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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펀딩] 코로나 팬더믹 시대를 공략하는 '뷰티테크*미디어커머스' 기업

채권-공모-전환사채 소득공제

달성률

154,800,000

118.9%

목표금액 130,200,000원
(최초 목표 50,100,000원)

성공

2021-12-01 ~ 2021-12-17

투자자수
투자자수 38
목표금액 130,200,000
청약금액 154,800,000
모집정보
증권종류 전환사채 목표금액 130,200,000원
1구좌당 금액 300,00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1구좌
발행예정 구좌수 434구좌 만기일 2024. 12. 29
전환청구기간 2022. 06. 29 ~ 2024. 12. 20 전환가액 300,000원
연 이자율 5% 청약기간 2021. 12. 01 ~ 2021. 12. 17
이자 지급주기 3개월 배정일 2021. 12. 28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1. 12. 29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1. 12. 29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1. 12. 29
비고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가상계좌로 환불(2021.12.27)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벤처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 POINT 2노키아 엔지니어 출신 CTO 창업 회사로 탁월한 제품 기획, 개발 역량 보유
  • POINT 3뷰티 중견 기업으로부터 투자유치 협의중

소득공제 · 이자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이자(연 5%, 36개월)

    0원

  • 총 수익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투자참고자료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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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핵심노트



2020년 설립된 (주)프라터ICT HW/SW 개발, 미디어커머스마케팅 전문 회사입니다.  팬더믹 이후 뷰티시장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키워드로 ‘홈케어’. ‘미디어커머스’가 꼽히고 있습니다.

홈케어 시대인 요즘에는 뷰티디바이스의 성장으로 화장품 산업의 핵심 경쟁력이 품질 및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서버스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에스테틱의 영역이 가성비를 강점으로 집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뷰티디바이스로 점점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프라터는 뷰티디바이스의 대중화에 발맞춰 B2B(피부과 의원, 피부관리숍 등) 및 B2C(소비자) 채널에 맞는 신제품들을 계속적으로 출시하여 높은 성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뷰티/헬스케어는 현재 사물인터넷을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분야로서, 이 둘의 만남은 대표적인 ICT 융합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건강관리부터 원격진료에 이르기까지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분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프라터가 보유하고 있는 센서기술과 웨어러블 및 모바일 단말 등을 기반으로 한 iOT 기술은 헬스케어 산업의 당면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라터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뷰티/반려동물 디바이스 및 헬스케어 시장은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로, LG등 국내 기업에서도 이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느 나라보다 우리나라의 기술력이 우수하여 국내기업의 성공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새로 선보일 '스마트 미러'센서 및 안면인식 기술을 접목한 뷰티디바이스&플랫폼 서비스로 거울 사용 시 주변 온도, 습도, 센서 및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 주변 환경의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데이터를 전송·관리해주는 획기적인 기술입니다.(2021년 11월 기준 프로토타입 제작완료, 2022년 중반기 출시 예정)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최근 미디어커머스가 유통업계의 신성장동력 비즈니스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기업의 핵심 역량이 ‘제조’ 뿐만 아니라 ‘미디어’와 ‘콘텐츠’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것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특히 모드전환이 빠릅니다. 소비자는 한 명이지만 소비자가 속해 있는 여건과 환경 속에서 다양한 형태의 소비 주체로 행동 특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품의 정보 등을 전달하는 기존 광고의 영향력은 감소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프라터는 전통적으로 관여도가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 수용도가 높은 소비자 특성을 이해하고 단기간 소비자의 관여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과 매출 연계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펜더믹 이후 완전히 진화된 형태의 ‘뷰티디바이스’!, 새로운 마케팅 방식 ‘미디어커머스’로 뷰티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프라터가 2차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합니다.



핵심 사업 전략




보유기술




핵심 사업 내용


뷰티디바이스(Beauty Device&Flatform)

1. 제품 및 서비스

1) 스마트미러(Smart Mirror) new

※ 2021년 11월 기준 프로토타입 제작완료, 2022년 중반 출시 예정

특징: “센서 및 안면인식 기술을 접목한 뷰티 디바이스”

  • 거울 사용시 주변 온도, 습도, 센서 및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 주변 환경의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여 피부상태를 측정하고 스마트폰(APP)으로 데이터를 전송/관리해주는 스마트쿠션컴팩트(스마트미러)
  • 소비자가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상태(기미, 주름, 잡티 등)를 측정하면 스마트미러에 표시되고, 스마트폰의 앱으로 전송되어 상태 확인&데이터 누적 관리
  • 결과에 따라 현재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피부관리법을 제공하고 적절한 제품을 추천하는 뷰티디바이스&플랫폼 서비스



