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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으로 삶을 풍요롭게, ㈜케어푸드

주식-공모-상환전환우선주

달성률

400,000

1.3%

목표금액 30,000,000원

종료

2021-10-28 ~ 2021-11-16

투자자수
투자자수 2
목표금액 30,000,000
청약금액 400,000
모집정보
증권종류 상환전환우선주 목표금액 30,000,000원
발행가액 100,000원 현재기업가치 2,800,000,000원
현재발행 주식수 28,000주 투자가능 최소수량 1주
발행예정 주식수 300주 청약기간 2021. 10. 28 ~ 2021. 11. 16
배정지분율 1.06% 배정일 2021. 11. 25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1. 11. 29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1. 12. 15
비고

투자포인트

  • POINT 1인구 고령화 및 코로나 19로 인한 식품 시장 트렌드 변화로 높은 성장성 기대
    (간편식 소비&언택트 온라인 시장 확대)
  • POINT 2케어푸드 자체 브랜드 런칭으로 건강 기능식품의 성장 주도
  • POINT 3바이오(생명공학) 및 헬스케어(건강관리)로 확장 계획(장기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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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핵심노트


2019년 7월 설립된 (주)케어푸드는 ‘밥이 보약이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으로 삶을 풍요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식품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고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식습관 변화로 아침을 안먹거나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현대인의 영향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염된 환경에 자주 노출되고, 좋지 않은 식습관으로 인해 영양소의 불균형이 만들어지면서 인체 면역 시스템이 무너져 외부 바이러스의 침입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일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일상의 음식이 'Care Food'가 되어야 합니다. 간편식이라고 예외가 될 수 없겠죠.

케어푸드가 더 이상 환자식이 아닌 이유이기도 합니다.


케어푸드는 화학물질이 가미되지 않은, 자연에서 얻은 순수하고 건강한 식재료와 동서양의 의학과 오랜 시간 동안 민간에서 전해져 내려온 그 효과가 검증된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든 식품입니다.

간편하고 풍부한 영양으로 한끼 식단을 대체할 수 있고 소화가 잘되고 맛있는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이는 케어푸드의 미션입니다.

또한 케어푸드는 질병의 증상에 알맞은 음식과 식단을 추천하여 신체 균형을 회복하고 질병을 이겨내는 데 도움을 주고 고객의 삶에 건강과 행복을 드리고자 합니다.



사업배경 및 성장성

식품시장 환경의 변화

코로나19로 온라인 시장 확대


언택트(Un-tact) 소비 중심 온라인 식료품 시장 크게 성장(66%)


2020년도 온라인 시장 성장률 - 신선식품>가공식품


식품 시장 트렌드

기능성 식품과 간편식품이 식품시장의 성장을 주도

  • 다이어트 식품,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이 시장 주도


건강기능식품의 성장

코로나 시대를 맞아 면역력에 대한 높은 관심→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성장 지속 전망

  • '21년 건기식 8조원(기능식품5조원+기타 3조원)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웰빙푸드,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확대

냉동/신선 식품의 물류규모 증가에 따른 시장 확대


고령 친화식

고령 인구 증가로 인한 60세 이상 식품 소비 증가

연화식 시장과 간편식 및 건강기능식 시장 전망↑



노인인구 증가&대사질환 증가로 건강식단 필요

식습관, 활동량 부족, 피로누적, 스트레스로 인한 대사질환 증가



비전



사업 방향(로드맵)



※ 케어푸드 PB 상품 개발 계획



사업 진행 상황

케어푸드 전문 온라인 쇼핑몰 오픈(완료)

 ‘케어푸드 마켓’ 국내 중소 제조사 브랜드를 모아 국내 최대 건강식품 플랫폼으로 확대 예정

  • 각종 질병 관리를 위한 HMR 식품
  • 천연 식재료(농·축·수산물 유통 개시)
  •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발굴 및 유통
  • 식사 대체 식품(분말식/액상식/고형식/연화식)
  • 간식, 반찬, 음료 등 식단 보조 식품


케어푸드 자사몰 안드로이드 및 애플 스마트폰 앱 출시(완료)

☞ 케어푸드 자사몰 : 케어푸드마켓(https://carefood.modoo.at/)
☞ 스마트스토어 : 케어푸드마켓(http://smartstore.naver.com/carefoodmarket)



케어푸드 식재료 자체 브랜드 런칭(완료)

 “집밥족을 위한 소분 자연 식재료 브랜드” 런칭

  • 우리땅농산: 농산물 및 제출 채소&과일류(국산 농산물 현지직송 체계 구축)
  • 우리해수산: 수산물(국산 수산물 냉장&냉동&건어물류 현지 직송 체계 구축 )
  • 우리들축산: 축산물 및 가금류(냉장&냉동 및 가공품 현지 직송 체계 구축)



중점 사업 내용: 한끼 대체 제품 개발

식사 대용 제품 런칭(PB 상품&OEM 생산)

 다이어트 및 식사 대용 식단 중 쉐이크 5종 PB 개발 진행

■ OEM 생산을 통한 케어푸드 전용 PB 제품 런칭(8월)

  •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 넘김의 간식용 쉐이크
  • 파우치+캡 형태로 물만 부어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쉐이크
  • 블랙푸드 밸런스&부원료까지 첨가하여 모발관리 및 건강을 생각한 쉐이크
    - 검은콩 분말 제품 3종(고소한 곡물맛, 달콤한 코코아맛, 몸에 좋은 검은깨)
    - 향후 제품 대용량 700g 통조림 출시
    - 곡물 원물 한끼 제품 출시
  • 고객의 니즈 반영
    - “시간이 지나면서 꾸덕한 식감으로 목넘김이 불편”한 단점 보완
    - “영양소만 채워넣은 쉐이크가 아니라 케어푸드 컨셉에 맞는 영양소가 참가된 고품질 쉐이크 필요


검은콩 쉐이크 PB 제품 런칭

  • 중, 장년층 및 노인층을 위한 영양공급 식단 보조 식품
  • 모발 관리를 위한 블랙 푸드와 소화를 돕는 유산균 등 효소 성문 강화
  • 1인 가구, 노령 인구, 바쁜 현대인을 위한 식사 대용식
  • 중장년층인 40-60대 뿐만 아니라 60대 이상의 노령층의 식단 관리를 위한 저칼로리 영양 가득한 한끼 대체 식품으로 개발

 프로틴 코리아와 제품 개발 진행 중

 8월 중 소용량 팩 제품 3종 출시

  • 고소한 맛(곡물맛), 달콤한 맛(코코아맛), 검은깨맛

 판매상황에 대비하여 ‘22년 초 대용량(700g) 통제품 및 맛별 추가상품 2종 런칭 예정




마케팅 현황

판매 현황

*네이버 쇼핑몰 결제금액 및 건수 기준(자사몰 제외)



 고객 현황

*네이버 쇼핑몰 결제금액 및 건수 기준



 전년 대비 매출 현황



 전년 대비 결제지수 및 충성고객 비율

* 스토어팜 기준



 전년 대비 고객 증가 및 재구매율




리워드 이벤트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은행 또는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사업소득+근로소득 1억 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순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비즈니스 모델(신규 사업)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3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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