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고기능성 알루미늄 소재로 글로벌 자동차 경량화를 선도합니다
고기능성 알루미늄 소재 부품 전문기업, ㈜엘엠에이티(대표: 서희식)는 경금속(비중 5 이하의 소재를 말함) 분야 중 알루미늄 합금소재의 연속주조, 정밀압출성형과 인발성형, 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고품질 기능성 알루미늄 부품소재(알루미늄 기초재료, 전기자동차 부품, 방위산업 부품, 항공기 부품 등)를 국내외 메이저 고객사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3년 알루미늄 소재의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된 엘엠에이티는 경금속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로 초창기에는 주로 빌렛 외주 생산을 하며 소형 압출제품과 인발제품으로 확대 생산하고, 정부 R&D 과제를 수행하면서 기술력도 함께 성장시켜 왔습니다. 2016년~2019년은 설비투자에 집중한 시기로서, 2016년 최신식 주조공장을 설립하고 다양한 압출라인을 구축(주조라인+압출라인+인발라인)하며 ‘국내 최초 종합 알루미늄 생산회사’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베트남공장(압출설비 4대, 인발설비 6라인)을 설립하고 유럽, 미국 등의 수출을 포함한 매출 3000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비 기반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러나 2019년 원자재 단가 인상분 제품 단가 지연 반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해외투자와 국내공장 매각 지연으로 인한 유동성 악화로 결국 회생절차를 신청하게 되었으며, 2021년 1월 회생계획 인가 이후 회생담보권 등에 대한 변제의무를 조기에 이행하여(회생계획에 따른 변제 시작)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제283조제1항)에 따라 2021년 8월 31일 창원지방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받았습니다.
2023년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알루미늄 전합금 주조 기술과 성형기술 보유 덕분에 외부로부터 기술 개발 및 양산 의뢰가 다량 접수되었으며 자동차 샤시모델에 사용되는 압출 생략형(Ø50-110 파이급) 소경봉 수주 및 양산(현대/기아차 납품) 등을 통해 매출이 급증하기 시작하였고, 이후 다년간의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협력사를 통한 우량 고정거래처 확보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엘엠에이티가 위기를 극복하고 현재 매출성장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는 데에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알루미늄 소재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시스템 보유(Air Slip 주조), 국내 최고 수준의 알루미늄 전합금 주조 기술과 성형기술 보유(60종 이상), 국내 최대 압출/인발 Line 보유 및 소성 가공기술 보유 등 독보적인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엘엠에이티의 주조기는 Air Slip 주조 방식으로 레시피를 통한 주조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타사에 비하여 Chill층이 얇고, 주조 횟수에 상관없이 우수한 품질의 빌렛 생산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특허 등록 후 해외출원 중).
현재 엘엠에이티는 알루미늄 합금소재의 연속주조, 정밀 압출성형과 인발성형, 열처리기술로 빌렛, 필링봉재, 압출봉재, 인발봉재, 세경봉 등 기능성 알루미늄 부품소재를 생산하여 내연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 방위산업 부품, 항공기 부품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수주되어 개발·양산 중인 제품은 연속주조 빌렛 및 알루미늄 소경봉, 전기차 밧데리팩용 알루미늄 프레임,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Cell용 압출 Can 등이 있습니다.
