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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문화혁명, 모빌리티 기술의 스마트캠핑카 렌트 토탈 플랫폼 기업

주식-공모-보통주

달성률

100,400,000

100.4%

목표금액 100,000,000원
(최초 목표 50,000,000원)

배정대기

2021-11-19 ~ 2021-11-30

투자자수
투자자수 19
목표금액 100,000,000
청약금액 100,400,000
모집정보
증권종류 보통주 목표금액 100,000,000원
발행가액 100,000원 현재기업가치 1,000,000,000원
현재발행 주식수 10,000주 투자가능 최소수량 1주
발행예정 주식수 1,000주 청약기간 2021. 11. 19 ~ 2021. 11. 30
배정지분율 9.09% 배정일 2021. 12. 09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1. 12. 11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1. 12. 29
비고

투자포인트

  • POINT 1국내 최초의 태양광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 개발&렌트 서비스 제공
  • POINT 2캠핑카를 ‘소유’가 아닌 ‘공유’의 개념으로 전환하여
    국내 최초로 “캠핑카 렌트 플랫폼 토탈 서비스”(APP)을 운영중
  • POINT 3(프로젝트 성공시) 벤처인증 예정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소득공제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상기 기업은 본 프로젝트 성공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일 경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2조 제①항 및 제②항 제8호(온라인소액투자중개의 방법으로 5,000만 원 투자)에 의거 벤처기업 인증 예정임.

투자참고자료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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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핵심노트


2017년 설립된 (주)캠핑카랜드는 편안한 휴식을 추구할 수단으로서의 캠핑을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캠핑카를 ‘소유’가 아닌 ‘공유’의 개념으로 전환하여 국내 최초로 “캠핑카 렌트 플랫폼 토탈 서비스”(APP)을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OUT DOOR IOT APP」을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모빌리티를 기반으로 캠핑카 렌트 예약 및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오토 캠핑장·팬션·유명 낚시터와 제휴하여 할인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캠핑 Life 자사 쇼핑몰을 통한 캠핑카 및 캠핑용품 판매와 해외 수출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반경의 축소로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대자연에서의 캠핑을 즐기려는 캠핑족들이 자연스럽게 확산되면서 어느 때보다 캠핑에 대한 관심과 열망이 뜨겁습니다. 이에 캠핑카랜드는 캠핑과 테마 파크를 접목한 캠핑카 토탈 레저&스포츠타운을 형성하여 오토 캠핑장에서 가족 단위로 자연과 더불어 휴식을 취하고, 원스톱으로 캠핑카 제조 공장과 판매 매장(전시장) A/S 사후관리까지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캠핑카 토탈 테마파크-2022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테마 파크 공간 내에서 캠핑카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카페형 전시장 코너를 마련하여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간단한 식・음료와 베이커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토탈 카페형 전시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특히 캠핑카랜드는 국내 최초로 태양광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를 개발하고 양산할 계획입니다. IOT 기반의 자가충전방식의 전기차 캠핑카를 개발하여 누구나 쉽게 렌탈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태양광 전기차 렌탈 플랫폼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입니다.

캠핑이 있는 삶! 캠핑카랜드가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업비전 및 목표

  • 캠핑과 테마 파크를 접목한 캠핑카 토탈 레저, 스포츠타운을 형성하여 오토 캠핑장을 중심으로 가족 단위로 자연과 더불어 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원스톱으로 캠핑카 제조 공장과 판매 매장(전시장) A/S 사후관리까지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캠핑카 토탈 테마파크-2022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테마 파크 공간 내에서 캠핑카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카페형 전시장 코너를 마련하여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간단한 식・음료와 베이커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토탈 카페형 전시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사업 배경

  •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피로 누적과 해외여행 제한으로 혼자 또는 지인・가족 단위로 자연 속 그들만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캠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캠핑 수요 확대로 캠핑용품 뿐만 아니라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차박’이라는 신조어가 생기는 등 캠핑카를 ‘소유’하기 보다는 ‘공유’하고자 하는 ‘렌트 또는 카쉐어링’ 시장 수요가 급성장 단계에 와있습니다.


캠핑 수요 현황



캠핑카 시장 규모(2019-2020년)



캠핑카 판매 대수 vs 렌트 대수


사업 분야



세부 사업 내용


1. 캠핑카 렌트 사업(현재 운영중)

* 월 렌트 수입&비용내역 



2. 캠핑카 TV 홈쇼핑 연계 사업(차량판매/렌탈/연간회원권)

* 월별 차량 판매 계획



3. 연간 회원제(멤버십) 운영 사업

* 회원제(멤버십 카드) 판매 계획



4. 전시장 판매 운영 사업(2022년 예정)

[전시장 장소]

  • 차량 통행량이 빈번하고 접근성이 좋은 곳(창고 형태 선호)
  • 경기도 동・북부 지역(1호점: 하남, 구리, 남양주 지역)
  • 향후 2023년까지 경기도 3군데 추가 개설 예정

[전시장 규모]

  • 차량 3대 전시장 및 상담실
    - 100평 이상(보조금 1억)
    - 실내 인테리어 비용: 1억 원 예상
  • 차량 사후 관리(렌트차량, 정비, 세차)
    - 3억 원 소요 예상(전시장 차량 구입비, 설치 시설비 등)
  • 초기 전시장 구축 비용: 총 3억 원 소요 예상

[운영인원]

  • 매장 총괄 팀장 1명, 안내 직원 1명, 차량 AS사후 관리 1명 등

[전시장 월 평균 예상 고정비]

