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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기반 분석 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골프레슨 플랫폼 서비스

주식-공모-보통주

달성률

50,100,000

100.2%

목표금액 50,000,000원

교부완료

2021-09-27 ~ 2021-10-15

투자자수
투자자수 15
목표금액 50,000,000
청약금액 50,100,000
모집정보
증권종류 보통주 목표금액 50,000,000원
발행가액 100,000원 현재기업가치 2,000,000,000원
현재발행 주식수 20,000주 투자가능 최소수량 1주
발행예정 주식수 500주 청약기간 2021. 09. 27 ~ 2021. 10. 15
배정지분율 2.44% 배정일 2021. 10. 26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1. 10. 28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1. 11. 15
비고 ※ 모집상황에 따라 목표금액 증액 예정

투자포인트

  • POINT 1(프로젝트 성공시) 벤처인증 예정기업으로 투자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가능
  • POINT 2500만 골프 인구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O2O 골프 레슨 플랫폼
  • POINT 3골프 레슨 플랫폼에 온라인 쇼핑몰을 추가한 통합 플랫폼 런칭 예정

소득공제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상기 기업은 본 프로젝트 성공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일 경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2조 제①항 및 제②항 제8호(온라인소액투자중개의 방법으로 5,000만 원 투자)에 의거 벤처기업 인증 예정임.

투자참고자료 다운

로그인 후 다운 가능합니다.


기업 소개 영상




투자핵심노트


2019년 8월 설립된 (주)템포디올은 온·오프라인 No.1 DATA 기반으로 다수의 엘리트 선수, 일반인 골퍼들에게 맞춤형 골프 레슨과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골퍼 500만 시대, 인터넷 사이트와 유튜브에는 엄청난 양의 골프 지식과 정보가 넘쳐납니다. 이로 인해 “자신이 골프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지식 착각”에 빠지기 쉽지만 자주 보고 들어서 잘 안다고 생각해도 그 정보와 지식을 제대로 알고 이해하는 골퍼는 많지 않습니다.


템포디올은 검색을 통해 얻게 되는 ‘명제적 지식’과 그 기술을 실제로 수행할 수 있어야 알 수 있는 ‘경험적 지식’을 하나로 통합하여 프로의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드립니다. 이를 위해 프로골퍼/트레이너/스윙분석가와 함께 선수들의 스윙/피지컬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분석은 스윙 오류를 즉시 도출하며, 선수의 메커니즘 또는 피지컬 테스트를 통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축적된 DB는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체력관리·부상예방·재활에 이르기까지 Total Care 프로그램으로 활용됩니다.


템포디올은 데이터 기반의 골프레슨을 중점으로 하여 온라인 시장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골프시장 → 일반인 프라이빗 레슨시장 → 온라인 레슨 컨텐츠 제공 → 온라인몰(레슨용품 판매)

이렇게 설정해 온 OtoO플랫폼(온라인 TO 온라인) 안에서 시장 점유율의 확장이 목표입니다. 


템포디올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골프 레슨과 트레이닝 서비스로 “프로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 템포디올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경기도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시장 분석

점점 가까워지는 골프 대중화

  • 비용적 측면 : 골프 경험자 65.7% “점점 골프가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 것 같다” but 63.1% “골프는 돈에 여유가 있어야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 여가적 측면 : 골프 실력이 향상될 때 재미를 느낀다
  • 사회적 측면 : 절반 이상(55.7%) “사회적 직급이 올라갈수록 골프는 필수적인 운동이다”


(출처: 2020 골프 경험 및 스크린골프 관련 조사, 트렌드모니터)


 골프시장 현황

(출처:한국골프장경영협회)

 성장성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골프산업은 골퍼들이 피부로 느낄 정도로 호황기를 맞이하였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골프산업의 재발견과 시사점’에 따르면 골프산업의 스포츠 및 산업적 가치가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며 시장규모가 2023년 9.2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골프연습장의 활성화와 접근성이 좋은 스크린골프장의 증가로 2039세대의 골프진입장벽이 낮이지면서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스포츠로 여겨졌던 골프이용층이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업 전략




사업 내용




핵심사업 : 모바일 플랫폼

템포디올의 모바일 플랫폼은 골프를 즐기고자 하는 On-line 수요자들의 비대면 스윙분석과 피지컬분석을 통해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하여 골프 레슨의 시작부터 관리를 언제 어디서나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O2O 플랫폼입니다.




 맞춤형 운동 처방

모바일 기능분석은 Skeleton Based Motion Recognition(골격계기반 모션분석)을 기반으로 약 200여 명 이상의 엘리트 골프선수들의 스윙시에 근관절 각도의 RAW DATA를 활용 및 표준화하여 오류를 자동으로 판별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스윙 연습 방법, 트레이닝 제공

스켈레톤 모션분석 피지컬 테스트는 각 근육과 관절의 기능상의 문제점을 자동으로 추출하고 16가지의 중요 스윙의 오류를 판별하며, 이를 토대로 맞춤형 스윙 연습 방법과 트레이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통합 플랫폼 런칭

골프 모바일 플랫폼에 골프 의류 및 소도구 등 골프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기능 추가





※ 플랫폼 개발 로드맵(단기)




※ 수익성

템포디올은 데이터기반 골프레슨을 중점으로하여 온라인 시장의 확장을 목표로 합니다. 

엘리트 골프시장 -> 일반인 프라이빗 레슨시장 -> 온라인 컨텐츠제공 -> 통합플랫폼 

이렇게 설정해온 O2O플랫폼(온라인 TO 온라인)안에서 시장 점유율의 확장이 목표입니다. 자사는 이번년도 하반기 골프 레슨 플랫폼서비스를 런칭하여 MZ세대의 합리적인 참여비용과 온라인 레슨을 바탕으로 저비용 고효율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개발된 플랫폼은 2022년 하반기까지 수도권 내 10개의 프랜차이즈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되며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애플APP스토어, 아파트 단지내 커뮤니티 골프연습장에 배포하고 기업 내 B2B복지 프로그램을 도입 할 예정입니다.



※ 예상 수익(목표)




사업 파트너






리워드 이벤트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은행 또는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1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3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공유한 결과(1차 펀딩 성공으로 주주방 개설 후 총 16건 글 등록),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습니다.

최근 진행한 3차 펀딩에서도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103.8%)하면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1-3차 펀딩 성공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 10명 중 9명이 펀딩포유 회원(일반투자자 7명, 전문투자자 1명)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5명)과 홍보메일(4명) 클릭을 통해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에 올라온 기업의 소식들을 자주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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