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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성공적인 엔젤투자의 길라잡이

블로그위드 코로나로 더욱 주목받는 캠핑 시장!

펀딩포유

2021.11.19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우리의 일상은 큰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고, 사람이 많은 곳에 가는 것이 너무나 어려운 일이 되었죠.
이러한 일상은 여가생활과 취미에도 영향을 끼쳤는데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 전후로 약 1년 간의 (2019년 7월~2020년 8월) 국민 일상생활과 관련된 SNS게시물 약 14,000건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베이킹, 홈트레이닝, 문화생활 등의 취미가 증가하는 한편, 집 밖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로는 캠핑과 차박이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캠핑산업의 전망

캠핑이 취미로 급부상하게 된 이유로는 ①개인적인 공간이 보장되고 ②사람들과의 거리두기 조건이 충족되며 ③코로나19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소위 ‘캠핑족’들이 늘어나며 자연스럽게 캠핑장의 수, 캠핑 용품의 구매도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국내 캠핑 인구를 약 700만 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시장 규모는 2016년 1조 5000억 원에서 2018년에 2조 6000억 원으로 늘어난 후, 코로나19 이후인 2020년에는 4조 원 규모로 크게 뛰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 급부상한 캠핑의 모습은 ‘캠핑'하면 떠오르던 텐트와 캠핑 용품을 잔뜩 들고 캠핑장에 가는 모습과는 조금 달라졌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캠핑의 모습은 바로 ‘차박’입니다.


'차박'이란?

차박은 자동차의 '차'와 숙박의 '박'자의 합성어로, 타인과의 접촉 없이 차에서 숙박하는 형태의 캠핑을 말합니다.
차만 있다면 어디서나, 최소한의 장비만을 챙겨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크게 유행하고 있는 캠핑의 형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SNS 게시물 약 1400만 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차박 언급량은 코로나19 이전보다 223%나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유행에 따라 2020년부터 TV에서도 차박을 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이나, 차를 차박용으로 개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차박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동차입니다.

그러나 차가 없거나, 소유하고 있는 차를 차박용으로 개조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차박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차박과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캠핑카 렌트 서비스입니다.


차 안에 화장실, 침대, 부엌, 식탁 등이 있어 작은 집이라고 불러도 될 것 같은 커다란 카라반(caravan) 형태의 캠핑카부터 4인승, 6인승 정도 규모의 차를 차박용으로 개조해 놓은 것까지 다양한 차들과 함께 캠핑카 렌트 사업은 캠핑 산업과 더불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며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가 지난 1월 발표한 ‘코로나19 전후 여행 트렌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회복 이후에 ‘해외여행 먼저 떠난다(38.8%)’, '국내외 무관 제일 먼저 갈 수 있는 곳으로 떠난다(38.8%)’는 답변이 많았다고 합니다. 즉, 위드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 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기대와 더불어 국내 여행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는 캠핑 또한 좋은 전망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캠핑카 렌트 토탈 플랫폼 기업'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진행

펀딩포유는 발전하는 캠핑 산업에 발맞춰 '모빌리티 기술의 스마트 캠핑카 렌트 토탈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주)캠핑카랜드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했습니다.

(주)캠핑카랜드는 캠핑카 렌트는 기본! 국내 최초로 캠핑카 렌트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들이 캠핑카 렌트를 더욱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는데요.

더욱 주목할 점은 '태양광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 렌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국내 최초 IOT 기반의 '태양광 전기차 스마트 캠핑카'는 자가충전 시스템으로 캠핑카에서 취약했던 부분인 배터리 사용제한과 수시로 충전해야 하는 전기차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는데요!
편리하고 안전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으로 충전이 가능한 캠핑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전히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일상 속에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캠핑 사업. 
펀딩 성공 시 벤처기업 인증으로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주)캠핑카랜드의 증권형 프로젝트를 주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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