압출용 빌렛 적용 제품은 자동차 부품과 방산 항공부품에 적용되고 있으며 기존 자동차 부품에서 나아가 점차 방산 항공부품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24.3월 방산업체와 발사체용 소재 개발 계약 체결, ’25년 3월에 개발 완료-연 6,000발/연 매출 50억원 예상). 알루미늄 소경봉은 단조·가공·조립을 거쳐 자동차 프레임으로 최종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대표 자동차 부품사 중의 하나인 ‘한온’의 열관리시스템에 엘엠에이티의 소경봉 제품이 적용될 예정으로 있어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은 현재 SV(EV3) 차종 압출 가공품 20종(연86,000대/연 200억원 예상), AX(캐스퍼 EV) 차종 압출품 2종(연 72,000대/연 20억원 예상), CT(EV4 EV) 차종 압출품 5종(연 96,000대/연 30억원 예상)을 수주하고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OV1(EV5) 차종 압출 가공품 23종(연 80,000대/연 190억원 예상), eM(제네시스 EV) 플렛폼 압출품 50종(연 75,000대/500억원 예상)에 대해서는 현재 견적·제안 후 입찰(수주경쟁) 단계에 있습니다.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Cell용 압출 Can은 현재 LG에너지솔루션 및 일본 스즈키 전기차에 납품이 확정되어 신형 고효율 SIDE TERMINAL 방식의 압출 Can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각형 밧데리의 경우 측면조립부 단차가 바깥쪽으로 나있어 공간효율성이 떨어지고 파우치 모듈의 공간 낭비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현재 개발 중인 각형셀은 공간효율성 문제를 고려하여 점차 얇고 길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알루미늄 산업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Initiative)와 기술 발전에 의해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 산업(자동차, 전지/전자, 항공우주/방위, 건설/건축 등) 등 모든 분야에서 수요 확대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이 강화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기차, 수소차 등 모든 분야에서 경량화 기술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차량 무게를 10% 경량화할 경우, 연비는 5~7% 향상되고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도 중량이 10% 감소하면 배터리 크기를 4~6% 줄여 충전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속 분야에서 알루미늄이 기존의 철을 대체해 자동차 경량화를 이끌어내는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cf. 마그네슘은 고가여서 적용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 알루미늄은 비중이 2.7로 철의 35%에 불과하고 용융 온도가 660℃로 낮아 차량 경량화 소재로 가장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차체는 물론이고 범퍼와 엔진 실린더 블록 등 주요 부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의 연료 효율, 성능 향상,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글로벌 전기차(EV) 운행 대수는 2025년 7,600만대에서 2030년에는 2억2,600만대로 약 3배 정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자동차용 알루미늄 합금 시장의 수요는 더욱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엘엠에이티는 글로벌 미래 성장동력인 알루미늄 소재 산업 아이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독보적인 기술력, 경험 등을 결합하여 2022년 109,041백만원(당기순이익 11,803백만원), 2023년 117,456백만원(당기순이익 2,099백만원), 2024년 142,083백만원(당기순이익 1,464백만원)의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2025년부터 BPC(전기차 밧데리팩), 세경봉(전기차 샤시모듈용 소재), 압출 CAN(전기차 밧데리 셀용 소재/2027년부터 공급시작) 등 신제품 생산·공급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매출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연비 효율 및 성능 향상,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경량화 부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엘엠에이티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부응하여 고기능성 경량화 소재와 기술을 적용한 부품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아이템 수주를 확대해 나가기 위하여 관련 시설 Line Up 구축 및 관련 원자재 (알루미늄 Ingot, Scrap 등) 매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친환경 전기차(EV) 부품 공급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 등을 위해 친환경 생산공정 및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해나갈 것입니다.
비전 및 목표
조직 구성
조직도
사업모델
고기능성 알루미늄 소재(High Technology Aluminum) 제조·공급
경쟁력
기술 및 품질 경쟁력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시스템 보유(Air Slip 주조)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합금주조 기술력 보유(60종 이상)
ROHS 친환경 인증 합금 기술 보유(친환경 합금 생산)
국내 최대 압출/인발 Line 보유
중형, 소형 Size 소성 가공기술 보유
* 소성 가공기술: 금속이 외부 힘을 받아 변형될 때 그 형태를 유지하는 성질(소성)을 활용하여 원하는 형상과 특성을 부여하는 가공방식
①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시스템 보유(Air Slip 주조)
주조 설비
주조방식 비교
엘엠에이티의 주조기는 Air Slip 주조방식으로 타사 주조기에 비하여 Chill층이 얇은 우수한 품질의 빌렛 생산 가능