  • 월 평균 2천 만원 예상(차량 정비,AS 수리비 포함)

[연간 판매 계획]

  • 차종별 연간 회원권 판매 내역




* 캠핑카 전시장 카페형 내부 전경



* 캠핑카 튜닝 내부 전경



5. 전기차 캠핑카 제작 렌탈&판매사업(2021년 12월 예정)

- “친환경 태양광 전기차 캠핑카 Un-Plug 시스템”

1) 개발 배경

  • 캠핑 수요 확대로 캠핑용품 뿐만 아니라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캠핑카 ‘렌트 또는 카쉐어링’ 시장이 급성장 단계에 있음.
  • 국내 최초로 IOT 기반의 “태양광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를 Un-Plug(자가 충전방식) 시스템으로 ‘스마트 하우징’ 단말기센서를 통해 캠핑카 차량 내부의 밧테리 실시간 충전량 표시, 주행거리, 가전/편의장치 전기 소모량 표시, 안전 시스템(CCTV, 가스, 화재 감지기, 미세먼지, CO2감지, 위험지역 위기상황 발생시 119 자동 통보 및 긴급 출동 구조)을 APP개발을 통한 컨트롤 구축


2) 기술・서비스 특징(차별점)

IOT 기반의 스마트 하우징 플랫폼(APP)을 통한 모빌리티 통합 컨트롤 시스템 구현

  • 기존 특허 활용 방안 (특허등록번호 : 제 1019334930) IOT 기반의 캠핑카 운영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 캠핑카 내 IOT 기반의 APP를 통한 캠핑카네트워크 서비스 -전기 및 편의 장치 콘트롤 기능, 냉난방 온도 조절과 차량 주변 실시간 CCTV 감시카메라, 태양광(솔라패널)에서 전기차 밧테리의 실시간 충전량, 잔여 주행거리, 차량내 가스・일산화탄소・화재경보・미세먼지 감지센서 기능
  • 차량의 실시간 이동 경로 및 동선 파악을 통해 위급 상황시 실시간 원격 응급 대처 및 119 긴급 출동 서비스



국내 최초 태양광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 자가 충전 Un-Plug 방식

(특허 출원중:1-1-2021-1118828-20)

Un-Plug 자가 충전 방식
캠핑카의 가장 취약한 부분인 밧테리 사용 제한을 극복하고 전기차를 수시로 충전하는 번거로움서 벗어나 태양광(1일 전기 생산량 10KWh)의 충분한 충전량으로 전기차 자체 밧테리를 충전
→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기차 캠핑카로 즐길수 있는 방식

  • 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 : 차량 구입비(보조금 혜택:내연기관차량 대비 절반 수준) /차량 유지비 대폭 절감(내연기관차 대비 전기차 5분에 1수준)
  • 획기적인 생산공정 단축: 기존의 내연 기관 캠핑카를 제조시 필요한 전기장치가 전부 불필요하게 되어 생산 공정을 획기적으로 단축 할수 있음
    → 불필요 품목: 보조 밧테리(인산철 배터리), 인버터, 주행 충전기, 무시동 히터, 주행 충전기
  • 정부 그린 뉴딜 정책 부합: 친환경 전기차 캠핑카 보급 확대와 기후변화의 주범인 내연 기관 차량의 배기가스를 줄이는 효과로 향후 2025 탄소 중립 정부 시책 부합



태양광 전기차 캠핑카 패널 장착 시스템(슬라이더 방식)



여객기 내부에 사용되는 ABS 사출 시스템 적용



카 텐트의 다양한 확장성


획기적인 생산공정 단축

  • 기존의 내연 기관 캠핑카 제조시 필요한 전기장치가 전부 불필요하게 되어 생산 공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음
    - 불필요 품목: 보조 배터리(인산철 배터리), 인버터, 주행 충전기, 무시동 히터


전기차 캠핑카 광범위 V2L 활용도


3) 실현 가능성

① 제품 개발의 시장성 및 규모

  • 국내 최초로 전기차 캠핑카를 개발하여 사회 공공의 목적인 카 쉐어링을 실현하여 정부 그린 뉴딜 정책에 부합
  • 전기차 보급 저변 확대로 전기차 관련 신규 고용 창출에 기여
  • 전기차 동종 업계 경기 활성화 및 지자체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
  • IOT 기반의 전기차 전용 스마트 하우징 단말기 제품을 국내 200군데의 캠핑카 제조 업체에 전기 차량 공급&판매하여 유통망 확보
  • 세계 최초로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를 해외 글로벌 시장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하여 본격적으로 수출할 계획



② 제품의 사업화 전략

  •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국내 캠핑 수요가 늘어나 캠핑카의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음
  • 그러나 2022년을 정점으로 판매보다는 전기차 캠핑카의 렌트/공유 서비스가 시장을 주도하여 향후 5년 동안 증가세가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
  • 또한, 전기차 수요 및 보급과 맞물려 캠핑카의 단점이였던 밧테리 부분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IOT 접목 지능형 전기차 캠핑차량이 시장을 주도할 것임
    - 밧테리 충전량, 소모량, 태양광 등을 체크하고 차량 내부의 전기, 편의장치의 모든 부분을 플랫폼(APP)이 컨트롤


③ 개발 내용과 기간



④ 태양광 전기차 일일 충전량(시간) 대비 운행거리



4) 로드맵






리워드 이벤트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은행 또는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사업소득+근로소득 1억 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순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비즈니스 모델(신규 사업)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6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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