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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종합 핀테크 기업, 페이투스의 질주가 시작됩니다.

주식-공모

달성률

304,092,270

101.4%

목표금액 300,000,140원

성공

2021-05-10 ~ 2021-05-28

투자자수
투자자수 70
목표금액 300,000,140
청약금액 304,092,270
모집정보
증권종류 보통주 현재기업가치 33,000,000,000원
발행가액 530원 투자가능 최소수량 944주
현재발행 주식수 61,000,000주 청약기간 2021. 05. 10 ~ 2021. 05. 28
발행예정 주식수 566,038주 발행 예정일 2021. 06. 10
배정지분율 0.92%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한국증권금융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청약취급기관 (주)펀딩포유
기타 발행조건 발행방법: 전자등록

투자포인트

  • POINT 12021년 하반기 코넥스 상장 신청 추진중, 벤처인증 기업(2021.4.28.인증)으로 투자금액 소득공제 가능
  • POINT 2창업 3년 만에 120억 원 매출 달성, 지난해(2020년) 매출 164억 원 달성
  • POINT 3기술 중심의 벤처 기업으로 “국내외 결제 솔루션” 및 “QR 모바일결제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용화 완료

소득공제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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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핵심노트



페이투스, 코넥스 상장 계획

2020년 연 매출 160억 원 대 회사로 코넥스 상장을 거쳐 코스닥 이전 상장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페이투스 펀딩에 참여하세요!

페이투스는 자본금 61억 원이며 모바일 쿠폰 판매 전문회사 ㈜레몬쿠폰코리아가 대주주이고 코스닥 상장회사인 ㈜투비소프트가 주요 주주이며, 경영진은 상장사를 10여 년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베테랑들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페이투스 주주구성>


페이투스는 2016년에 설립되어 전자쿠폰 사업으로 2018년 128억 원, 2019년 183억 원, 2020년 164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2021년부터 전자결제대행업과 국제매입거래 사업을 추가하여 2021년에는 매출 218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또한 코넥스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4월 7일(수) 상장주관사로 유진투자증권과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상장 준비에 돌입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 https://bit.ly/31Zp2Wh, https://bit.ly/3ggC2PN)

                


ACTION PLAN 및 예상실적



2020년은 코로나 쇼크로 전 세계 비즈니스가 비대면으로 옮겨갔고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온라인 기반 사업자의 매출은 전년 대비 수십 퍼센트 이상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결제대행 사업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결제대행 서비스도 동반하여 상승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앞으로의 트렌드입니다. 


페이투스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2020년부터 국내외 전자결제대행 사업을 본격화하여 차별화된 결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상점에 키오스크, 자판기를 공급하여 전자결제 매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특히, 비씨카드, 스마트로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수익성 높은 국제결제 매입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결제 및 인증 서비스>


상장 계획 (EXIT 플랜)

  • 2021년 3월 상장 주관사 계약 완료
  • 2021년 3월 외부감사인 감사보고서 적정 의견
  • 2021년 6월 이내 크라우드 펀딩 완료
  • 2021년 하반기, 코넥스 상장 신청 예정
  • 향후 코스닥 이전 상장 추진



청약 이벤트






코넥스 시장이란?

코넥스(KONEX, Korea New Exchange)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짧은 경력 등을 이유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자금을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개설된 초기∙중소기업 전용 신시장입니다.



코넥스 시장의 특징

■ 중소기업 특화 시장

코넥스 시장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만 상장 가능한 시장으로서 초기 중소기업에 특화된 시장입니다.



■ 모험자본의 선순환(투자회수 및 재투자) 체계 지원

코넥스시장은 전문투자자 등으로 시장참여자를 제한하나, 중소기업 투자전문성이 인정되는 벤처캐피탈(창업투자조합 등 포함) 및 엔젤투자자의 시장참여를 허용하여 모험자본의 선순환을 지원합니다.



■ M&A 등 구조조정을 지원하는 시장

초기 중소기업은 M&A등을 통한 기업성장 및 경쟁력 강화가 매우 중요한데, 코넥스시장은 활발한 M&A의 지원 및 원활한 지분매각을 위하여 합병요건(우회상장 포함)을 완화하고 대량매매·경매매제도 등을 도입하였습니다.



■ 기본예탁금제도

코넥스시장은 초기 중소기업 중심의 시장으로서 어느 정도 위험감수능력을 갖춘 투자자로 시장참여자를 제한할 필요가 있어 코넥스시장 상장주권을 매수하려는 자의 경우 3천만 원 이상을 기본예탁금으로 예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때 기본예탁금은 현금 외에 대용증권으로도 예탁이 허용됩니다. 기본예탁금제도는 코넥스시장 상장주권을 매수하려는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으로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코넥스시장 상장주권을 매도하려는 경우에는 기본예탁금에 상관없이 언제든 매도가 가능합니다.





코스닥 이전 상장 제도

코넥스 상장법인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을 하기 위해서는 비상장법인과 동일한 상장요건을 갖추고 상장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코넥스시장에서 뛰어난 경영성과를 내고 있지만 창업초기이거나 규모가 작아 일부 코스닥 상장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신속히 이전상장할 수 있도록 코스닥 상장특례로서 “신속이전상장(Fast Track)"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Fast Track (신속이전) 요건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특히, 주식형과 채권형이 결합된 전환사채는 원금회수 조건과 이자수익이 지급되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은 2019년 10월 오픈되어 2018년 12월부터 진행한 증권형 프로젝트 성공 기업의 주주방 7개가 개설된 상태입니다. 주주방에 올라온 소식들은 ‘비공개’로 분류된 것을 제외하고 펀딩포유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모두 공개되므로 주주방을 통해 여러 기업의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 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사업 진척 상황을 1~2주 단위로 꾸준히 알리고,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에게 계속적으로 공유한 결과, 최근 2차 펀딩에서 오픈 3일 만에 당초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하고 펀딩 최종 목표금액을 증액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 사례는 주주방 활용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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