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4U

블로그

성공적인 엔젤투자의 정보를
원한다면 펀딩포유!

블로그소유와 공유를 넘어 '구독의 시대'로!

펀딩포유

2022.05.31



매일 회사로 배달 오는 점심 도시락을 먹고, 집에서 OTT 서비스로 드라마를 보며 시간을 보내고, 한 달에 한 번 씩 필요한 생활용품이 집 앞까지 배달 오는 삶. 우리는 이미 이런 서비스들이 자연스러운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이 서비스들은 ‘구독’을 통해 이루어지는 서비스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 구독 서비스란?

소비자가 일정 기간 동안 구독료를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신문이나 잡지, 우유 등이 구독의 대상이었지만 현재에는 다양한 분야가 구독 서비스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넷플릭스·웨이브·티빙 등의 스트리밍 영상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점심 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 전통주 구독 서비스 '술담화', 영양제를 챙겨먹는 습관을 위한 영양제 정기 구독 서비스 '필리', 정기 결제로 책을 읽을 수 있는 '밀리의 서재'나 구독을 통해서 구매하지 않아도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플러스' 등 다양한 분야가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 왜 구독일까?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는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고, 자신의 경제 능력 내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경험을 끌어내고자 합니다. 

구독 경제 시장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서 원하는 상품이나 콘텐츠를 경험하고 주기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 특징이 MZ세 대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 구독 서비스 성장 요인들

1. 소비자 측면 : 편리성+경제적+합리적+신뢰감+새로운 관계의 형성

바쁜 현대 사회에서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물건을 사러 나가는 것 자체가 귀찮아지는 날도 있지요. 

구독 서비스를 결제하면 ① 항상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물건을 지정된 날짜에 배달해주기 때문에 매번 물건을 직접 구매하러 가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전문 지식을 갖춘 구매 담당자가 소비자 대신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전해주기 때문에 물건을 살 때 어떤 상품이 좋은 상품인지 따져보는데 사용했던 시간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원하는 제품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 구독자의 경우 추가적으로 더 많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구독자들 사이에서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존재하며,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인맥이 형성될 수 있다는 점 또한 구독 서비스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기업 측면 : 안정적인 수익 창출+ 락인 효과+다양한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적용

① 소비자가 구독을 해지 하지 않는 이상 정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구독 서비스는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한번 구입하거나 이용하면 유사한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로 이전하지 않고 지속해서 사용하는 ‘락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으로 회원 확보가 용이합니다.

구독 회원들과의 장기적인 관계가 형성되어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제품)를 추가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구독 서비스의 성장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2016년 25조 9000억원에서 2020년 40조 1000억원으로 54.8% 증가했고, 2025년에는 10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엠브레인 트렌드 모니터가 10대~60대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10대의 78.4% 20대의 73.7%가 앞으로 더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구독 경제는 이미 공유 경제에 뒤를 잇는 경제 모델로 각광 받고 있는 시장입니다.



■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구독서비스 플랫폼 기업'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주)벤처스랩은 1조원 국내 구강 관리 시장을 타겟으로 칫솔의 교체 주기에 맞춘 알림과 배송을 통해 치아 건강과 위생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벤처스랩의 ‘유즈툴 칫솔, 칫솔살균기, 칫솔거치대, 유기농치약’ 등 구강 관리용품은 “칫솔계의 애플”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으며, 이미 현대카드·카카오·삼성생명 등 국내 대기업의 고객들에게 정기구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유를 중요시 하던 시대에서 공유하며 살아가는 시대로, 이제는 공유를 넘어 자유롭게 구매와 취소가 가능한 구독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벤처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전환사채로 연 6%이자도 받을 수 있는 (주)벤처스랩의 증권형 프로젝트를 주목해 주세요!

▶ 프로젝트 바로가기 (클릭)


댓글0 조회614

목록

top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입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을 해주세요.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참여를 신청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