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관리의 즐거움을 전하는 간편식 브랜드 기업, (주)마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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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종류 |
상환전환우선주
일정 조건에 따라 투자금 상환을 요청할 수 있는 상환권과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전환권이 있는 주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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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100,034,125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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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가액 | 39,775원 | 현재기업가치 | 13,500,152,075원 |
현재발행 주식수 | 339,413주 | 투자가능 최소수량 | 3주 |
발행예정 주식수 | 2,515주 | 청약기간 | 2022. 08. 12 ~ 2022. 08. 29 |
배정지분율 | 0.74% | 배정일 | 2022. 09. 07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2. 09. 08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2. 09. 09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2. 09. 29 |
상환청구기간
보유한 주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에게 상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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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9. 09 ~ 2029. 09. 09 |
전환청구기간
회사에게 보유한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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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9. 09 ~ 2029. 09. 09 |
상환금리 | 연 단리 6% |
전환조건
우선주식 1주당 회사가 제시한 비율을 적용한 수만큼의 보통주식으로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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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주 1주당 보통주 1주 |
최저배당이율
주식의 액면가격 또는 발행가격 기준으로 회사가 제시한 이율을 적용한 금액을 우선 배당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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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면금액의 2% | ||
비고 | *상환권이 부여된 주식으로, 투자자는 발행일로부터 3년 후 이익잉여금 범위 내에서 연 단리 6%의 이자율로 상환 청구 가능. *한국예탁결제원 일정 지연으로 인해 증권 입고일이 2022.09.30로 변경됨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09.06)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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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015년 10월 설립된 (주)마이비는 2016년 5월 당뇨환자 및 비만환자들을 대상으로 관리식단에 대한 임상실험 후 10월 당뇨관리식단 ‘마이비푸드케어’를 처음으로 런칭하고 본격적인 간편식 브랜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국내 최초로 ‘더슬림 다이어트 도시락’을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등록하고 현대홈쇼핑과 홈앤쇼핑 라이브 방송 런칭을 시작으로 여러 채널을 통해 판매하였으며, 이후 ‘마이비밀 다이어트 떡볶이’, ‘280Kcal 떡볶이- 진선미 떡볶이’ 등을 출시하여 홈쇼핑 라이브 방송, 마켓컬리와 쿠팡 등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마이비밀의 간편식품들이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판교점), GS프레시몰 , 헬로네이처 등에 입점하였고, 2022년에는 배달의민족 B마트, 윙잇, SSG.COM까지 판매채널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8월부터 식품 카테고리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오늘의집, 에이블리에서도 초기 입점 브랜드로 결정되어 8월 중순경 입점이 확정되었습니다.
마이비밀의 미션은 어렵고 외로운 식단관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즐겁게 식단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① 최고 품질의 식단관리 간편식품을 제조·공급하고 ② 식단기록 소셜 플랫폼 개발·운영(2022년 론칭)을 통해 사용자들의 식습관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 기반의 정량적인 제품을 기획함은 물론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식단을 공유하고 서로의 식단을 보며 다양한 식단관리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식단관리 간편식품은 케어푸드라인(특수영양식품 체중조절용조제식품 총10개, 특수의료용도식품 당뇨환자용 식단형식품 총6개), 식단관리 도시락 라인(4종 총 41개 도시락), 식단관리 즉석간편식 라인(4종 총5개), 프로틴 강화제품 라인(4종 총 8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단기록 소셜 플랫폼은 사진 기반으로 식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입력해야 하는 데이터를 줄이고 불편했던 UIUX를 개선시켜 식단기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식단관리 목적이 유사한 사용자간의 소셜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겁게 식단관리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누가, 언제, 특정 제품이나 식단을 어떤 목적으로 이용하고 얼마나 자주 이용하는 지 식단관리 목적에 따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양소는 무엇인지 데이터를 수집하여 실제 PB제품 기획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간편식 시장은 연평균 14% 이상씩 빠르게 성장하여 2022년 5조원(글로벌시장은 176조원)이 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 팬데믹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식단관리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닭가슴살 가공식품을 제외하면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만족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성 좋은 제품’은 매우 부족한 실정입니다. 