신제품 시범사용 신청 기관으로 선정



(대전광역시교육청, 경기교통공사 등)

  • 코로나19로 인한 점진적인 일상생활 복귀 및 재확산 시점에 안전과 예방이 중요한 학교시설, 공사 및 공단 시설 등을 우선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시범사용 신청 기관으로 선정




 비대면 공기관리 서비스 구현

 ① 구현 방법-  블록체인 기반 탄소감축솔루션 


 [기본 원리]

사물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공기 중 탄소농도(이산화황, 이산화질소, 이산화탄소 등)가 공기정화장치를 이용해 저감되는 탄소 양을 산정하여 향후 필터유지관리 비용을 저감하거나, 탄소 배출권 기부하는 시스템 구성
(* 21년 9월 현재, 탄소 1톤당 29,000원에 거래 중)

블록체인 기반 유저가 온실가스 감축 청정기의 사용에 의한 탄소감축 실적을 가상화폐와 탄소배출권 거래 방법

(특허 등록: 2022.10.13.) (출원번호: 10-2022-0010373)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실생활에서도 탄소 배출 저감을 생활화하도록 지원



[구축 프로세스]

  1. 신규방법론 준비('23년) - 탄소감소량 확인 어플리케이션 데모버전 출시
  2. 탄소감축기술로 방법론 등록('24년)
  3. 기술플랫폼 기술 등록('24년)
  4. 사업플랫폼에 탄소감축사업으로 등록('25년)
  5. 탄소배출권 확보가 필요한 대기업과 공공기관 공급('25년)


  • 탄소 제거 수치를 사용자에게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탄소감소량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 중
    - 2022년 10월 특허 등록(블록체인기반 가상화폐와 탄소배출권거래방법)을 완료
  • 2023년도 상반기를 목표로 어플리케이션 데모버전을 출시할 예정



[확장 방안]

  • 기후 변화와 포트스코로나에 대비한 탄소감축과 공기살균을 통한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을 목표로 KIST, KAIST와 함께 지속적인 R&D를 추진하고 있음



② 블록체인 기술의 탄소감축 적용 배경

✔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범위 측면 - 보안과 추적 가능성 강화
  • 블록체인은 거래의 보안과 감사가능성(auditability)이 중요한 모든 종류의 기록 관리, 계약 또는 레지스터(register)에 적용할 수 있음
  •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탄소 배출권 거래제’에 근거하여 대기업·공공기관 등은 탄소배출권을 필요로 하며, 이러한 기관에 당사 기술력을 판매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리나라 정부로부터 승인된 탄소배출 저감 방법을 통해 탄소배출권 사업으로 승인을 받아야 함. 이후 당사 제품을 통해 절감된 탄소량만큼 대기업·공공기관 등은 탄소배출권 거래소(https://ors.gir.go.kr)에서 탄소배출권을 거래할 수 있게 됨
  • 이는 당사 기술을 통해 이산화탄소/온실가스 제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사용으로 인한 소비자의 가치 표현을 탄소배출권으로서 표시하고, 이산화탄소/온실가스를 제거하는 기술·생활화를 통한 탄소감축분에 대한 신뢰성을 얻기 위해 보안과 추적가능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였음
✔ 탄소배출권 관리 절차 측면 - 간소화 가능
  • 탄소 감축분에 대한 탄소배출권 운영망은 탄소감축솔루션을 제공하는 당사, 제품 사용자, 온실가스상생플랫폼(http://www.cemp.kr/), 대기업/공공기관으로 연결된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이곳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면 제품 사용시간, 이산화탄소/온실가스 제거량, 제거량에 따른 탄소감축분 환산, 해당 제품/당사와의 거래계약 등을 포함한 주요 정보를 자동 추적하여 탄소배출권 관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되며, 대기업/공공기관에게 이러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신뢰성 있는 제품 판매로 이어져 매출상승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됨
  • 탄소 등 온실가스 감축 제품의 판매와 렌탈/유지관리 등을 제공하는 관리자(당사)가 제품 사용자와의 계약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체결함으로써 거래시스템의 투명성과 불변성이 유지될 수 있음. 이를 활용하여 당사 제품 사용을 통한 탄소감축 실적만큼 블록체인 신뢰기반의 정당한 리워드(추가 필터비·렌탈비 할인혜택 등 )가 제품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당사 제품 사용에 대한 탄소감축 실적이 탄소배출권 거래소(carbon-exchange)에서 거래(판매/기부 등)될 수 있다면, 당사의 온실가스 감축 제품 플랫폼이 활성화될 수 있으며,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로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시장 규모 및 현황

