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로그인
  • 회원가입
  • arrow

    펀딩하면 차곡차곡 쌓이는 포인트
    이제는 포인트로 쇼핑하자!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펀딩 참여 시 이용권한이
    부여되는 펀딩포유만의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서 내 포인트를 확인해 보세요.

    MY포인트P

인사이트4U

매거진

성공적인 엔젤투자의 길라잡이

펀딩리포트2차 크라우드펀딩 성공, (주)엠셀

펀딩포유

2023.05.19

차세대 특허 고효율 스마트 발열섬유 기술 기업 (주)엠셀
생산라인 구축 및 공급처 확보로 본격적 매출 확대 기대


펀딩포유에서 2023.4.25~5.9까지 진행한 ’23년도 4번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2021년 1차 크라우드펀딩 후 오랜만에 앵콜펀딩에 도전한 ㈜엠셀인대요. 특허받은 스마트 섬유 기술력과 높은 성장성으로 프로젝트 사전예약 기간부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픈 당일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하면서 최대 3억원까지 증액할 계획이었으나 엠셀 측의 내부 사정으로 인해 단 1회의 증액을 거쳐 최종 148,016,000원(최종 목표금액의 147.9%) 모집으로 프로젝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엠셀의 프로젝트에는 총 8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중 남성 87%(73명), 여성 13%(11명)으로 남성 참여자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연령대별로는 40~50대가 전체의 76%(64명)였으며 이 중 50대의 참여율이 40%(34명)로 가장 높았습니다. 또한 투자자 유형별로는 일반투자자가 70%(59명), 적격투자자 11%(9명), 전문투자자 19%(16명)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프로젝트 기간: 2023년 4월 25일 ~5월 9일
▣ 투자방식: 전환사채(연 7% 이자율)
▣ 펀딩 참여자 구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엠셀의 지승연 대표님은 이후 진행될 사업 내용과 예상하는 구체적인 성과,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대하여 “현재 시장에서 각광을 받을 수 있는 난방 시스템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현재 침구, 침대, 실내인테리어형 난방에 적합한 발열체 개발을 완료한 상태이며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상품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스마트 섬유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엠셀의 스마트섬유인 ‘히트플렉스’ 기술이 강조된 시제품 개발 및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차 펀딩을 통해 마련된 자금은 원자재 구매 및 사업확장을 위해 신규 인력 채용 예산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8월 이후부터는 양산품의 생산 및 상품 출시로 본격적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경동나비엔과의 협업을 통해 2024년도 차세대 DC탄소매트에 적용되는 원적외선 탄소 면상 발열체 개발 및 양산화에 우선 순위를 두고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2023년도 겨울용 개인 난방 제품 (의류, 용품 등)도 함께 기획하여, 생산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판매 전문가를 영입하여 하반기부터는 빠르게 매출이 상승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엠셀의 스마트 섬유인 히트플렉스 기술이 시장으로 출시되어 누구나 엠셀의 기술이 들어간 제품을 통해 따뜻함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엠셀 지승현 대표)

또한 투자자들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당초의 증액 규모를 축소한 점에 대해서는 “기업 내부 사정으로 인해 펀딩금액에 제한이 있게 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비록 지금은 내부 상황을 말씀드릴 수 없지만, 계속적으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더욱 성장해 나가는 엠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투자자님들과의 소통과 의견 수렴에 힘쓰겠습니다”라며 다시 한번 투자자들께 감사와 미안함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시장의 니즈에 맞춰 꾸준히 기술개발에 힘써 왔고 이미 시장에 진출한 대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엠셀의 기술이 기존 제품과 잘 접목될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이제는 기술이 상품개발 및 매출로 이어져 빠르게 사업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업 가치 상승으로 엠셀에 투자해 주신 분들에게 많은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펀딩포유는 5월 19일∼6월 9일까지 ‘5G 시스템 반도체 칩으로 글로벌 무선통신 시장을 공략’하는 ㈜프라터의 3차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합니다.

프라터는 벤처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에 대해 소득공제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2024년 상반기 중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예비심사 청구 예정, 크라우드펀딩 후 하반기 액면분할과 무상증자를 진행할 계획으로 있어 펀딩 참여 시 ‘절세’와 ‘수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0 조회412

목록

top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입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을 해주세요.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참여를 신청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모투자 안내
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사모투자는 선착순 49인의 투자회원들만 상세정보 열람 및 청약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최소 청약가능금액은 0원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하시면 투자상담역과 1:1 상담 후 청약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