일반식품의 맛과 식감을 내기 위해 사용되는 설탕, 소금, 밀가루, 버터 등의 원료를 최소화하면서 맛과 식감, 품질이 유지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비밀은 식단관리 간편식품 제조공장을 직접 운영한(2015∼2017년) 노하우와 임상영양사, 조리연구가, 품질관리 전담인력으로 구축된 전담 R&D조직을 기반으로 일반식품과 비교하여 전혀 손색이 없는 식단관리 간편식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품브랜드는 품질 이슈(변색, 이취, 성상변화, 제품변질 등)가 한번 발생하면 존립 자체가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마이비밀은 월등한 기술력으로 품질저하에 따른 클레임 발생비율을 0.006%의 이하(2022년 1월∼6월 출고 데이터: 90만954개 중 50개)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들보다 상품성(아이템, 맛)이 월등히 우수한 제품들을 만들기 때문에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마이비밀의 핵심 경쟁력으로서 2020년 7월∼2021년 7월(1년)까지 178배의 매출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특히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 집중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데, 마켓컬리에서는 샐러드&간편식 카테고리내 도시락제품 중 독보적인 카테고리 리더(판매량 1위)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단 6억 원의 투자금으로 2019년 1분기부터 마케팅 비용 지출 없이 분기 평균 16%씩 매출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보수적으로 감안해서 전년도 대비 약 78% 성장한 70억 이상(22년 상반기 매출 30억 초과 달성)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100억 이상의 매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이비밀은 식단관리 간편식 시장에서 독보적인 NO.1 기업이 되기 위해 2023년 하반기부터 비즈니즈모델 다각화, PB제품 수익성 개선, 글로벌 브랜드화 준비를 해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식단기록 소셜 플랫폼 언어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확장하여 진출하려는 국가별 고객 세그먼트에 따라서 더 구체적인 식단 데이터를 수집해 나갈 것이며, 진출하려는 국가를 대상으로 한 맞춤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NO.1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버티컬 플랫폼 기업 |
① 식단관리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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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국내 식단관리 시장의 문제점
*투자용 기술평가서는 2021.8.27에 만료되었습니다. 투자용 기술평가서는 영업의 지속·입찰 등에 필요한 서류가 아니며, 투자자들에게 당사의 기술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평가를 받습니다.당시에 평가받은 '특수용도식품 등 간편건강식품 연구개발'에 대한 핵심 인력은 현재도 계속 근무 중이며, 2021년 8월 이후에도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제품들은 추가로 출시가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당사 매출은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제품개발에 필요한 DB 또한 더욱 축적된 상태입니다. 이에, 기간이 만료되었지만 수백만 원에 달하는 연장평가를 진행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
✔ 월등한 기술력 ⇒ 품질 저하에 따른 클레임 발생비율 0.006%
✔ 제품 우수성 ⇒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
“즐겁게 식단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
식단관리 식품 제조 판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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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기록 플랫폼 개발 운영 (22년 6월말 론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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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케어푸드
② 식단관리 도시락
홈슐랭 도시락(5개 출시 완료+ 5개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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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킷 도시락(15개 출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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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아이 도시락(마켓컬리 전용 NPB제품- 10개 출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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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성비 도시락(6개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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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식단관리 즉석 간편식
현미 크리스피 핫도그 닭가슴살&치즈(1개 출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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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선미 떡복이(2개 출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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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미여주곤약밥(1개 7월 출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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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약 닭가슴살 만두(1개 하반기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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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프로틴 강화 제품
마이틴칩(3개 출시 완료, 2개 하반기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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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틴 초코 쿠키(1개 하반기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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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틴 빵(1개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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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틴 강화 곤약밥(1개 하반기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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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확보 및 활용 전략의 필요성]
기존의 식단관리 서비스
① 경쟁 서비스 비교
② 식단 기록에서의 문제점
마이비밀의 식단기록 소셜플랫폼(‘22년 6월 말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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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장점)
❶ 사진을 기반으로 식단기록이 가능하며, 내가 이용한 식단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❷ 사진촬영을 깜박한 경우 텍스트로 간단하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❸ 사진과 텍스트로도 식단기록이 불편하다면 캘린더를 활용하여 부담없이 한달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여부만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❹ 맞춤정보 설정을 통해 식단관리 목적이 유사한 사용자와 소통하고, 제품에 대한 추천과 제품을 활용하는 레시피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❺ 자주 이용하는 상품을 상품태그 알림에 등록하면 해당상품과 관련된 다른 사용자들의 다양한 레시피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❻ 식단 데이터, 제품탐색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정량적인 제품 기획이 가능합니다.