 국내외 시장 진출 가능성

  • 대기환경 악화 및 신종바이러스 출현 증가 등에 따른 지속적 성장 예상
    2022년 국내 2조8천억원, 해외 19조원 예상
  • 유치원, 학교 대상 공기정화설비 지원 및 민감 계층 이용시설의 부담증가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공기 살균기능 요구
  • 세분화된 복합정화제품의 기술력으로 해외시장 진출 가능
    한국 제폼 선호도 3위, 독일 미국 고가제품 선호


 타 제품시장으로의 성장성

  • 모든 공기정화제품과의 호환이 가능하여 유지관리 비용 절감과 함께 환경오염방지 기여
  • 노후화된 환기설비(공조기, 전열교환기 등)의 “신규 제품 교체”보다는 “필터교체”만으로도 감염방지 효과
  • 플라즈마, UVC, 광촉매 등의 오존 살균 방식이 아닌 독자적 필터 기술 방식의 공간살균




사업 현황

 사업 전략

  • 공기정화살균장치를 중심으로 B2B 영업을 강화
  • 신규 제품군 확장 및 탄소감축을 위한 비대면 관리로 서비스 비중 확대



 마케팅 전략

  • 정부조달 B2B 영업을 위한 총판 영업망을 개편하고
  • D2C 기업으로 전환 중



 매출 현황(예상 매출 포함)

  • 2022년은 정부조달사업에 집중한 결과, 2021년 대비 예상매출 포함 600% 이상 매출 향상


* 2022년 3월 1차 크라우드펀딩 시점의 예상매출(18억원)과 비교할 시, B2C 영역의 매출부진으로 달성률 저조


※ (참고1) 조달청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선정 내역 (3.9억원)



※ (참고2) 지역총판 계약 (총 6억원)

  • 2021년 체결한 학교장터 총판권을 가진 티포스에듀를 통한 지역별 총판 체결 예정


  • 2022년 하반기 B2B(정부조달) 매출로 시작하여 2025년 259억원 매출 달성 계획



  • 2023년에는 매출 증대에 따른 수익분기점 도달 예상




 향후 매출 전망

① 조달청 혁신장터 및 나라장터 등에서 공공기관 공공구매로 판매가 가능하여, 본격적인 공공기관의 추가 매출 기회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

 - 당사 공기청정살균기 제품이 '중소기업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2가지 대상 모두 해당

※ 공공구매 확대 근거

  • 물품 구매액의 15% 이상 우선구매 제품 해당
    -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3조 및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기술 개발제품으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 창업기업제품 공공기관 8% 이상 우선구매 제품 해당
    - 「중소기업창업진흥법」(제38조 및 시행령 제14조)에 의한 창업기업에 해당, 구매 총액의 8% 이상을 창업기업 제품구매

 - 공공기관의 의무구매로 구매실적이 평가요소로 작용하여 매출 확대 예상


② 제품의 성능 우수성이 입증되어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구매 확대 예정

 - 특허청 & 발명진흥회에서는 공공구매 우선구매 추천 대상 기업으로 당사를 선정하고 공공기관에서 우선구매 하도록 요청

 - 조달청과의 직접계약으로 공군국군사령부, 부산환경공단, 경기교통공사, 서울 강남구 도시관리공단과 시범사용사업 중
  → 시범사업이 완료된 이후 추가 구매 예정


③ 지역별 4개 총판 제품판매권 60억원 확보 (대전/충청, 전남/북, 부산/경남, 대구/경북)


④ 대형유통사와 제품 개발 MOU 체결(2022년 1월)

 -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소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개발 중


⑤ 각 제품의 유지관리서비스에 대한 필터교체 및 관리서비스 매출 가능

 - 제품가의 10~20% 추가 매출


⑥ 2022년 하반기부터 해외조달영업 시작

 -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중국 공기청정기 업체와 필터 및 제품 관련 세부사항 협의중


⑦ 다양한 형태의 커스터마이징 협업

 - 필터타입 살균기술로 모든 공기정화기에 적용하여 살균이 가능(자동차, 공조기, 후드 등)


 향후 3개년도 추정 매출 및 영업이익


[기업가치 산정근거]

당사에서 2022년도 현재까지 매출은 공기정화살균기 제조 및 유통을 통하여 정부조달사업을 비롯한 B2B/B2G 분야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공기정화 기술의 커스터마이닝’을 통해 자동차 공조, 다중이용시설 공조, 산업용 기기, 선박 공조, 아파트 공조, 가정용 공기정화기, 산업용 공기정화기 등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 진출함으로써 당사 제품 제조&유통뿐만이 아니라, 기술 및 서비스 산업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2023년도 블록체인 기반 탄소 감축 솔루션을 통하여 기술 기반 서비스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피봇 하고자 합니다. 