서비스 핵심 포인트

  • 뷰티디바이스와 플랫폼 서비스의 결합
  • 스마트미러의 기본 역할인 얼굴을 육안으로 확인함과 동시에 카메라 및 다양한 센서로 피부 상태 측정
  • 사용자 주변 환경의 다양한 상황 등을 반영하여 사용자 피부타입 및 현 상태에 맞는 필요한 데이터를 사전에 누적 데이터화&제품 추천



서비스 프로세스

  • 컴팩트 타입의 스마트미러를 통해 육안으로 피부 상태 및 얼굴을 3D 형태로 스캔 → 얼굴 상태 체크(기미, 주름, 잡티, 모공 등)
  • 취합한 데이터는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전송/피부 상태 변화에 대해 로그 수시 체크 가능
  • 상태에 따라 맞는 제품(브랜드)을 추천&구매

+ 앱의 광고 영역에서 광고 서비스 진행→ 광고 수익 창출 가능


마케팅 전략

  • 통신사업자 보조금을 지원받아 제품 판매
  • H&B, 뷰티 브랜드, 드럭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연계 판매



2) 메디라이트 Line - up

 “원적외선 LED 빛으로 치유하는 라이트테라피 뷰티 디바이스”


* 국내 및 해외 인증 획득

  • 메디라이트 전 제품 국내 KC 획득
  • 메디라이트 일부 해외 인증 획득


2-1) 메디라이트 S


2-2) 메디라이트 E


2-3) 메디라이트 Y



2. 뷰티디바이스 시장 규모

<해외시장>

  미국 스파시장 구성

  • 미국 2016년 49억 달러 규모,매년 8% 이상 성장


  중국 의료미용시장 현황

  • 중국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신 성장점’으로 2016년 시장규모가 전체의 약 15%인 7억 96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 중국 가정용 미용기기 판매규모는 지난해 약 10% 속도로 증가


<국내시장>

  화장품 vs 미용 가전 시장

  • 가정용 미용가전 시장은 화장품 시장과 피부과/클리닉 시장의 중간 지점으로 화장품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 합리적인 소비 문화가 정착되면서 홈뷰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져 미용가전 시장이 출현하게 되었다.


3. 경쟁력(차별화)


4. 목표 및 경쟁사




반려동물(디바이스 및 원격진단 플랫폼)

1. 개발 배경

  •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반려동물의 인간화(Pet Humanisation) 트렌드 확산
  • 반려동물을 사람과 똑같이 여기고 대우해주는 트렌드로 인하여 반려용품의 고급화 뿐만 아니라 보험, 장례식 등의 서비스 시장이 세분화
    (즉, 반려동물의 인간화는 반려동물 시장이 사람들의 시장으로 변화됨을 의미)
  • 집안에 남겨진 반려동물의 분리 장애, 비만 등을 해결하기 위한 기기 개발 필요
  • 기존 반려동물 시장의 거래 구조를 개선하고, IT 기술을 접목해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반려동물의 행동방식이나 반응에 따라 움직임에 변화를 주는 놀이기구) 제공


2. 반려동물 디바이스 Line-up

* 반려동물 원격진단 서비스를 서포트할 반려동물 전용 디바이스

* 개발 완료 및 판매 중 : LED 브러시
* 개발 완료 및 프로토타입 생산 준비중 : 스마트방석, 스마트정수기, AI장난감
* 개발 중 : 트래커

[LED 브러시]


[스마트 방석, 스마트 정수기, AI 장난감]



3. 반려동물 시장의 사회적 요인

  • 코로나 팬대믹 시대의 비대면 서비스 확장, 하지만 반려동물 원격진단 및 진료 서비스 부재
  • 이용자의 물리적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AI 및 전문 의료인의 서비스 가능
  • 수의사법 개정안과 관련하여 동물병원 진료비 공개 의무화에 따른 반려동물의 의료비 부담 문제
  •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중 향후 희망하는 서비스로 ‘의료서비스’가 1위 차지



4. 반려동물 시장 국내·외 현황




플랫폼 비즈니스(IOT Health Care Device)와 연동

*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해 21∼23년도 향후 개발 예정인 제품&서비스임

▸ 반려동물 원격진단 서비스

▸ 뷰티 플랫폼 서비스

▸ 제조 플랫폼 서비스

〔반려동물 원격진단 서비스〕

  • 반려동물의 체온, 심박, 체중 등 원격 진료에 필요한 데이터를 사전에 누적 데이터화
  • 기존 반려동물 감시용 목적의 카레라 기능이 아닌 반려동물 안심 목적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동시에 만족시킬 서비스
  • 프라터의 기존 반려동물용 디바이스와 호환 가능한 서비스
  • 원격 진단 진료에 거부감 없는 '피부과'부터 시행