②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합금주조 기술력 보유(60종 이상)
SCAD 시스템 및 레시피를 통한 주조 제어
레시피를 통한 주조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일정한 품질의 빌렛 생산
알루미늄 소경봉 주조금형 자체 설계 및 개발
몰드Size: 76파이*80Hole
몰드재질: 6061-T6 Hard Anodizing
제작공정: 빌렛주조→절단→외경가공→Hole 가공→아노다이징
인증 및 특허 내역
* 엘엠에이티의 기술 경쟁력은 각종 인증과 기술특허 등록으로 증명되고 있음
<인증>
<특허>
글로벌 경쟁력
① 미래 성장동력인 알루미늄 소재 산업 → 글로벌 시장 타깃
세계 자동차 시장이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자동차 경량화 기술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음
-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이 강화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뿐만 아니라 전기차, 수소차 등 모든 분야에서 경량화는 필수 사항
- 차량 무게를 10% 경량화할 경우, 연비는 5~7% 향상/전기자동차의 경우에도 중량이 10% 감소하면 배터리 크기를 4~6% 줄여 충전효율을 높일 수 있음
금속 분야에서 알루미늄이 기존의 철을 대체해 자동차 경량화를 이끌어내는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음
②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해외공장(베트남 호치민 소재) 운영 → 생산능력 극대화
※ 해외 공장(베트남 공장)의 장점
베트남 정부의 기업 친화적인 정부 정책
- 법인세 감면, 수입관세 면제
베트남 15개 이상 무역협정(FTA) 체결
- 국제무역에 유리한 환경 제공
저렴한 인건비와 인구구조, 젊고 풍부한 노동력
생산 제품 및 적용 분야
알루미늄 합금소재의 연속주조, 정밀압출성형과 인발성형, 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고품질 기능성 알루미늄(AL) 부품소재(자동변속기용 소재, 제동용, 공조용, 조향장치, 엔진용, 서스펜션용, 가전용 등)를 국내·외 메이저 고객사에게 제공하고 있음
주요제품: 알루미늄 기초재료, 전기자동차 부품, 방위산업 부품, 항공기 부품
알루미늄 산업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Initiative)와 기술발전에 의해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 산업(자동차, 전지/전자, 항공우주/방위, 건설/건축 등) 등 모든 세그먼트에서 소비증가가 예측되어 향후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1. 현재
생산 제품
적용 분야
① 자동차 내 적용 제품
② 자동차 외 적용 제품
2. 신규 수주 제품 개발 및 양산
연속주조 빌렛 및 알루미늄 소경봉
전기차 밧데리팩용 알루미늄 프레임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Cell용 압출 Can
연속주조 빌렛 및 알루미늄 소경봉
① 압출용 빌렛 적용 제품
압출제품 종류
- 자동차 부품, 방산 항공부품(신규 분야)
일반 빌렛을 사용한 압출 메커니즘
방산 항공부품 개발 계약
② 알루미늄 소경봉 적용 제품
자동차 프레임
열관리 시스템
- 한온의 열관리시스템에 엘엠에이티의 알루미늄 소경봉 제품 적용
* 열관리시스템이란?
배터리·모터 등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과열·과냉각을 막는 기능을 하며, 겨울에는 이 부품성능에 따라 전기차 주행거리가 최대 100km 안팎 좌우됨
※ <참고> 전기자동차의 열관리시스템 부품 적용 현황
한온의 열관리시스템은 세계적인 수준이란 평가를 받고 있음
- 롤스로이스가 작년 선보인 첫 전기차 ‘스펙터’나 포르셰의 첫 전기차 ‘타이칸’, 독일 폴크스바겐의 첫 전기차 ‘ID.3’ 등에 모두 한온 제품이 탑재
국내 대표 자동차 부품사인 현대모비스·한온시스템·HL만도가 나란히 올해 1~3분기(1~9월) 미국·유럽 등 해외에서 역대 최고매출을 기록(약 36조6000억원), 연말 매출은 5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
- 일본 대표 자동차회사 중 하나인 스즈키의 연 매출(약 42조원)을 넘어섰고
- 프랑스 1위 자동차기업 르노그룹(약 61조원)을 추격하는 수준
이러한 고속성장은 핵심파트너인 현대차·기아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3위를 기록하며 선전한 영향도 크지만, 과거에 비해 질적으로 우수해졌다는 평가
- 폴크스바겐·GM(제너럴모터스)·롤스로이스·포르셰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이 전기차 등 대표 차종에 한국 부품을 장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음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
① 국내 HKMC 전기차용 밧데리 생산 구도
* HKMC(Hyundai, Kia Motor Company): 현대,기아 자동차 부품 제조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기업 계열사
<참고> 소재 공급 구조
② 엘엠에이티의 밧데리 알루미늄 PAC 프레임 공정 과정 및 품질검사
알루미늄 프레임 용접·가공 공정
완성된 프레임 품질검사
③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 수주 및 개발 현황
수주 현황
* SOP(Start of Production): 양산 개시 시점 - 각 모델의 부품을 실제 양산 라인에서 본격적으로 생산해 고객사에 납품하기 시작하는 시점을 말함.
개발 품목
KSM㈜ SV차종 압출 가공품 개발품목
㈜화신 AX&CT 차종 압출품 개발품목
④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 Bidding 진행 현황
신규 프로젝트를 따내기 위해 견적·제안을 내고 경쟁하는 입찰(수주 경쟁) 단계로 아직 수주 확정 전임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Cell용 압출 Can
① 현재 양산중인 CELL TYPE
② 각형셀의 개발 방향
공간효율성 때문에 각형셀이 점차 얇아지고 길어지고 있음
<참고>
배터리 제조사 LG에너지솔루션과 카이스트(KAIST) 공동 연구팀은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 ‘리튬메탈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배터리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전지 대비 주행거리는 약 50% 더 늘리고, 충·방전 효율을 대폭 개선해 1회 충전에 900km 주행, 400회 이상 재충전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신기술이라는 평가다. 이번 연구 논문은 과학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에 게재됐다.
