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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0만 만성질환자를 위한 비대면진료 & 처방약 스마트오더 플랫폼

주식-공모-보통주

달성률

100,387,500

100.4%

목표금액 100,012,500원
(최초 목표 50,025,000원)

교부완료

2021-10-19 ~ 2021-10-28

투자자수
투자자수 37
목표금액 100,012,500
청약금액 100,387,500
모집정보
증권종류 보통주 목표금액 100,012,500원
발행가액 37,500원 현재기업가치 1,500,000,000원
현재발행 주식수 40,000주 투자가능 최소수량 10주
발행예정 주식수 2,667주 청약기간 2021. 10. 19 ~ 2021. 10. 28
배정지분율 6.25% 배정일 2021. 11. 08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1. 11. 10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1. 11. 26
비고 등기업무 지연으로 인해 증권 입고일 2021.12.03로 변경됨.

투자포인트

  • POINT 1(프로젝트 성공시) 벤처인증 예정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 POINT 2디지털 시대에 맞는 비대면 진료&처방약 오더 플랫폼 기업
  • POINT 3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만성질환자 조제 시장 타켓(높은 성장성)

소득공제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상기 기업은 본 프로젝트 성공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일 경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2조 제①항 및 제②항 제8호(온라인소액투자중개의 방법으로 5,000만 원 투자)에 의거 벤처기업 인증 예정임.

투자참고자료 다운

로그인 후 다운 가능합니다.



투자핵심노트



2020년 3월 설립된 (주)이팜헬스케어는 1,880만 만성질환자를 위한 비대면 진료&처방약 스마트오더 플랫폼 기업입니다.

이팜헬스케어의 미션은 비대면 진료와 환자들이 더 이상 약국에서 줄지어 기다리지 않게 하는 것, 한마디로 “편한 조제”입니다.

대한민국 만성질환자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해 동안 발행되는 종이처방전 건수는 약 5억 장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10배에 해당하는 많은 숫자입니다. 여기에 만성질환자가 차지하는 건수는 약 40%인 2억 장이나 됩니다.

또한 국내 연간 22,000개의 개원약국에서 처방약 조제 후 받는 약국의 조제수입료가 약 17조에 육박하고 있으며 매년 8.1%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면 처방약 조제를 위해서는 병원 방문부터 약 수령까지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빨간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대면 진료 후 약 수령까지의 프로세스와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점점 은행, 숙박, 레저 등 모든 분야가 빠르게 디지털화 되고 있습니다. 이제 약국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빨∙간∙약 서비스는 시대의 흐름인 약국의 디지털전환에 퍼스트 펭귄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 이팜헬스케어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경기도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사업 추진 배경

  • 국내 만성질환자는 약 1800만 명으로 이 중에서 고혈압 당뇨환자만 약 1000만 명입니다.
  • 만성질환자들은 매달 진료와 처방약을 조제하기 위해 대학병원 기준 약 12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미션




성장성

  • 대한민국의 만성질환자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이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한해 동안 발행되는 종이처방전 건수는 연간 약 5억 장으로 전체 인구의 10배에 해당하는 많은 숫자입니다.
  • 특히 만성질환자가 차지하는 건수는 약 40%인 2억 장이나 됩니다.



사업내용 : 「빨간약 처방약 스마트 오더 플랫폼」


서비스

  • ‘빨간약 처방약 스마트오더 플랫폼’은 환자가 대면 또는 비대면 진료를 받은 다음 교부받은 처방전을 사진 또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약국으로 전송하고 조제 완료 후에 수령만 하면 되는 서비스 앱입니다.



서비스 기술성

  • 빨간약 서비스는 병원의 EMR(전자차트)와 연동할 필요없이 환자가 교부받은 처방전과 QR코드만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환자는 별도의 비용 없이 비대면 진료와 온라인 약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권리보호를 위해 2021년 BM특허를 등록하였습니다.



서비스 특징

  • 누구나 쉽게 처방전과 QR코드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진료 조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단축합니다.


  • 약국의 재고데이터 연동으로 처방약을 보유한 약국을 정확히 매칭하여 추천합니다.


서비스 검증 

  • 2021년 5월 빨간약 처방약 스마트오더 플랫폼 서비스를 분당서울대병원 주변 약국에 런칭하여 약 60일간 검증한 결과 600명의 앱 다운로드수와 66건의 이용건수가 발생하였습니다.
  • 이는 전환율 11%로 기존 플랫폼 대비 매우 높은 전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환자와 약사 모두에게 긍정적 반응 높고, 지방 약국 입점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익모델

  • S제약회사에서 20년간 제약 영업, 병의원 및 약국 500여 개를 관리한 경험과 네트워크 구축으로 본 서비스를 상용화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50개 제약회사의 의약품 판매대행 서비스, 서비스 이용료, 처방전 데이터기반 영양제 구독 서비스 등 데이터 기반의 BM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 2022년 말까지 분당지역 병원 점유율 50% 달성
  • 종합병원 키오스크 자체 설치로 온/오프라인 서비스 병행
  • 종합병원 중심의 공격적인 광고로 빨간약 앱을 통한 처방조제 이용률 50% 달성 계획


  • 올해 분당서울대병원을 시작으로 분당차병원, 분당제생병원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2022년부터 전국 종합병원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리워드 이벤트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은행 또는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사업소득+근로소득 1억 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비즈니스 모델(신규 사업)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14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3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공유한 결과(1차 펀딩 성공으로 주주방서비스 검증 개설 후 총 16건 글 등록),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습니다.

최근 진행한 3차 펀딩에서도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103.8%)하면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1-3차 펀딩 성공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 10명 중 9명이 펀딩포유 회원(일반투자자 7명, 전문투자자 1명)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5명)과 홍보메일(4명) 클릭을 통해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에 올라온 기업의 소식들을 자주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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