〔뷰티 플랫폼 서비스(전용디바이스 및 앱)〕

  • 디바이스 기반의 뷰티 플랫폼 앱 서비스
  • 컴팩트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 촬영→ 얼굴 3D 형태로 스캔→얼굴 상태 체크
  • 취합된 데이터는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전송&변화에 대해 로그 수시 체크 가능
  • 상태에 따라 제품&브랜드의 제품을 추천/구매
  • 앱 내 광고 영역에서 광고 서비스 진행→ 광고 수익 창출


〔IOT 및 디바이스를 활용한 원격진단서비스〕

  • 포스트 코로나 이후 환자와 병원이 겪고 있는 고충들을 해소하고 의료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


〔원격진단서비스를 위한 iOT 헬스케어 디바이스〕

  • 고령화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 증가 및 사회적인 서비스 확대 요구 증대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 제기
  • 공공, 산업, 교육 및 가정 내 등 다양한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성 확대
  • 4차 산업혁명 핵심: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
  • 무선 혈압, 체중, 수면,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iOT 기반의 헬스케어 디바이스


〔제조 플랫폼 서비스〕



제품 개발 일정 및 계획



마케팅 계획

“새로운 소통 방식, 성공의 열쇠 - 미디어커머스 & 인플루언서



영업 및 마케팅 전략

 ▶ IOT 디바이스 및 원격진단 서비스


 ▶ ‘구독경제’ 서비스


브랜드 캠페인 전략

  • 진행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온라인 콘텐츠화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재확산
  • 프리미엄 라이프 밸류 제공 기업 이미지와 바이럴 효과로 인해 신규 회원 유치 및 잠재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 기대


디지털 마케팅 전략

  •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동반 증대를 위한 핵심 KPI 기준의 마케팅 전략 로드맵
  • 기술적인 측면의 자원을 통해 마케팅 자동화를 구축하고 저비용 고효율을 통한 ROAS 상승이 목표



  • 고품질의 잠재고객 유입 및 전환율 증대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진행
  • 잠재고객의 관심사 콘텐츠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시키고, 설득 및 체험을 통해 목표까지 전환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





성장 로드맵

매출 성장(목표)



연간 매출 계획



재무(손익&매출) 계획




사업 추진 일정




SWOT 분석



EXIT 전략



※주요 개발 제품(2003∼2020)




(참고) 1차 크라우드펀딩∼현재 주요 성과

1차 펀딩 ('21년 7월) 현재('21년 11월)
계 약

· 어썸판도라 메디라이트 판매 계약(메디라이트Y, E(Full))


· 알토란벤처스 시드 투자 유치(‘21년 8월)

· 신세계 홈쇼핑 및 신세계 관련 쇼핑몰 입점 예정

· 미국 시너지하이텍 주문자생산(예정)


· 인플루언서(셀럽) 라이브 방송 판매(12월 초 예정)

서비스


· 스마트미러 디바이스 연동 앱(플랫폼 서비스) 개발 진행 중

개발· 스마트미러 디바이스(프로토타입 개발 완료)
· 반려동물 원격진단용 디바이스(스마트방석 개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의 소득공제 혜택은 매력적인데 주식형 투자는 원금 상환이 보장되지 않아 망설여지고, 투자기간 만료 시까지 체감 수익을 얻지 못한 채 미래 가치가 상승하기만을 기대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나요?


프라터의 '전환사채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시면 해결됩니다.


전환사채는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6개월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매우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특히 프라터처럼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의 전환사채 투자 상품은 보통주 전환권이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투자방식 : 전환사채

2. 모집 예정 금액 : 50,100,000 원 → 130,200,000원 증액

3. 이자율 : 연리 5% (분기 단위 지급) * 이자소득세 15.4% 공제 후 지급

4. 투자기간 : 3년

5. 주식전환옵션 : 6개월 이후부터 보통주로 전환하여 지속 보유 가능

6. 세제혜택 : 현재 



안정적인 투자상품을 크라우드펀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투자받는 기업에 유리한 투자방식(보통주, 상환전환우선주)을 채택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프라터 프로젝트는 전환사채, 연 5% 이자라는 투자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투자조건을 채택하였습니다. 


투자 후 연 5% 이자를 수령하는 동안 주주방을 통해 공유되는 프라터의 최신 동향 등을 보고 ① 향후 성장 가능성과 미래 가치가 높다고 판단된다면, 투자 후 6개월 이후부터(보통주 전환 시점은 회사가 통지 예정) 보통주로 전환하고 ②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만기 때 원금을 상환받습니다. 두 가지 안 중 투자자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리워드 이벤트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특히, 주식형과 채권형이 결합된 전환사채는 원금회수 조건과 이자수익이 지급되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비즈니스 모델(신규 사업)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6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스마트미러(Smart Mirror)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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