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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와 '문화'를 창조하는 우드슬랩 가구 전문 기업

채권-공모-전환사채 소득공제

달성률

117,414,000

117.4%

목표금액 100,023,000원
(최초 목표 50,028,000원)

성공

2021-11-25 ~ 2021-12-13

투자자수
투자자수 35
목표금액 100,023,000
청약금액 117,414,000
모집정보
증권종류 전환사채 목표금액 100,023,000원
1구좌당 금액 33,00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10구좌
발행예정 구좌수 3,031구좌 만기일 2022. 12. 23
전환청구기간 2022. 06. 23 ~ 2022. 12. 16 전환가액 33,000원
연 이자율 5% 청약기간 2021. 11. 25 ~ 2021. 12. 13
이자 지급주기 3개월 배정일 2021. 12. 23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1. 12. 23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1. 12. 23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1. 12. 23
비고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가상계좌로 환불(2021.12.22)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기술평가등급 TI-4등급을 받은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 POINT 2꾸준한 매출 상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가구 분야 국내 최초 구독서비스 론칭으로 기업 성장 가속화 기대
  • POINT 31년 만기&연 5% 이자율, 전환권과 상환권이 있는 하이브리드형 투자

소득공제 · 이자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이자(연 5%, 12개월)

    0원

  • 총 수익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투자참고자료 다운

로그인 후 다운 가능합니다.



투자핵심노트



‘가구’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통원목을 재료로 하는 우드슬랩 전문 가구회사로, 가구를 직접 제작하고 유통하는 「창성가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 「창성가구」라는 개인사업자로 시작하여 2019년 법인으로 전환한 이래  100%가 넘는 매출 신장을 기록하였으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가구 중 우드슬랩 분야는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가장 큰 경쟁력 있는 사업 부문으로 NHN, KAKAO, 롯데면세점 등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기관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특히 만화카페 놀숲의 전 매장에 가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고 새로운 가구문화를 이룩하기 위해 자사몰 ‘창성가구’, 유튜브 채널 ‘가구싶다 TV', 문화카페 '팔당LOG',우드슬랩 구독 플랫폼 ‘가구싶다APP'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저희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8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여 좋은 원목을 직수입하고 직접 제작하는 젊고 트렌디한 회사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은  온라인 쇼핑몰 1세대 그리고 IT 대기업 출신으로 구성된 대표진과 15년 경력의 가구디자이너를 비롯, 마케터· 물류유통·R&D 등의 핵심 인력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홈카페 트렌드와 힐링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우드슬랩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카페에서의 느낌을 우리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국내 최초 우드슬랩 구독서비스를 론칭하여 새로운 가구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업비전


  • (주)에브라인인터내셔널은 원목 직수입 프로세스와 다양한 소통채널 구축을 통해 고품질의 우드슬랩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가구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것을 넘어서서 가구 코디네이터, 공간 스타일리스트로서 온·오프라인 소통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 새로운 가구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사업분야


 우드슬랩 대표 브랜드, 창성가구


원목 유통(직수입)

  • 수입원목 도소매는 소수의 기업이 가능
  • 창성가구는 라오스 티크의 한국 내 유통권 획득
  • 목재 유통 부문은 회사 내 상당한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가구 제작 및 판매

  • 테이블, 의자, 소품을 주로 제작&판매하고 있으며
  • 테이블은 30∼50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


온·오프라인 채널 및 라인업


■ 우드슬랩 구독 서비스:  「가구싶다 app」


  • 카페에서의 느낌을 우리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국내 최초 우드슬랩 구독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 고객들은 전국 각 지역의 매장에서 창성가구의 우드슬랩 테이블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 매장은 구매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어 홍보/마케팅 효과가 큽니다.
  • 어필리에이트는 모든 가구로 확장 가능합니다.


  • 고객들은 전국 각 지역의 매장에서 창성가구의 우드슬랩 테이블의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우드슬랩을 접할 수 있습니다.



■ 공방+문화공간, 팔당LOG: 고객 접점을 위한 공간 확보

  • 2020년 6월 첫번째 펀딩 성공 직후 오픈한 팔당 LOG는 쇼룸에서 시작하여 공방 클래스, 카페를 아우르는 가구 문화 공간입니다.
  • 고객의 제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구매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 공방 클래스와 카페를 운영하며 고객과 유대감을 높이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시장 분석


타겟시장


시장규모

  •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주 타겟시장인 기업/카페/홈의 규모, 수도권 소재, 향후 목표 점유율 기반으로 시장규모를 산정하였습니다.



경쟁자 분석



차별성 & 경쟁력

직수입 및 자체 제작

  •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여 좋은 원목을 직수입하고 직접 제작합니다.
  • IT대기업에서 고객 관리 경험을 쌓은 대표와 온라인 판매 1세대인 이사, 15년 경력의 가구 디자이너 그리고 마케터, 물류유통, R&D 등의 핵심인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다양한 제품

  • 30∼500만 원대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테이블은 물론 다양한 재질로 만들어진 3,000개 이상의 의자, 도마, 스툴, 시계, 스피커, 식기 등을 갖추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 접점

  •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사업성과



* 주요 레퍼런스



향후 사업 계획




주요 인력



리스크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의 소득공제 혜택은 매력적인데 주식형 투자는 원금 상환이 보장되지 않아 망설여지고, 투자기간 만료 시까지 체감 수익을 얻지 못한 채 미래 가치가 상승하기만을 기대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나요?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1년 단기 전환사채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시면 해결됩니다.


전환사채는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6개월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매우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특히 에브라임인터내셔널처럼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의 전환사채 투자 상품은 보통주 전환권이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투자방식 : 전환사채

2. 모집 예정 금액 : 50,028,000원 → 100,023,000원 증액

3. 이자율 : 연리 5% (분기 단위 지급) * 이자소득세 15.4% 공제 후 지급

4. 투자기간 : 1년 (12개월)

5. 주식전환옵션 : 6개월 이후부터 보통주로 전환하여 지속 보유 가능

6. 세제혜택 : 기술평가등급 TI-4등급을 받은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안정적인 단기 투자상품을 크라우드펀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투자받는 기업에 유리한 투자방식(보통주, 상환전환우선주), 투자기간(보통 3년)을 채택하기 때문이죠.

또한 전환사채 방식의 투자라 할지라도 보통의 경우 소득공제 혜택 조건상 투자기간 3년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에브라임인터내셔널 프로젝트는 1년 만기 전환사채, 연 5% 이자라는 투자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투자조건을 채택하였습니다. 


투자 후 연 5% 이자를 수령하는 동안 주주방을 통해 공유되는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최신 동향 등을 보고 ① 향후 성장 가능성과 미래 가치가 높다고 판단된다면, 투자 후 6개월 이후부터(보통주 전환 시점은 회사가 통지 예정) 보통주로 전환하고 ②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년 만기 때 원금을 상환받습니다. 두 가지 안 중 투자자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투자금액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시려면, 보통주로 전환하여 최소 3년 이상 보유하여야 함)




리워드 이벤트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은행 또는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사업소득+근로소득 1억 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순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특히, 주식형과 채권형이 결합된 전환사채는 원금회수 조건과 이자수익이 지급되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비즈니스 모델(신규 사업)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6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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