올해 2022년도는 정부조달사업 집중으로 당초 계획했던 B2C 매출은 계획만큼 증가하진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B2C 대상 사용자의 이산화탄소 절감에 따른 ‘사용자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B2C 사업의 서비스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를 위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당사는 새로운 신사업 구축 및 확장을 위해 인력구성 및 제품개발에도 변화를 꾀하고 있고, 2022년도에 뚜렷한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는 정부조달사업 매출을 기반으로 B2C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 2022.10.13 신규사업 특허등록결정 “블록체인 기반 유저가 온실가스 감축 청정기의 사용에 의한 탄소감축 실적을 가상화폐와 탄소배출권으로 거래하기 위한 방법”(10-2022-0010373)
  2. 2022.11.1  신규 특허 출원완료 “블록체인 기반 온실가스 감축 청정기의 탄소감축량을 센싱하여 탄소감축 실적에 따라 스마트 컨트렉트에 따른 요금을 지급하는 플랫폼의 운영방법” (10-2022-0143285)
  3. 2022.11.1 네오카본(가칭) 플랫폼 설계 (2023년 10월 서비스 목표)
  4. 2022.11월 보급형 공기정화살균기 및 OEM 개발 중
  5. 2022.11~12월 지역총판 (4개 지역) 계약으로 제품 판매권 확보


2022년도 추정 매출은 약 10억 원입니다. 이를 위하여 2022년 9월까지 정부조달사업 시장진입을 위한 각종 인증 취득에 집중하였고, 2022년도 10월 이후부터 공공기관 예산집행 및 지역총판 등 계약을 통해 2022년도 4분기에 관련 매출이 집중될 예정입니다. 2023년도 추정매출은 지역총판의 제품판매권 확보와 B2C OEM 제품 개발에 비중을 두어 76억 원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통주 방식보다 투자자 분들에게 유리한 전환사채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한 전환가격은 1주당 20,000원(기업가치 5,600,000,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①동종업종 상장사(코웨이)의 PER는 11.79(2021.12월) 참고하였으며, ②2022년도(E)~2025년도(E) 추정 주가에 대하여 77.5%의 할인율을 적용하였습니다. ③2022년 현재, 정부조달사업에 따른 계약 성과를 기반으로 2곳 이상의 외부 기관투자자와 투자유치 협의 중에 있습니다.



EXIT 계획

 크라우드펀딩 투자금 상환 방안 (매출 확보를 통해)

  ❶ 정부조달영업을 통한 매출확대 (보급형 제품 공급가 125만원 기준) / 총 60억원

  • 2개 지역총판 제품판매권 30억원 확보
  • 2개 지역총판 제품판매권 30억원 추가 확보 목표


  ❷ B2C 영업 및 필터류 판매를 통한 매출원 확대

  • 기 판매된 공기정화살균기의 유지관리 목적의 필터류 판매 (제품가의 10~20% 예상)
  • 대형 유통사 OEM 개발중인 소형제품의 양산 및 판매(10,000대 기준, 판매가 99,000원대 예상)
  • 신규 협의중인 자동차 공조, 건물 공조기에 필터류 공급을 위한 샘플 테스트
  • 중국, 공기청정기 제조사에 샘플 제안중


  ❸ 정부자금 조달

  • 국내외 매출 증대로 시설 및 운영자금 확보 예상


  ❹ B2C 확대를 위한 2개사 투자유치 중



 기업공개(IPO)를 통한 엑싯



※ (참고) 1차 크라우드펀딩 이후 주요 성과

구분 1차 크라우드펀딩(2022.3) 이후 성과 내용
계약
  • 조달청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중 (3.9억원)
  • 전남/북, 부산/경남 지역총판 계약 예정 (6억원)
  • 서울세관(청주공항), EAP-L30ReS 20평형 (5백만원)
  • 광주세관(무안공항), EAP-L30ReS 20평형 (2백5십만원)
  • 국토안전관리원, EAP-L30ReS 20평형 (5백만원)
  • 중앙예닮학교, 공기질관리서비스 (7백만원)
  • ‘22년 12월까지 10억원 매출 확보