<참고>
배터리 제조사 LG에너지솔루션과 카이스트(KAIST) 공동 연구팀은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 ‘리튬메탈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배터리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전지 대비 주행거리는 약 50% 더 늘리고, 충·방전 효율을 대폭 개선해 1회 충전에 900km 주행, 400회 이상 재충전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신기술이라는 평가다. 이번 연구 논문은 과학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에 게재됐다.
3. 주요 고객사
시장규모
자동차의 연료 효율, 성능 향상,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글로벌 알류미늄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
① 글로벌 알루미늄 시장 규모
2024년 249.83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403.29억 달러 예상(연평균 성장률: 6.2%)
② 글로벌 자동차용 알루미늄 합금 시장 규모
2023년 190.50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432.51억 달러 예상(연평균 성장률: 6.1%)
③ 글로벌 전기차(EV) 운행 대수
2025년 7,600만대에서 2030년에는 2억2,600만대로 약 3배 정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
사업성과
매출 성과
① 2022년~2025년 매출 성과
② 주요 수익성 지표추이(2022년~2024년/2025년 6월말)
* EBITDA: 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이자비용, 세금, 감가상각비, 무형자산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을 의미하며, 기업의 실제 현금 창출력을 추측하는 지표로 사용
2023년부터 현대차동차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을 제조하며 전기차 부품 시장에 진출하였음
이를 통해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으며 사업 다각화를 통한 미래성장 동력 확보
※ 세경봉 생산능력 확대를 통한 매출 확대
알루미늄 세경봉(자동차 섀시제품 단조용) 생산능력 지속적으로 확대
② 자동차 경량화 부품 개발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연비 효율 및 성능 향상,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경량화 부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예상됨
- 이러한 시장 요구에 부응하여 고기능성 경량화 소재와 기술을 적용한 부품 개발을 통해 경쟁력 강화
최근 신규 아이템 수주로 향후 매년 매출 20% 이상 지속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 시설 Line Up 구축 및 관련 원자재 (알루미늄 Ingot, Scrap 등) 매입 예정
③ 2차 전지 밧데리 Cell용 알루미늄 압출 Can 개발 및 양산
“미래 먹거리 확보” 차원에서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서 주력해왔던 알루미늄을 활용해 2차전지 밧데리 Cell용 알루미늄 압출 Can 개발 및 양산 (세계 최고 기술)
☞ LG 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일본 스즈키 공급 예정
※ 전기차(EV) 시장 확대에 따른 기회 확보
전기차 BPC (Battery Pack Case) 제품 양산
전기차 밧데리 Cell용 압출 Can 제품 양산
④ 글로벌기업 경쟁력 강화
해외공장(베트남) 운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업 경쟁력 강화
- 베트남 정부의 기업친화적인 정책 → 법인세 감면, 수입관세 면제 등 혜택
- 베트남 15개 이상 FTA 체결 → 국제무역에 유리한 친환경 생산공정
- 저렴한 인건비, 젊고 풍부한 노동력 확보(인구구조)
⑤ 지속 가능 경영 &ESG 활동
경량화 등을 통한 친환경 모빌리티 제품으로 공급 전환
- 친환경 전기차(EV) 부품 공급으로 탄소 배출량 저감
전기차(EV) 부품시장 진출, 해외시장 확대 등 지속가능한 경영
※ 친환경 인증 및 ESG 가치 활용
친환경 생산공정 및 재활용 시스템 구축
ESG가치를 마케팅에 활용하여 프리미엄 가격 책정
매출 계획(추정)
① 향후 5개년 예상 매출
※ 매출 세부 항목
② 신제품 예상 매출
BPC: 전기차 밧데리팩 소재
세경봉: 전기차(EV) 샤시모듈용 소재
압출 CAN: 전기차 밧데리 셀용 소재
신규 아이템 매출처
❶ 전기차(EV) 부품(BPC, 세경봉)
❷ 압출 CAN
❸ 추가 예상 매출(구매 확정 시)
품목 : 세경봉, 압출 Bar
의뢰처: 독일 허쉬보겔(Hirschvogel)
독일 허쉬보겔(Hirschvogel) 구매 예상 매출액(2026~2031년)
* Purchase Order Email
- 최근 세계적인 독일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허쉬보겔 그룹(Hirschvogel Automotive Group)으로부터 엘엠에이티의 “연속주조 빌렛 (세경봉)” 및 “압출Bar” 구매 의뢰 요청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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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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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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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