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F4U소식 > F4U 동영상

F4U소식

F4U 동영상

동영상
창조경제투자퍼레이드 모바일스토어(마켓) : 소프트웨어 2015. 10. 20

모바일스토어(마켓) : 소프트웨어

사업배경

어느덧 모바일 게임시장이 PC게임 시장을 누르고 급성장하였습니다.
구글을 비롯해 국내 네이버스토어 T스토어 등의 기존 스토어들은 모든 IT컨텐츠를 다루고, 그 중 게임을 포함, 게임 또한 모든 장르를 다루다 보니, 돈이되는 장르와 소외받는 장르가 생겨 경쟁이 아닌 돈으로 게임을 띄우는 스토어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는 신규게임이 오픈할 떄 마케팅 비용으로 수백억원을 쓰지 않으며 상위 랭크에 안착 할 수 없습니다. 이제는 대기업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영역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런 환경에 피지맨게임즈는 장르전용 스토어를 내걸고, 그 첫 번째 과제로 그간 소외 받고 힘없는 영세개발사들이 개발하던 보드게임 – 보드게임전용 스토어 & 인디게임 – 인디게임전용스토어를 오픈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비슷한 수준의 개발사들이 모여, 서로 기술과 독창성을 가지고 경쟁 할 수 잇는 진정한 마켓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사업주요내용

피지맨게이미즈가 직접 서비스하는 보드게임전용스토어, 인디게임전용스토어 중남미 시장은 파트너사를 통해 게임스토어 9월 서비스 시작
동남아 시장은 파트너사를 통해 게임스토어 연내 오픈 예정
이렇듯 피지맨게임즈는 스토어 기술을 가지고 컨텐츠나 시장을 가지고 있는 누구라도 전략적으로 같이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점이 기존 스토어들이 가지지 못한 큰 장점입니다.
또한 구글플레이스토어와도 비교할 수 있을 정도의 기술력을 가지고, 국가별 선택서비스, 1:1 QA, 실시간 결제정보, 국가별 지표데이터, 개발자중심 관리페이지 구글에 없는 로컬시장에 맞는 정산고도화, 등은 어떤 스토어에도 가지지 못한 장점입니다. 무엇보다도 세계 최초 모바일 멀티플랫폼은 기존 모바일 게임이 스마트폰에만 머물지 않고, PC, 맥,… 등에서 연동서비스되는 놀라운 시장이 펼쳐질 것 입니다.

기대효과

해외의 경우 구글은 유일하게 신용카드만 결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카드 보급률이 10%~30%가 안되는 나라가 많습니다. 중남미와 동남아가 그들 중 하나이며, 이들 나라에서는 오히려 로컬결제 모듈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사와 전략적 서비스를 하는 게 구글 보다도 시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중남미 10년 전에 진출한 소프트닉스의 경우 중남미 로컬결제 모듈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PC게임서비스를 통해 남미시장에서는 1위 기업입니다. 이런 회사에 스토어기술을 제공하고 수익쉐어를 통해 성장을 한다면 많은 것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는 자체 장르전용 스토어를 통해 시장을 지배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며, 침체된 PC방 사업체에 모바일게임을 불러들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컨텐츠(성인전용, 교육전용, 육아전용…)를 가지고 마켓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기존 통한마켓 시장에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회사소개 회사명 : ㈜피지맨게임즈
대표자명 : 김영호
이메일 : pgman0319@pgmangames.co.kr
홈페이지 : http://www.pgman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