* 현재 진행 중
  • 대전/충청, 대구/경북 지역 총판 협의중
  • 방역물품대상 조달사업 협의체 구성 (‘22. 12월)
  • 공공기관 (각 지방교육청, 거제시청 등) Agent 영업중
서비스
  • 조달청 혁신장터 제품등록
  • 정부조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제품등록

* 현재 진행 중
  • 실내공기질 모니터링 중
    (공군사령부, 대전교육청, 경기교통공사, 부산환경공단, 서울시 강남구 도시관리공단)
R&D 등
  • 그래핀 및 고분자를 활용한 필터 제조방법, 특허 등록(‘22.4)
  • 블록체인기반 가상화폐와 탄소배출권거래방법, 특허 등록(‘22.10)
  • 2022년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오염 및 사용 환경에 따라 정화성능을 달리하는 고효율 하이브리드 실내공기정화시스템 개발, 위탁과제 선정 (2022.04~2024.03, 연구비 1억원)
  •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
  • 단체표준(GA)인증 획득(한국오존자외선협회)
  • 중소벤처기업부, 성능 인증 취득
  • 한국발명진흥회,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기업선정
  •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선정

* 현재 진행 중
  • 에너지절약형 환기시스템, 재생가능한 살균필터 2건 출원준비중
  • 블록체인기반 탄소감축솔루션, 분할출원 중
  • 탄소감축방법의 기존 방법론과의 일치여부 검토중
  • 제품 개발중 (보급형 공기살균기, 대형유통사 OEM)
  • 직접 판매용 B2C용 제품 아웃소싱
  • 환경모니터링용 누적먼지측정시스템 개발중
  • 주방 특화형 공기정화필터 개발중
이 외
  • 우수기업 인증(SCI 평가정보)
  • 2022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출품 (‘22.4.13~15)
  • 2022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우수기업 대상 수상(녹색제품부분)
  • 2022 창업진흥원 주최, 창업기업공공구매상담회 (‘22.7)
  • 2022 광주광역시 동반성장 페어 (‘22.7)
  • 한국경제TV 혁신성장코리아 유튜브(101만명), 기업/기술소개
  • GMPP 2022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참가 (‘22.10)

* 현재 진행 중
  • 2022년 발명특허대전, “공기정화살균시스템” 수상 예정
  • 2022년 공공구매 촉진대회 관련 구매상담회 참석 (‘22.11.24)
  • 2022년 언택트 한-중 테크노마트 참가 (‘22.11.30)
  • 시범구매제품 (소개·홍보영상 제작) 지원 선정 (‘22.11월 작업)







리워드 혜택

구     분리워드 내용

사전예약하고 투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 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25 ~ 49구좌 투자
(500,000원 ~ 98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


50 ~ 249구좌 투자
(1,000,000원 ~ 4,98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 원


250 ~ 499구좌 투자
(5,000,000원 ~ 9,980,000원)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 네오큐어 미니 공기청정살균기 (15만원 상당)


500구좌 이상 투자
(10,000,000원 이상)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0만 원
  • 네오큐어 미니 공기청정살균기 (15만원 상당)


※ 백화점 상품권 수급 상황에 따라 종류가 변경될 수 있으나 금액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네오큐어 스마트스토어 바로가기 》 https://smartstore.naver.com/neocure
※ 네오큐어 미니 공기청정살균기 상품 이미지



※ 첫투자 포인트 리워드는 프로젝트 종료 후 증권 입고일에 지급됩니다.
(펀딩포유 포인트몰 자세히 보기 》 https://www.funding4u.co.kr/community/insight_show/notice/10094)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근로소득+사업소득이 1억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 '16.4월 A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0.9억 원 주식 발행(주당 모집가액 8,000원)
  • '19.10월 A사는 코스닥 상장(상장가 43,000원) → 3년만에 주식가치 5.4배 상승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8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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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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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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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대표자명 손영환
임직원수 7명
법인설립일 2016/08/19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14길 5 에이치-1동 964디호(하월곡동, 한국과학기술원)
연락처 02-563-3280
이메일 neocure33@naver.com
홈페이지 https://neocu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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