❼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실패확률이 낮은 PB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SKU를 빠르게 증가시켜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폭발적인 성장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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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성장 전략]
※ 데이터 확보 및 활용 전략은 "2. 식단기록 플랫폼 개발·운영" 참조
①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및 수익성 개선
②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1년 간(2020년 7월∼2021년 7월) 매출 178배 성장 |
참고기사) [MD의 추천] 8만개 팔린 다이어트 도시락…맛·영양·가격 모두 고객 맘에 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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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출 내역
구 분 | 산출 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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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 ①기존제품SKU(33개) * 12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1,300만 원) ②신제품SKU(28개) * 5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1,300만 원) =6,968,000,000원 |
2023년 |
①기존제품SKU (63개) * 12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1,600만원) ②신제품SKU (20개) * 8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1,600만원) ③신제품SKU (10개) * 6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1,600만원) ④신제품SKU (30개) * 3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1,600만원) = 17,056,000,000원 |
2024년 |
①기존제품SKU (123개) * 12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2,400만원) ②신제품SKU (50개) * 8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2,400만원) ③신제품SKU (50개) * 4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2,400만원) = 49,824,000,000원 |
2025년 |
①기존제품SKU (223개) * 12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3,000만원) ②신제품SKU (100개) * 6개월 * SKU평균 월매출액 (3,000만원) = 98,280,000,000원 |
기업가치(및 발행가) 계산 근거
: 유사 경쟁사(W사,D사,I사)의 투자유치 직전(또는 당해) 연도의 매출액 대비 프리밸류에이션을 참고하여 당사 기업가치를 산정하였습니다.
2020년도에 투자를 받은 A사 기업가치의 경우 매출액의 2.824배를 프리밸류에이션 335억 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B사는 매출액의 3.69배를 프리밸류에이션 165억 원으로 인정받았으며, B사의 후속 투자 단계에서는 매출액의 8.2배가 프리밸류에이션 600억 원으로 산정되었습니다.
당사의 2021년도 매출은 39억4천만 원이며, 2022년도 매출은 60~70억 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2022년도 상반기 30억 원 초과달성 완료). 이로 인한 당사의 현재 기업가치는 약 169억 원~221억원이 됩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서는 적정 기업가치 대비 약20.33%~39.02% 디스카운트 한 금액인 13,500,152,075원으로 투자금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상환청구권 행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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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투자유치 M&A 진행시 지분매각 |
* 동반 매도 참여권: 본 크라우드펀딩 투자 참여시 투자자는 대표이사가 제3자에게 주식을 처분할 때 동일한 조건으로 주식 처분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짐 |
세컨더리 펀드를 통한 지분 매각 기회 부여 |
* 세컨더리 펀드 : 기관투자자(VC)가 신규 벤처주식에 직접 투자하지 않고, 다른 벤처캐피털이나 개인투자자가 보유하고 있는 벤처주식을 매입해 수익을 올리는 펀드 |
K-OTC 등록 |
* K-OTC :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제도화·조직화된 장외주식시장 |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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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7,075원 ~ 994,375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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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4,150원 ~ 2,983,125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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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22,900원 ~ 4,971,875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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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11,650원 ~ 9,983,525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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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3,3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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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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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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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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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5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 | 김용운 |
임직원수 | 14명 |
법인설립일 | 2015/10/01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51 4층 406호 |
연락처 | 1899-6761 |
이메일 | myb20@naver.com |
홈페이지 | https://mybmeal.co.kr/ |
(주)마이비-주주의 온라인 소통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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